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관문 함부르크 Hamburg로 출발 !!!
함부르크 : Hamburg 면적 :755 km2 / 인구 : 약1,784,000명 함부르크는 독일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항구 동시로 교통의 중심지이다. 독일의 관문인 함부르크는 북해 에서 120Km를 거슬러 올라간 지점에 자리 잡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구 170만이 넘는 도시로 베를린 다음 으로 큰 도시이자 하나의 독립된 주이다. 함부르크의 휘장과 깃발은 빨간 방패에 3개 의 탑을 가진 희색의 성벽과 십자가가 있고 중앙의 둥근 지붕이 있는 성 마리아 주교좌 성당. 좌우 두탑위로 별이 쩌 있다.
도시의 핵심은 역시 항구 이며 입지 조건이 좋은 덕에 항구의 산업 지역에는 조선소 정유공장 및 원료의 가공 공장들이 있다. 창고 거리Hafan City Hamburg 마그코 폴로타워 근로자 1인당 국내 총 생산량 은 136,400마르크로 16개중의 주 가운데 가장 높다.
함부르크 플란텐 운 블로멘 함부르크는 북부 독일의 금융 및 서비스의 중심지로 수 많은 은행과 증권거래소가 있으며 수많은 국제 박람회가 열리는 의회센터 (Congress Centtrum)이 있다. 또한 언론의 도시로써 각종 출판사들과 독일 신문협회 데파 및 각종 라디오 ,TV스트디오 가 여기에 모여있다. 함부르크는 사업의 소재지 이자 170만의 경제 중심지임에도 불구하고 도시 내의 광대한 공원과 가로수 길, 습지 및 수풀이 존재 해서 독일에서 “가장 푸른 도시” 의 하나로 불리고 있다.
시청사 건물 (Rathaus)
성 미카엘 교회 (ST. Michealis Kirche) 1649~1661년에 걸쳐 지어진 바로크 풍의 대표적인 개신 교회로 구시가에 있다. 탐은 132M로 함부르크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탑 앞에는 종교 개혁자 루터의 동상 이 있고 카톨릭에 대항하던 개신교의 역사를 대변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