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인을 사랑한 하나님
주께서 오늘 이 지면에서 나를 쫒아내시온즉 내가 주의 낯을 뵈옵지 못하리니 내가 땅에서 피하며 유리하는 자가 될지라 무릇 나를 만나는 자마다 나를 죽이겠나이다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그렇지 아니하다 가인을 죽이는 자는 벌을 칠배나 받으리라 하시고 가인에게 표를 주사 그를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서 죽임을 면하게 하시니라 창세기 4장 14,15절 말씀
1. 가인를 찾아오신 하나님 하나님께서 동생 아벨을 죽인 가인을 찾아오셨어요. 그러나 가인은 모른척 했어요 그런 가인에게 벌을 내리셨어요 땅이 저주받아 농사해도 잘 안될 것이다. 2. 도망다니는 사람이 되리라.
2. 하나님께 부탁하는 가인 가인은 하나님께 잘못했어요! 하고 용서를 빌지 않고 하나님께서 내리신 벌만 생각하고 힘들어했어요. 나는 도망다니는 사람이라 사람들이 언제 나를 죽일지도 몰라요 하고 하나님께 말씀드렸어요. 잘못한 일이 있으면 먼저 용서를 구해야 해요 부모님께나 하나님께 다른 친구들이나 이웃에게 우리는 자기 잘못을 먼저 이야기하고 용서를 구해요. 예수님께서는 잘못을 회개하는 사람을 다 용서해 주세요.
3. 가인을 불쌍히 여기신 하나님 무서워하는 가인에게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어요. - 가인을 죽이는 자는 벌을칠배나 받고, 가인에게 표를 주어 사람들에게 죽음을 당하지 않게 하셨어요. 잘못한 가인도 용서하신 하나님 예수님 믿는 우리들도 예수님께 잘못했어요 하고 용서를 구하면 어떤 잘못도 용서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