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뿌리를 찾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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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의 뿌리를 찾아서

생각 1 조개껍질? 사과? 오렌지? 돛?

돛? – 바람에 휘날리는 돛- 세계 3대 미항의 상징물 *국제공모전에서 1등으로 당선된 덴마크의 건축가 요른 웃손(Jørn Utzon)의 설계로 1973년 완공. 1. 조개껍질? – Shell- 오페라하우스의 지붕, 덮게 2. 사과? - 3. 오렌지? - 지붕 디자인의 독특한 구조 건설 방법을 해결하는 방법 돛? – 바람에 휘날리는 돛- 세계 3대 미항의 상징물

생각 바다, 대양의 상징 (결과물) (디자인 Concept) (생각) (의도)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바람에 휘날리는 돛 세계문화유산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바람에 휘날리는 돛 바다, 대양의 상징 세계3대미항의 랜드마크

생각 2

우주선? 이라크 출신의 여성 건축가   건축계의 아카데미상으로 통하는 "프리츠커 건축상(Pritzker Architecture Prize)"을 수상한 최초의 여성 건축가

생각?

생각 3

생각? 불편함 생각 Solution Question 어떻게 하면 좋을까? 이렇게 하면 어떨까? 왜 불편할까? 좋은 방법은 없을까?

불편함 Idea Source -마음에 안드는 것은 불편해야 한다. -지금까지 늘 그래왔으니까라는 타성은 불편함의 최대의 적이다. -내가 왜 불편한지, 어떤 면이 나를 불편하게 하는지 늘 문제의식을 가져야 한다. -불편함에 타협을 하면 안된다 ---- 언제나 아기와 같은 천진난만한 눈으로 세상을 봐야한다. -불편함에 짜증내고, 분노할줄 알아야 한다. ----- 이 불편함이 영원할 수 없다는 자신을 가져야 한다. 불편함 Idea Source 여기까지만 하면 Idea man이 아니라 불만론자

Question -불평불만론자가 아이디어맨이 되기 위해 꼭 거쳐야할 코스 -생활속에서 이 Why의식을 생활화해야한다. -왜 내가 불편할까, 어떤면이 나를 불편하게 할까에 대한 원인을 끝없이 찾아가야한다. -한두번 Question을 갖고 그냥 끝내는 것이 아니라 그 Question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질 수 있는 인내력을 가져야 한다. Question 문제의식 여기까지만 하면 Idea man이 아니라 일반인

생각 -왜 불편할까를 넘어 이 불편함을 없애는 방법을 추구해야한다. -어떻게하면 이 불편함이 사라질까, 어떻게하면 내가 불편하다고 생각했던 요소들이 없어질까에 대한 끝없는 대안 제시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 저렇게 해보면 어떨까 곰곰히 생각해보며 그 불편함의 원인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 ---- 이 노력의 과정이 지겹거나 힘들다고 느끼는 사람은 아이디어맨이 될 수 없다. 이 과정을 즐길줄 알아야 한다. - 생각 대안 제시 여기까지 해야 진정한 아이디어맨

Solution -마침내 그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Idea가 탄생. -기발한 아이디어가 나오고 그 아이디어가 현실화 될 수 있는 순간 -이 순간이 되면 그 불편함이 사라지고 드디어 편해진다. -그 불편함을 편하게 만드는 Solution의 결과물이 아이디어가 되는 것 Solution Idea 여기까지 해야 진정한 아이디어맨

내 생활속의 작은 불편함 찾기?

광고크리에이티브에 있어서 차별화에 대한 의지

광고에 있어서 훌륭한 아이디어란? 좋은 광고를 만드는 훌륭한 아이디어에는 다음과 같은 3가지 요소가 필요하다. 좋은 광고를 만드는 훌륭한 아이디어에는 다음과 같은 3가지 요소가 필요하다. 이 중 한가지만 충족되는 그런 광고를 했다면 그것은 반쪽짜리 광고가 되는 것이다. 1)놀라움(New): 좋은 광고는 일단 시선을 잡아끄는 강력한 힘이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하루에 수십면이 발행되는 신문이나 수백개의 CM이 방영되는 TV나 3초안에 소비자의 시선을 잡아끌지 못하면 그것은 죽은 광고가 되기 때문이다. Ex) 빨간통 도도- 하리수의 ‘새빨간 거짓말’

2) 연관성(Relavance): 그 광고가 말하려고 하는 것. 그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제품 특성이나 기업이미지와의 연관성. 따라서 광고가 주는 놀라움은 그 광고가 말하고자 하는 ‘What to say’와 연관되어 있지 않으면 안된다. 왜냐하면 소비자를 놀라게 한 그 이유가 광고가 말하고자 하는 것과 동떨어져 있다면 그것은 한갖 놀라움 그 자체 로서 끝나버릴 해프닝이 되버리기 때문이다. Ex) 빨간통 도도의 새빨간 거짓말- ‘새빨간’과 빨간통 도도 현대카드의 미니스커트- 미니사이즈 스카이- 슬림 사이즈 금연캠페인- 까만 이 – 니코틴 폐해 ‘선영아 사랑해’

3) 호감도(Goodwill): 그 광고가 전체적으로 전달하려고 하는 이미지. 단기적인 놀라움과 연관성이 장기적으로 축적되는 과정. 아무리 놀라움과 연관성이 있더라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이 호감도가 있어야 한다. 이러한 호감도가 서서히 누적되어지는 과정이 바로 브랜드의 Image Building 인 것이다. Ex) SK Telecom- 수녀와 비구니, 주차, 자전거 파로마가구- 파로마, 파로마, 파로마(Adic)

2. 광고의 2가지 뼈대 1)What to say: 그 광고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 Concept 좋은광고의 3가지 요소 중 연관성에 해당하는 것 2)How to say: 같은 말을 하더라도 어떻게 말할 것인가의 문제. Creative 좋은광고의 3가지 요소 중 놀라움에 해당하는 것

3. 차별화에 대한 의지 1)Concept의 차별화: Claim Different 남들과 다른 주장을 하겠다는 의지 경쟁사와 다른 목소리, 경쟁사의 주장보다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가겠다는 의지 2)Idea의 차별화: Think Different 남들을 놀라게 하겠다는 의지 *Big Idea란? 다른 사람이 그 아이디어를 들었을 때 ‘나는 왜 저런 생각을 하지 못했을까’라고 무릎을 치게 만드는 아이디어 3) Media의 차별화: Show Different On- Line, Off-Line, In-Door, Out –Door 세상 모든 미디어를 망라하여 아이디어를 극대화하려는 의지 전방위적 커뮤니케이션으로 소비자를 내편으로 만들겠다는 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