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tic Programmed Soccer Softbot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2006/5/2 KOSOMAR 세미나 선거예측조사 방법론 김지연 이사 ( 밀워드브라운 미디어리서치 ) 1/11.
Advertisements

Local Search and Optimization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 김민호
언어의 자서전 소단원 (1) 단원. 언어의 특성 기호성 자의성 사회성 규칙성 창조성 역사성.
Let’s make the power! 이미지개선 및 전략적 확장을 위한 스페셜카드 010 –
Windows Programming 담당교수: 이상정 교수님 발표자 : 김인태 학번 :
호남선고속철도 개통 효과 조사 결과보고
복리후생제도.
10. Evolutionary programming
300% + 고급 엘르이불(퍼팩트골드,운전자보험 추가시상)
TSP 알고리즘 구현 서왕덕.
①신생아기의 신체발달 ②신생아기의 운동발달 ③신생아기의 감각기관의 발달 ☞차례. ①신생아기의 신체발달 ②신생아기의 운동발달 ③신생아기의 감각기관의 발달 ☞차례.
서비스 예절과 매너 페밀리 레스토랑 전화 채점표 조은경 장미.
Chap. 9 Genetic Algorithms
한우TMR 사용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일사료㈜ 김 덕 영.
240%~250% + 메리스가든 그릇set (5만↑ 건당)
메리츠화재 11월 시상안 ★ 인보험 시상 - 첫째장 □ 시상1. 기본 시상 (단독실비,재물 및 성공사업자종합보험 제외)
제4장 자연언어처리, 인공지능, 기계학습.
제1장 생명체의 특성 및 구성성분.
컴퓨터 구조학 정보보호학과.
A system is a set of related components that work together in a particular environment to perform whatever functions are required to achieve the system’s.
Christopher G. Langton (1989) 인지과학 협동과정 강 소 영
Genetic Algorithm 신희성.
네트워크 관리 개요 및 SNMP 프로토콜 동작과정 김민나 1517 나윤영 1550 신윤정
9. 기계학습.
이산수학(Discrete Mathematics)
자료구조(SCSC) Data Structures
캠스몬_학원관리_ Quick Manual
제안 표현 말하기 영어 2학년 1학기 Lesson2. A Mom In Class (3/8) [제작의도] [활용방법]
maria db JDBC PROGRAMMING3
MenFiTM – 12thday (Mental Fitness Program)
(제8강) 기술로드맵 발표 및 신기술/신제품 기획
이산수학(Discrete Mathematics)
시설하우스 냉난방시스템 (제로에너지하우스시스템) 황보텍제로에너지연구소
Medical Instrumentation I - Report 03 -
개 념 개요 지능을 가진 객체의 특징 컴퓨터에게 지능 부여 학습의 일반적 정의 새로운 환경에 적응
인공지능 소개 및 1장.
2d game pRogramming 1차 발표 이재남.
5장. 캐시 기억장치 다루는 내용 컴퓨터 본체에서 기억장치 위치 살펴보기 컴퓨터 기억장치의 계층적 구조 캐시 기억장치 원리
I Love Voca 수능 영단어 Words Diary Level 1 DAY 8 제 8 일.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인공지능 연구실 엄 재 홍
이것만은 기억해라!! (크리에이티브한 광고 만드는 방법 3가지) 광고 홍보 학과 박태진.
Machine Evolution.
데이터 사이언스 실무 시계열 분석 기초 유재명.
DNA FUNCTION AND GENE EXPRESSION 생물학개론 14주차 강의
Chapter 5. Context-Free Language Exercises
제 4 장 유전자 알고리즘 (Genetic Algorithm)
2. 기초 집단유전학 천안연암대학 주종철 본 교재는 故 정흥교수의 강의 교재를 기반으로 일부 편집하여 작성한 것입니다.
4. Flip-Flops : S-R, D, J-K, T 컴퓨터 구조 실습 안내서.
추석 기획전 / 메일링 / 하나톡 ti302a3620 ti302a3615 풍성 하고 넉넉한
개발 설계 Value Methodology 과정 사내 교육 제안서
조별 주제 발표 -기프트리(gifTree)-
정의역, 공역, 치역 수학 7-가 함수 > 함수의 뜻 > 5-6/14 수업계획 수업활동 [제작의도]
현대 진화 생물학의 주요개념 (Key Concepts of Modern Evolutionary Biology)
다문화교육과 이주여성 2009년 6월 11일 첫 번째 강의 김현미 (연세대 문화인류학).
ACM(아크탄소용융소각로) 새 띠 Plan of Operations.
Team behavior learning using GP
축구공으로 알아보는 공정무역 공정무역 실천단 2기 -박현숙(서울생협).
제 6 장 의사결정 학습목표 1. 기업의 의사결정개념 및 다양한 의사결정모델에 대해 알아보자.
(Ⅰ) 독서와 언어의 본질 언어의 본질 1 2 [고등 국어] – 독서와 문법 독서의 본질 (1) 독서의 특성
데이터 베이스의 내부 구조.
Softbot Soccer Game 안재현 이승준.
CH557 진화연산 2003년도 제 2학기.
C.
NACST progress report 신수용.
상품 소개서 (건어물류) 기타 관련 상품 멸치세트 2호 특징 상품명 : 멸치 세트 1호
CSI 진화연산 2008년도 제 1학기.
품사 분류의 기준과 실제.
바꾸기 mutation: 값이 아니라 물건으로 생각하기
내 몸에서 느껴지는 신기한 촉감각 너무 뾰족하지 않은 이쑤시개 또는 심이 나오지 않은 볼펜 2개를 준비해서 1.5cm 간격으로 잡고한 명이 다른 한 명의 손끝부터 팔까지 눌러 봄. 손가락 끝부터 손등, 팔목, 팔까지 일정한 간격으로 이쑤시개 2개를 동시에 누름. 손가락.
Presentation transcript:

