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export XFile Written by D.M.S.P
*주의 1.폴리곤 형태로 오브젝트 제작 (subdiv -> polygon 변환한 것 가능, smooth가능) 2.Direct X SDK 2006년 2월 버전 사용 (2006년 2월 이상 상위 버전 사용해도 되지만 따로 플러그인 설치가 필요함) 3.이미지 포맷 BMP사용(권장) 4.x-file을 마야에서 익스포트 시킬 시 동일 파일명으 로 덮어쓰기 하지 말 것(texture가 나오지 않음) 5.마야 7.0 이상 권장 6.관련된 모든 폴더와 파일명은 영어로 할것 7.light가 꺼진 상태라면 오브젝트가 까맣게 나옴 8.오브젝트가 흰색으로 나오면 텍스쳐가 아예 안들 어간 것임
1.플러그인 – 마야와 sdk연결
Browse 클릭
C:\Program Files\Microsoft DirectX SDK (February 2006)\Utilities\Bin\PlugIns\Maya\Binary7\Plug-ins 위의 경로를 타고 들어와서 D3DMaya7ExportX.mll 파일 로드
2.텍스쳐 입히기
앞의 플러그인을 통해 DIRECTXSHADER재질 생성
directXShader 선택후 파일로 연결
텍스쳐파일 경로 설정 텍스쳐 파일과 X-file은 같은 폴더에 두자
오브젝트에 텍스쳐를 입힌다 diectXShader가 들어간 부분은 그림에서와 같이 오브젝트가 선택된 부분 처럼 색이 바뀐다
3.export
저장될 x-file의 경로 설정해주고 Export 클릭 그림상의 경로는 무시하고 관련된 폴더,파일명 모두 영어로 할것
Export option Ok만 누를것
4.확인 DirectX Viewer를 통한 오브젝트 보기 텍스쳐를 확인할수 있다 SDK가 깔린 상태에서 X-file을 더블클릭하면 Viewer실행
실행화면 F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