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장 소비자 행동 -EXR- 의류학과 200310255 홍혜진 200310918 박수연 200310919 박유미 200310931 석민희 200315109 이수란
차례 EXR 선정사유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시키기 위한 EXR의 활동 결론
I. EXR 선정사유 EXR이란? (주) EXR 코리아에서 2002년 1월 런칭한 의류 브랜드로 런칭한 의류 브랜드로 캐릭터캐주얼과 스포츠를 결합시킨 캐포츠 컨셉 브랜드이다.
생활과 스포츠의 구분을 파괴한 캐포츠족 캐포츠의 정의를 나타낸 도식화
II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원인1. 주 5일 근무제의 확산 주5일제가 되면 어떻게 달라질까? 주 5일 근무 연령별 표
원인2. 건강에 대한 관심 고조 요즘 신경 많이 쓰는 일
원인3. ‘스포티즘’이 메가트렌드로 부상 스포츠 및 아웃도어 의류시장 규모의 연도별 추이 (단위:억 원)
II.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시키기 위한 EXR의 활동
스포츠 캐주얼 포지셔닝 High price Low price Sporty Casual ●휠라 ●BNX ●엔진 ●A6 ●나이키 ●MLB ●스멕스 ●퓨마 ●써어스데이아일랜드 ●쿨하스 ●아디다스 ●MF ●마루 ●콕스 ●빔스 ●후아유 ●지오다노 ●디펄스 ●후부 ●퀵실버 ●쌈지.S ●EXR
문화적 접근 1.슈퍼모델 선발대회 후원 2004 슈퍼모델들 슈퍼모델 선발대회
2.DJ. DOC와 함께 ‘EXR 캐포츠 콘서트’를 개최 EXR이 개최한 DJ.DOC 콘서트 DJ.DOC 콘서트의 백댄서들
3. 버기 로빈의 퍼포먼스 기획 EXR 명동매장에서 시연하고 있는 버기로빈 EXR로 무장(?) 하고 있는 행사 요원들
4. 디지털적 접근 다른 기업과의 공동 프로모션 LG 와의 공동 프로모션 때 출시한 디지털 백 펀케익과의 제휴를 알리는 인터넷 광고 다른 기업과의 공동 프로모션 LG 와의 공동 프로모션 때 출시한 디지털 백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1차적 홍보 전략 EXR 마케팅 숫자인 5가 들어간 제품을 입은 사진이나 생활 속에 5를 찍어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한다. EXR홈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제품 자체를 게임 수단으로 삼아 재미와 동시에 노출도를 높였다.
5. 스타마케팅 요가와 피트니스 활동으로 주목받는 황인영 인라인 요정 궉채이
6. 차별적 디자인
IV. 소비자 마음을 잡기 위한 EXR의 활동
1.소비자의 심리
만족, 불만족 & 재방문 <만족> <불만족>
EXR은 재 구매율
2. CRM 시스템 지문인식 시스템이 대한 의견인식 사전조사
3. CEL Caports EXR Leaders 2기 CEL 대상자들 프로그래시브 등급의 회원만이 받는 매거진
4. 성과 35개 115개 145개 (614%) (56%) 매출액 유통망 (%) 신장률
V. 결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