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Windows Server 2008 6장. 사고를 대비한 데이터 백업.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Windows Server 2008 6장. 사고를 대비한 데이터 백업."— Presentation transcript:

1 Windows Server 2008 6장. 사고를 대비한 데이터 백업

2 Windows Server 2008 백업 기능 [P265]
백업/복원의 기본 개념 사고는 언제나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방편 중에서 반드시 해야 할 것이 '백업‘ 기존의 폴더 또는 파일을 다른 안전한 장소에 보관해두는 것이 '백업(Backup)‘ 문제가 생기면 백업했던 데이터를 원래대로 '복원(Restore)‘ (또는 복구) Windows Server 2008에서는 자체적으로 백업 기능을 제공 그러므로 백업은 별도의 하드디스크나 다른 컴퓨터의 공유 폴더에 하는 것이 필수 복구는 삭제된 일부 폴더만 복구할 수도 있고, 볼륨 전체를 복구할 수도 있다.

3 <실습1> Windows Server 2008의 백업 실습 [P265]
실습목표 Windows Server 2008에서 제공하는 백업을 실습한다. 특정 폴더가 삭제된 후에 복원하는 방법을 익힌다. 실습 화면 (백업 진행 화면 & 복구 진행 화면)

4 전체 백업과 증분 백업 (1) [P273] 전체 백업 볼륨(또는 드라이브)을 전부 백업하는 것
시간이 오래 걸리고 백업할 때마다 디스크 공간이 많이 필요

5 전체 백업과 증분 백업 (2) [P274] 증분 백업 변경된 내용에 대해서만 백업
1회 전체 백업 외에는, 백업하는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 증분 백업은 처음에는 무조건 전체 백업을 해야 함. 증분 백업 이후에는 시스템 성능이 약간 느려지는 단점이 있음.

6 실습 화면 (증분 백업 설정 창 & 증분 백업 결과)
<실습2> 증분 백업 실습 [P275] 실습목표 증분 백업을 실습한다. 실습 화면 (증분 백업 설정 창 & 증분 백업 결과)

7 백업 일정 예약 [P278] 백업 일정 예약 개요 백업을 진행하는 중에는 시스템 성능이 느려짐
백업은 시스템이 별로 사용되지 않는 야간이나 새벽, 또는 주말에 수행하는 것이 바람직함 백업 일정을 예약해 놓고 지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백 업이 수행되도록 할 수 있음 백업 일정을 예약할 때는 다음 3가지를 설정 전체 또는 특정 볼륨만 백업할 것인가? 언제 백업하고 또 얼마나 자주 백업할 것인가? 어느 장소에 백업할 것인가?

8 <실습3> 백업 일정 예약 [P279] 실습목표 실습 화면 (백업 시간 지정 & 예약 백업 결과)
백업 일정을 별도의 디스크에 진행한다. 실습 화면 (백업 시간 지정 & 예약 백업 결과)

9 컴퓨터가 아예 부팅이 안 될 경우 [P285] <실습4> 부팅이 안 될 경우 복구 실습목표
드라이브가 심각하게 고장나서 부팅이 안 될 경우에 복구하는 방 법을 실습한다. 백업용 하드디스크를 새로운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을 실습한다. 실습 화면 (운영체제 전체 복구 & 복구 진행)


Download ppt "Windows Server 2008 6장. 사고를 대비한 데이터 백업."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