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중심에 존재하는 복잡성 에 도전장을 내밀다 Thousands of people worked independently to create the AIDS Quilt Domain-driven Design 2011년 6월 19일 일 요일 소프트웨어 중심에 존재하는 복잡성 에 도전장을 내밀다
목차 ~ 목적(objectives) ~ 활동(activities)
강사 Ubiquitous Language 청중
들어가며~
들어가며~
들어가며~
들어가며~
들어가며~
들어가며~
들어가며~
한참 들어 왔습니다 ^^; ~ 질서유지 ~ 일관성 ~ 저장이 아니라 소화
상황 ~ 지금보다 나은 기업
WBS(Work Breakdown Structure) 작성 문제 프로젝트 계획 및 관리 정의 및 조직세우기 계획 추적 및 관리 프로젝트 파라메타 정의 조직 만들기 프로젝트 프레임워크 계획 프로젝트 정의 문서 작성 WBS(Work Breakdown Structure) 작성 일정 작성 위험관리 계획 작성 현황 파악 상황 별 조치 계획 및 수행 완료 보고 출처: HBS 프로젝트 관리 매뉴얼
연계(Alignment) vs. vs. vs. … 목차 ~ 목적(objectives) ~ 활동(activities)
연계(Alignment) vs. vs. vs. … 계획(plan) vs. 일(work) - Plan to work, Work by plan 목차 ~ 목적(objectives) ~ 활동(activities)
연계(Alignment) vs. vs. vs. … 목차 ~ 목적(objectives) ~ 활동(activities)
연계(Alignment) vs. vs. vs. … 머릿돌(capstone) vs. 건축(construction) 목차 ~ 목적(objectives) ~ 활동(activities)
연계(Alignment) vs. vs. vs. … 목적(objectives) vs. 활동(activities) 목차 ~ 목적(objectives) ~ 활동(activities)
디자인(design) vs. 프로세스(process) 떼려고 해도 뗄 수 없는 ~ 활동(activities) 목차 ~ 목적(objectives) ~ 활동(activities)
DDDesign vs. Agile Process 애자일을 하면 모델이 필요 없나요? 코딩의 생산성 고객의 필요에 대한 만족 디자인(design) vs. 프로세스(process)
DDDesign vs. Agile Process 애자일을 하면 모델이 필요 없나요? X 코딩의 생산성 O 고객의 필요에 대한 만족 Red, Green, Refactoring.. iterative 디자인(design) vs. 프로세스(process)
해결책: DDD 디자인 & 프로세스 패턴 모음집 39
어떤 문제가 있는가? 1. 통합 2. 범위 3. 일정 4. 원가 5. 품질 6. 인력 7. 의사소통 8. 위험 9. 조달
소통, 에피소드 1. 몰래 퇴근 2. 인사하고 퇴근
소통, 회의실에서 동상이몽 (同床異夢)
소통, 언어
소통, 모델 Cargo Shipping System
Deep Model & Supple Design 소통, Deep & Supple 언어 모델 Deep Model & Supple Design
소통, 통일성(Unification)
Why Am I The ~ Programmer? WAIT~P 문화 Why Am I The ~ Programmer?
약진(Breakthrough)
even though 원서 not changed 광고 & 약속 오역 번역 투 2nd Edition even though 원서 not changed ^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