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 I 학과 컴퓨터공학과 학번 2006242011 이름 김동영.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CI(Continuous Integration) 이학성. C ontinuous I ntegration? 2 지속적으로 품질관리 를 적용하는 과정 개발자가 기존 코드의 수정 작업 을 시작할 때, 코드 베이스의복사본을 받아서 작업을 시작하면서 코드의 변경.
Advertisements

UX, RIA, 그리고 … Silverlight 공도소프트
제 11 장 프로그래밍 언어. 2/24 목차 1. 프로그래밍 언어 2.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 3. 제 4 세대 언어 4. 객체지향 언어 5. UNIX/Linux 기반 언어들 6. 닷넷 기반 언어 제 11 장 프로그래밍 언어.
Format String Attack! 포맷 스트링 공격 경일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 학년 남주호.
컴퓨터와 인터넷.
컴퓨터 운영체제의 역사 손용범.
목 차 C# 언어 특징 .NET 프레임워크 C# 콘솔 프로그램 C# 윈도우 프로그램 실습 프로그래밍세미나 2.
그래픽스 및 웹 응용설계 자기소개 멀티미디어 학과 4학년 장정환.
컴퓨터프로그래밍 1주차실습자료 Visual Studio 2005 사용법 익히기.
Dongseo univ. Computer engineering
Power Java 제3장 이클립스 사용하기.
Power Java 제3장 이클립스 사용하기.
최윤정 Java 프로그래밍 클래스 상속 최윤정
1. Windows Server 2003의 역사 개인용 Windows의 발전 과정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윤 홍 란 다이알로그(대화상자) 윤 홍 란
1장. 이것이 C 언어다.. 1장. 이것이 C 언어다. 프로그래밍 언어 1-1 C 언어의 개론적 이야기 한글, 엑셀, 게임 등의 프로그램을 만들 때 사용하는 언어 ‘컴퓨터 프로그래머’라는 사람들이 제작 C 언어(C++ 포함)를 가장 많이 사용함.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Final] 기말고사
Power Java 제2장 자바 개발 도구.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교재] - OpenGL 프로그래밍 가이드, 제4판, Dave Shreiner, Mason Woo, Jackie Neider, Tom Davis 공저, 남기혁 역, 정 보문화사, [참고자료] OpenGL Programming.
C 언어 1 1주차 C언어 시작하기 - 1차시 C 언어 특징 및 프로젝트 생성 Programming Language.
Windows Server 장. 사고를 대비한 데이터 백업.
운영체제 박상민.
4장. 웹로직 서버상에서의 JDBC와 JTA의 운용
Java 기초 (Java JDK 설치 및 환경설정)
CHAPTER 02 OpenCV 개요 PART 01 영상 처리 개요 및 OpenCV 소개.
Visual Basic .NET 처음 사용하기.
컴퓨터과학 전공탐색 배상원.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개발 트랙)                               퍼스널 오라클 9i 인스톨.
모바일 자바 프로그래밍 JDBC / WAP Ps lab 오민경.
TCP/IP Socket Programming…
제 1장. 멀티미디어 시스템 개요.
Visual C++ Programming
Program Language 환경공학과 천대길.
CHAP 12. 리소스와 보안.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Wireless Java Programming
10장 컴퓨터 기반 데이터 획득 응용 프로그램 LabVIEW 사용법
10강. JSP 본격적으로 살펴보기-II 스크립트릿, 선언, 표현식 지시자 주석 Lecturer Kim Myoung-Ho
Method & library.
자바 5.0 프로그래밍.
자바응용.
강의 개요. 2014년 가을학기 손시운 지도 교수: 문양세 교수님.
인터넷 따라 하기 ◆ 인터넷 시작 하기 ◆ 인터넷 끝내기 ◆ 홈페이지 방문 및 정보검색 ◆ 전자우편( ) 가입
GUI 소켓 애플리케이션 Chapter 08. * 학습목표 윈도우 GUI 애플리케이션의 구조와 동작 원리를 이해
뇌를 자극하는 Windows Server 2012 R2
Go Lang 리뷰 이동은.
Lesson 2. 기본 데이터형.
Lab 1 Guide: 교재 2장 DrawX ( 쪽)
제 1장. C++ 시작하기.
자율주행 차량용 드라이빙 컴퓨팅 하드웨어 플랫폼 05
C++ 프로그래밍 2010년 봄학기 C++ 세계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웹디자인
2019년도 전자정보공학과 이수체계도 1학년(트랙) 2학년(트랙) 3학년(트랙) 4학년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LabVIEW WiznTec 주임 박명대 1.
9강. 클래스 실전 학사 관리 프로그램 만들기 프로그래밍이란 결국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공구
Self Introduction Template PowerPoint
네트워크 환경 구축과 이미지 전송 호스트/타겟 통신 직렬 통신을 이용한 이미지 전송 수퍼 데몬 BOOTP 환경 구축
학습목표 처음 만드는 비주얼 베이직 프로그램 프로그램 실행과 실행 파일 생성. 학습목표 처음 만드는 비주얼 베이직 프로그램 프로그램 실행과 실행 파일 생성.
암호학 응용 Applied cryptography
Introduction to JSP & Servlet
가장 많이 사용 Accelerator 최상위 WM_COMMAND, OLE 메시지 관련 이벤트 처리만 가능 이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다른 이벤트 처리 이벤트 처리 관련 윈도우(창) 최상위 클래스 멀티 테스킹(모듈) CFrameWnd, Cview,
발표자 : 이지연 Programming Systems Lab.
9 브라우저 객체 모델.
JSP Programming with a Workbook
1장 C 언어의 개요 C 언어의 역사와 기원 C 언어의 특징 프로그램 과정 C 프로그램 구조 C 프로그램 예제.
학부 컴퓨터공학부 교육과정 (학부) 2학년 4학년 3학년 1학년 1학기 2학기 IPP 자격과정 전공트랙
윈도우 운영체제와 윈도우 응용 프로그램의 특징 SDK 응용 프로그램 MFC 응용 프로그램
유승석 FILE I/O File Input/Output 유승석 SD50 – C# & .NET Platform.
6 객체.
Presentation transcript:

