<순종 8과> 순종함으로 많은 고기를 잡은 베드로
중심 말씀: “시몬이 대답하여 이르되 선생님 우리들이 밤이 새도록 수고하였으되 잡은 것이 없지마는 말씀에 의지하여 내가 그물을 내리리이다 하고 그렇게 하니 고기를 잡은 것인 심히 많아 그물이 찢어지는지라.” (누가복음 5장 5-6절)
예수님이 갈릴리 호수에서 베드로와 제자들을 부르신 사건 갈릴리 호수 (= 게네사렛 호수 = 긴네렛 호수 = 디베랴 바다)
갈릴리 호숫가에서 베드로와 요한이 그물을 정리하고 있었어요. 베드로와 요한은 밤새도록 물고기를 잡기 위해 노력했지만, 한 마 리도 잡지 못했어요. 바다와 같이 커다란 갈릴리 호숫가에서 베드로와 요한이 배 위에서 그물을 씻고 있었어요. 베드로와 요한은 밤새도록 물고기를 잡기 위해 노력했지만, 한 마리도 잡지 못했어요.
예수님이 베드로에게 말씀하셨어요
베드로는 이해가 가지 않았어요. 1. 고기는 낮에는 잘 잡히지 않아요. 2. 깊은 곳에는 고기가 없어요. 3 베드로는 이해가 가지 않았어요. 1. 고기는 낮에는 잘 잡히지 않아요. 2. 깊은 곳에는 고기가 없어요. 3. 예수님은 어부가 아니라 목수에요. 그러나 베드로는 이렇게 말했어요. “예수님! 우리가 밤새도록 물고기를 잡기 위해 그물을 던졌지만 한 마리도 잡지 못했어요. 하지만 예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겠어요.” 베드로는 깊은 곳으로 가서 그물을 던졌어요.
너희는 이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