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멀티미디어관에 놀러온 졸라맨 팀 명 : 둘이 합쳐 IQ 100 팀 원 : 컴퓨터 공학 전공 김제선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멀티미디어관에 놀러온 졸라맨 팀 명 : 둘이 합쳐 IQ 100 팀 원 : 컴퓨터 공학 전공 김제선"— Presentation transcript:

1 멀티미디어관에 놀러온 졸라맨 팀 명 : 둘이 합쳐 IQ 100 팀 원 : 컴퓨터 공학 전공 19961464 김제선
멀티미디어관에 놀러온 졸라맨 팀 명 : 둘이 합쳐 IQ 100 팀 원 : 컴퓨터 공학 전공 김제선 컴퓨터 공학 전공 유인지

2 목 차 작업환경 프로젝트의 목적 작업순서 및 작업내용 작업과정에서 문제 됐던 점 프로젝트 후기 참고문헌 질문과 답변

3 작 업 환 경 CPU : Pentium III 1Ghz RAM : 512MB
Input Device : Keyboard , Wheel Mouse OS : Windows XP Software : Flash 5.0(한글패치) Sound Forge 5.0 Loop Recorder 2.01 그림판

4 프로젝트의 목적 Flash 5.0을 사용하여 평소에 멀티관에 대하여 생각하고 있던 것들을 졸라맨이라는 인물을 통하여 재치있게 표현 Flash 5.0 사용 능력 향상

5 작업순서 ① 주제 설정 ② 자료 수집 ③ 종이에 이미지 표현 ④ Flash로 각종 이미지 표현
⑤ 각 음성 및 효과음 Recording ⑥ 각 자료를 가지고 무비 생성 ⑦ 각각의 무비 연결

6 작업내용 - 주제설정 우리가 표현하고자 하는 주제 및 시나리오를 만들고 워드로 저장

7 작업내용 - 자료수집 각종 사이트를 방문하여 Flash 기법 및 사운드 녹음 방법 공부 및 연구

8 작업내용 – 이미지 표현 인물 신체의 각 부위를 심볼(그래픽)로 생성하고 각 부위의 레이어를 만들어 편집
다른 동작들을 표현할 때 예전에 만들어 놓은 심볼을 이용하여 표현

9 작업내용 – Recording(목소리) Software : Sound Forge 5.0

10 목소리 Recording 목소리 녹음 장면

11 목소리 변조 방법 아래그림과 같이 Resample을 두 번 해줘야 한다.

12 작업내용 – Recording(효과음) Software : Loop Recorder 2.01

13 효과음 Recording

14 작업내용 – 무비생성(1) 인물의 행동은 모션트위닝이나 쉐이프트위닝을 사용하지 않고 각각의 프레임으로 모든 동작을 표현

15 작업내용 – 무비생성(2)

16 작업내용 –무비생성(3) 모션 가이드 : 일반적으로 모션 트위닝이 직선적으로 움직이는데 반해 모션 가이드를 이용하면 원하는 경로대로 움직이게 할 수 있다.

17 작업내용 – 무비생성(4) 모션가이드를 할 레이어를 선택 후, 오른쪽 버튼. ‘모션가이드 추가’선택
모션가이드 레이어가 생성된다.

18 작업내용 – 무비생성(5) 모션가이드 레이어에 그림이 갈 길을 그려준다.
그림이 있는 레이어의 그림의 첫번째 프레이을 길의 시작에 위치. 마지막 프레임은 길의 끝에 위치.

19 작업내용 – 무비생성(6) 글씨 사라지는 효과 – 두 프레임의 알파값을 100%, 0%로 해주고 두 프레임을 모션 트위닝하면 된다.

20 작업내용 – 무비생성(7)

21 작업내용 – 무비생성(8) 사운드삽입 : Import로 사운드를 심볼로 만들고 사용할 레이어의 프레임에 불러온다.

22 작업내용 – 무비생성(9)

23 작업내용 – 무비연결 각각의 무비 연결 : 액션 스크립트의 Load Moive를 사용하여 각각의 무비를 연결(6개의 무비로 구성). Load Movie전에 stop()을 해주어야 한다.

24 작업과정에서의 문제점(1) 한 개의 큰 동작을 각각의 동작으로 나누어 표현했기에 각각의 동작들을 구현하는데 상당히 힘들었다.
원작에 있던 동작은 캡춰, 인쇄를 해서 참고하여 그렸음. Recording프로그램을 구하기가 너무 힘들었다. Recording장비가 열악하여 잡음이 많음

25 작업과정에서의 문제점(2)

26 프로젝트 후기 평소에 느꼈던 점들을 Flash를 이용해 졸라맨이라는 인물을 이용해 표현하였다.
그래픽이라는 분야가 손이 상당히 많이 가는 분야이지만, 처음으로 해봤지만 재미있고, 앞으로 기회가 닿는다면 더 공부하고 싶다.

27 참고 문헌 http://www.dkunny.com (졸라맨 제작자 홈페이지) http://www.bestflash.com
(졸라맨 제작자 홈페이지) (Flash 강좌 사이트)


Download ppt "멀티미디어관에 놀러온 졸라맨 팀 명 : 둘이 합쳐 IQ 100 팀 원 : 컴퓨터 공학 전공 김제선"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