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PI 플랫폼 상의 휴대폰용 네트워크 게임 96003110 이 제걸(PL) 98003199 백 인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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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PI 플랫폼 상의 휴대폰용 네트워크 게임 96003110 이 제걸(PL) 98003199 백 인호

목 차 팀 개요 프로젝트 Q & A 개발 기간 및 목표 개발 환경 개발 프로그램 게임 세부 설명 역할 분담 세미나 일정 세부 일정 Q & A

팀 개요 팀 명 목 표 계 획 M.B.TEAM(Mobile Busan Team) 휴대폰 컨덴츠 개발에 대한 실력 증진 및 프로그램 모듈화에 대한 기술 습득 게임의 상용화 추진 계 획 꾸준한 자체 세미나 및 스터디 개발물에 대한 모듈화 작업

프 로 젝 트

개발 기간 및 목표 개발 기간 개발 목표 2004년 05월 04일 ~ 2004년 6월 08일 게임에 필요한 엔진 구축 개발 엔진을 바탕으로 게임 제작

개발 환경 동작 환경 플랫폼 및 개발 환경 사용 라이브러리 WIPI (한국형 무선인터넷 플랫폼) 탑재 휴대폰 WIPI Platform 1.1, Aroma-wipi 1.1.7, WIN32 API, MS-SQL2000 등.. 사용 라이브러리 STL, WINSOCK 2.0 등..

개발 프로그램 엔 진 프로그램 각종 게임 엔진 네트워크 엔진 메인 게임 서버 관리자 프로그램 SQL 서버 관리자 프로그램 그래픽 엔진 애니메이션 엔진 사운드 엔진 네트워크 엔진 프로그램 메인 게임 서버 관리자 프로그램 SQL 서버 관리자 프로그램

게임 세부 설명

전체 흐름도 클라이언트는 LOGIN SERVER를 통하여 로그인 한다. DB Server Game Server Login 클라이언트는 LOGIN SERVER를 통하여 로그인 한다. LOGIN SERVER는 DB SERVER에서 유저 정보를 받아 온다. 클라이언트는 GAME SERVER를 통하여 다른 유저와 게임을 할 수 있다. GAME SERVER는 DB SERVER에서 유저 정보를 받아 오고 저장 한다.

클라이언트 파트 주요 개발 기술 WIPI API Animation Manager Sound Image Manager BATTLE TOEIC 배틀 토익은 WIPI API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 엔진, 사운드 엔진, 이미지 엔진을 자체 개발하여 만드는 게임입니다. 각종 엔진은 차후 다른 2D 게임 제작 시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객체지향적으로 설계하여 제작할 것입니다.

클라이언트 파트 주요 개발 기술 기본 모듈 구성 MODE 구성 WIPI 표준 API 사용 차후 게임개발을 대비한 객체지향적 설계 MODE 구성 다중 네트워크 게임 기능 강화 Game Server 및 Log-In Server 와의 통신 Image, Animation, Sound Manager 핸들링 Self 모드, Battle 모드, Info 모드 구현

서 버 파 트 주요 개발 기술 GAME SERVER 및 LOGIN SERVER DB SERVER WINSOCK을 이용 IOCP 기술을 이용하여 약 1000명 이상이 동시 접속 할 수 있는 대용량 서버를 제작 DB SERVER MS SQL 을 이용하여 서버 구성 ODBC를 이용하여 LOGIN & GAME SERVER 와 접속

서버 구성도 DB SERVER는 유저의 정보 관리를 담당한다. GAME SERVER는 전체적인 게임의 네트웍을 담당한다. Login Manager DB SERVER는 유저의 정보 관리를 담당한다. GAME SERVER는 전체적인 게임의 네트웍을 담당한다. LOGIN SERVER는 유저의 로그인을 담당한다. 각 MANAGER는 관리자가 서버의 상태를 체크 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각종 메니저들 서버 관리자 프로그램 각종 메니저 모니터링 유저가 게임상에서 하는 일들을 모니터링 Room List User List 방에 들어있는 유저의 정보 채널 설정 채팅 모니터링 공지사항 보내기 유저 추방 기능 불량 방을 삭제하는 기능 서버 접속 정보 서버 종료

SQL 데이터 관리자 프로그램 테이블에 있는 값들을 확인 쿼리 실행 여부를 확인 데이터 삽입

게임 소개 배틀 토익(가제) 토익 학습을 휴대폰을 통하여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습니다. 어렵고 힘든 토익을 게임이라는 장르를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SELF-MODE를 통하여 혼자서도 게임으로 학습을 할 수 있고, BATTLE-MODE로 다른 사람과 경쟁하여 학습 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학습 성과를 게임레벨 및 점수 관리로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개인의 학습 정보를 저장하여 유저는 자신의 취약점을 알 수 있어 토익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개 발 의 도 현재 우리나라에는 많은 휴대폰 게임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휴대폰으로 즐길 수 있는 교육용 콘덴츠는 아주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배틀 토익은 휴대폰으로 보여 줄 수 있는 교육용 콘덴츠 게임의 지표가 되려고 합니다.

시작 화면 *Self Mode : 개인 학습 *Battle Mode : 네트워크 대전 학습 *My Info : 개인 정보 보기 게임 로고 화면 MENU SELF MODE BATTLE MODE MY INFO *Self Mode : 개인 학습 *Battle Mode : 네트워크 대전 학습 *My Info : 개인 정보 보기

SELF - MODE TOEIC TEST로 들어오면 각 파트별로 구성된 문제들을 풀고 마지막에 자신이 푼 문제의 오답을 확인하고 자신의 레벨을 평가 받는다. SELF MODE TOEIC TEST REVIEW TEST는 그동안 자신이 틀렸던 문제를 풀 수 있는 곳으로 문제를 풀고 나서 오답을 확인 자신의 레벨을 평가 받는다. REVIEW TEST VOCA TEST VOCA TEST는 영어 단어, 숙어 문제를 풀 수 있는 곳이다. 단어, 숙어 문제를 풀고 오답을 확인 자신의 레벨을 평가 받는다.

BATTLE - MODE BATTLE MODE 방 리스트 방만들기 방번 방제 상태 방 만들기 방 제 확인 유저는 방 제목을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방을 생성하여 자신이 만든 방에서 대기할 수 있으며 방 리스트에서 다른 유저가 들어오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유저는 방 리스트에서 대기 상태에 있는 방으로 접속 할 수 있다. 유저가 접속하면 게임이 시작되고 두 사람 중 누가 더 많은 문제를 맞추었는지로 승패를 결정하고 포인트를 계산, 레벨을 결정하게 된다.

MY INFO 나의 기본 정보들을 볼 수 있으면 여기서 수정도 가능함. MY INFO 내 정보 보기 TOEIC 점수 보기 내 정보 이름 : 아이디 : 계급 : 전적 : TOEIC 점수 나의 기본 정보들을 볼 수 있으면 여기서 수정도 가능함. PART 1: PART 2: PART 3: PART 4: PART 5: PART 6: PART 7: 그래프 자신의 점수를 파트별로 확인 할수 있음. 자신이 어느 파트의 문제를 많이 틀렸는지 등의 정보를 제공 자신의 점수를 그래프를 통하여 확인 할 수 있음

역할 분담 이 제걸 백 인호 프로젝트 메니저, 메인기획, 서버 파트, 게임 내부 구현 UI, Sound 모듈, 게임 내부 구현 Socket, wipi DB 구현

세부 일정(1)

Q &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