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 프로그래밍 05 – 반복패턴 만들기 강사: 김영준 목원대학교 겸임교수
코딩 명령어 기본
문자열을 콘솔창에 출력하기 “Hello” 문자를 콘솔창에 출력해 봅니다.
문자열을 콘솔창에 출력하기 수식 연산의 결과를 콘솔창에 출력해 봅니다.
반복문
반복문 1부터 50 까지 숫자를 출력해 봅니다.
반복문으로 도형 추가하기
도형 50개 추가하기 반복문으로 도형을 추가해 봅니다.
도형 50개 추가하기 반복문으로 도형을 추가해 봅니다. 생성되는 3D 도형의 이름들은 서로 달라야 합니다. 변수 i를 도형의 이름에 대입하여 자동으로 Bx1, bx2, bx3 … 와 같이 이름이 생성되도록 하였음
도형 50개 추가하기 반복문으로 도형을 추가해 봅니다. 도형 명령어에서 수식이나 변수 사용시 { } 로 감싸주어야 합니다.
도형 50개 추가하기 반복문으로 위치를 증가시켜 봅니다.
도형 50개 추가하기 반복문으로 위치를 증가시켜 봅니다.
도형 50개 추가하기 반복문으로 위치를 15씩 증가시켜 봅니다.
도형 50개 추가하기 반복문으로 위치를 15씩 증가시켜 봅니다.
반복문으로 패턴 만들기
반복 패턴 만들기 4각 판을 추가합니다.
반복 패턴 만들기 반복문으로 박스를 5개 추가합니다. {i* 15 - 45}
반복 패턴 만들기 도형 빼기 명령어를 추가해 줍니다.
반복 패턴 만들기 도형 빼기 명령어를 추가해 줍니다.
반복 회전으로 패턴 만들기
반복 패턴 만들기 박스 도형을 반복하여 회전시킵니다.
반복 패턴 만들기 박스 도형을 반복하여 회전시킵니다.
반복 회전으로 패턴 만들기 2
반복 패턴 만들기 박스 도형을 반복하여 회전시킵니다.
반복 패턴 만들기 박스 도형을 반복하여 회전시킵니다.
프로젝트 실습
그래핀 패턴 만들기 실린더의 둘레조각수를 수정하여 6각형을 만듭니다.
그래핀 패턴 만들기 반복문을 이용하여 그래핀의 결정 구조를 만들어 봅니다.
그래핀 패턴 만들기 반복문을 이용하여 탄소나노튜브 결정 구조를 만들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