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프로젝트생성과 실행 프로젝트 편집과 구성 에뮬레이터 환경설정 part 2. 프로젝트 작성과 구성요소 1 프로젝트생성과 실행 2 프로젝트 편집과 구성 3 에뮬레이터 환경설정
1. 에뮬레이터의 기본구성과 환경설정 2-3. 에뮬레이터 환경설정 * 앱을 실행하기위한 가상공간 에뮬레이터의 구성과 조작을 이해 제어메뉴 스마트폰 가상화면 볼륨크기조절 전원끄기 (화면잠금) 카메라 통화시작/종료 구글검색툴바 홈(초기화면) 메뉴표시 이전화면이동 초기화면 앱목록보기 인터넷 키보드
2-3. 에뮬레이터 환경설정 * 메뉴를 통한 언어설정방법을 이해 스마트폰 가상화면 메뉴화면 1.메뉴클릭 2.클릭
2-3. 에뮬레이터 환경설정 * Settings를 눌러서 나타난 목록 중 “ language & keyboard”를 선택한 다음 아래 처럼 작업 수행 2.클릭 1.클릭 3.클릭
* 설정확인을 한 후 초기화면으로 이동하여 한글로 안내문이 표시된 것을 확인 2-3. 에뮬레이터 환경설정 * 설정확인을 한 후 초기화면으로 이동하여 한글로 안내문이 표시된 것을 확인 설정확인 홈 클릭 한글표시됨을 확인
2. 스마트폰에서 프로젝트 실행방법 2-3. 에뮬레이터 환경설정 제 1단계) 스마트폰 제조회사 홈페이지에서 모델에 따른 usb드라이버를 설치 삼성 갤럭시 – 애니콜 홈 페이지 LG옵티머스 – 싸이언 홈 페이지 스카이 베가 레이서 – 스카이 홈페이지 에서 고객지원, 또는 다운로드 메뉴 클릭하여 설치하세요. 제 2단계) usb가 설치되었으므로 스마트폰과 해당 PC를 케이블로 연결설정 제 3단계) 이클립스를 실행하여 해당 프로젝트를 열고 프로젝트명 오른쪽 단추 눌러서 [RUN AS] – [Android application]을 실행하면 아래 그림처럼 표시되며 여기서 스마트폰 장치를 선택하여 실행 프로젝트가 실제 모바일 혹은 에뮬레이터에 설치될 때 보여지는 이름을 의미 프로젝트에서 생성되는 자바 클래스가 있는 패키지명으로 폴더명으로 표시 “.”식별자를 이용하여 구분 예) android.project.sample01 프로젝트 처음 시작될 때 실행되는 메인 액티비티의 자바클래스명으로 기능을 잘 나타내는 이름을 기술 앱 실행될 때 요구되는 최소 sdk버전 기술 2.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