Genetic Programmed Soccer Softbot 2019-02-24 Genetic Programmed Soccer Softbot 96419-006 권권택 96419-031 박정우 96419-073 정지훈

기본 가정 시야내의 물체들에 대해 절대 좌표를 알고 있는 것으로 간주한다. 각 선수들간 명시적 정보교환(say 명령)은 없는 것으로 간주한다. 한 팀의 선수들은 모두 같은 행동트리를 사용한다. 기본 function set은 구현되어 있다고 가정하고 이 함수들로 구성되는 행동트리를 Genetic Programming으로 진화시킨다. 2019-02-24

행동트리 kick tree, move tree의 두 가지 트리를 사용한다. 매 행동 사이클에 선수의 행동은 다음과 같다. 2019-02-24

Fitness 평가방법 직접 경기를 펼쳐 승패, 점수를 사용하여 평가한다. 평가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이다. 승패를 우선적인 기준으로 삼는다. 0-0으로 비겼을 경우 두 팀 모두 경쟁력이 없는 것으로 간주한다. 공 소유 시간이나 패스 성공횟수 등 부차적인 요소는 사용하지 않는다. 평가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이다. 2019-02-24

진화기간 단축 한 세대의 개체수를 작게 설정한다. 세대수를 작게 설정한다. Function Set을 단순화한다. 좀더 추상화된 명령을 사용하여 명령의 수를 줄인다. 행동트리의 복잡도가 줄어들어 수렴이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어느 정도 이상의 성능은 내지 못할 수도 있다. 2019-02-24

Function Set 2019-02-24

Genetic Evolution 한 세대의 개체수 : 20 진화 세대수 : 50 이상 경기 시간 : 3분 총 500경기 25시간 소요가 예상된다. 2019-02-24

Genetic Operations Reproduction Crossover 비율 : 70 % Mutation 비율 : 30% 두 팀씩 짝을 지어 평가전을 벌이고 승리한 팀 절반을 복제하여 다음세대를 구성한다. 0-0으로 비긴 팀들은 모두 폐기하고 부족한 만큼 random으로 생성한다. Crossover 비율 : 70 % Mutation 비율 : 30% 2019-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