A P I 학과 컴퓨터공학과 학번 2006242011 이름 김동영

Ⅰ 윈도우즈 의 장점? Ⅱ Win32 API란? Ⅲ 여러가지 개발방법 Ⅳ API를 알아야하는 이유

윈도우즈의 장점? 그래픽 기반(GUI)의 운영체제이다 멀티 태스킹이 가능하다 일관성 메시지 구동 시스템이다 화면처리를 문자 단위로 하는것이 아니라 디지털 표현의 최소 단위인 픽셀로 처리함 멀티 태스킹이 가능하다 한번에 여러가지의 일을 처리할수있음 일관성 인터페이스 구성이 표준화되어있음 메시지 구동 시스템이다 멀티 태스킹 환경에서는 프로그램 하나가 시스템의 자원을 독점할 수 없음 리소스와 코드가 분리되어 있다. 리소스란 코드의 반대 의미로 프로그램에서 필요로 하는 여러 가지 데이터

Win32 API란?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윈도우즈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한 함수 집합 32비트 윈도우즈 어플리케이션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운영체제가 응용 프로그램을 위해 제공하는 함수의 집합 윈도우즈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한 함수 집합 API는 운영체제의 중요한 한부분이며 운영체제 그 자체

여러가지 개발방법-SDK SDK(Soft Development Kit) 윈도우즈를 만든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윈도우즈용 프로그램 개발 킷 운영체제가 제공하는 API함수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 섬세한 처리,막강한 기능의 프로그램 작성, 프로그램 속도나 크기에도 아주 유리 방대한 양의 API함수에 대해 알아야 함 작성해야할 코드의 양이 많아 개발 기간이 길며 생산성도 낮음

여러가지 개발방법-클래스 라이브러리 클래스 라이브러리 클래스로 잘 포장하여 객체 위주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 윈도우즈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클래스들을 미리 작성해놓고 객체를 조립하여 프로그래밍 생산성이 높고 성능도 좋아 현실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개발 방법 OOP(Object-Oriented Programming)에 대해 거의 박사가 될정도로 알아야하며 API 함수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API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

여러가지 개발방법-비주얼 툴 비주얼 툴 손으로 일일이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 마우스로 마치 그림을 그리듯 화면을 디자인 꼭 필요한 곳에만 간단한 코드를 작성하는 아주 진보된 개발툴 프로그램이 너무 크고 느려서 성능보다 빠른 개발이 관건인 특정 분야에서만 제 역할을 하고 있는 상황

API를 알아야 하는 이유-1 BUT!!! API는 배우기도 어렵고 생산성도 떨어지는 구 시대적인 개발 방법 아무리 성능이 좋다 하더라도 개발기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현장에서도 잘 사용되지도 않음 BUT!!! 1.운영체제를 이해하기 위해 API 함수는 윈도우즈의 운영체제가 제공하는 함수들이며 운영체제가 직접 사용하는 함수들 시스템 프로그래밍이나 운영체제와 직접 통신해야 하는 저수준 프로그래밍에서는 API함수가 필수적으로 사용되어야함 윈도우 프로그래밍을 정말로 잘 하고 싶다면 윈도우 그 자체를 잘 알아야 하며 그 지름길은 API함수들을 잘 이해하는것임

API를 알아야 하는 이유-2 2.어차피 알아야 하므로 API를 사용하지 않는 다른 개발 방법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API 함수는 어차피 알아야함(클래스 라이브러리는 API 함수의 기반 위에 만들어 지는 것) 비주얼 툴의 경우는 다소 덜하지만 고급 기법을 구사하려면 비주얼 툴 자체만의 기능으로는 불가능한 경우가 존재함, 이때는 API 함수를 불러 쓰는 수밖에 없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