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활용 -플래시 CS3 류 정 남
강의계획(1) 강의개요/교수목표: 1. 애니메이션, 게임, 인터렉티브 디자인, 모바일 등 다양한 부분으로 활용되고 있 는 플래시의 기능을 알아보고 기본 기능을 학습한다. 2. 플래시의 기초 드로잉 동작에서 모션트윈, 세이프 트윈, 모션가이드, 마스크 기 능 등 기초 부분을 학습한다. 3. Flash Movie에 상호작용을 불어넣어 주는 Action Script에 대해 예제를 통해 학 습한다 수업운영방법: 수업은 실습 위주로 진행되며 교재를 통한 이론 수업과 그 밖의 실습 예제를 통해서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한다. 이론 및 실기 수업과 프로젝트 수행을 병행하여 진행 한다. 교재 및 참고서: 플래시CS3 쉽게 배우기, 영진출판사, 이형연 이정연 저 과제물: 플래시를 이용한 크리스 마스 카드 만들어 제출하기 평가방법: 출석 10%, 중간고사 30%, 기말고사 30%, 과제 및 태도 30%
강의계획(2) 1주 플래시 CS3 살펴보기 2주 플래시 CS3로 무엇이든 자유롭게 드로잉하기 3주 4주 플래시 애니메이션의 기초 다지기 5주 6주 7주 8주 중간고사 9주 사운드와 동영상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무비 만들기 10주 액션스크립트 3.0 시작하기 11주 12주 13주 14주 액션스크립트 3.0 고급 사용하기 15주 기말고사
플래시란? 플래시 참고 사이트 플래시의 기능 플래시의 용도 강력한 애니메이션 기능 뛰어난 파일 압축 효과 이미지의 정보가 변하지 않는 벡터 그래픽 기반 편리한 인터랙티브(interactive) 기능 플래시의 용도 애니메이션 제작 (http://www.mashimaro.com) 웹 사이트 제작 (http://www.kungfupanda.com) 플래시 게임 제작 (http://flash.hangame.com) 인터넷 광고 제작 (http://www.samsungcard.co.kr) 모바일 콘텐츠 제작 (http://www.uniwebs.co.kr) 디지털 책 제작(http://www.fdesk.net) 플래시 참고 사이트 나무야닷컴(http://www.namooya.com) 야웅닷컴(http://www.yawoong.com) 홈피디자인닷컴(http://www.hompydesig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