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 4. 선택 위젯의 사용과 커스텀뷰 만들기 Assignment #1 04 – 1, 2) 08학번 정보과학과 유재윤 04 – 3, 4) 09학번 정보과학과 최태환 04 – 5, 6) 07학번 정보과학과 전영훈 04 – 7, 8, 9) 09학번 정보과학과 박문기
04-1 나인패치 이미지 04-2 비트맵 버튼
나인패치 이미지 이미지의 크기에 따른 원본 이미지의 왜곡을 해결하는 방법. 이미지의 왜곡 Ex)
- SDK폴더 -> Tools -> draw9patch파일 실행 나인패치 이미지 만들기(1/3) - SDK폴더 -> Tools -> draw9patch파일 실행
나인패치 이미지 만들기(2/3) File -> open 9-patch -> 이미지파일 선택(.9.png형식으로 저장됨) 오른쪽 화면은 크기 조절 시 미리 보기 화면.
검은색 줄을 긋는다 -> 줄을 그은 부위만 확대 나인패치 이미지 만들기(3/3) 검은색 줄을 긋는다 -> 줄을 그은 부위만 확대
위의 두 개의 버튼은 일반 이미지이고 아래의 두 개의 버튼은 나인패치 이미지입니다. 나인패치 이미지의 효과 위의 두 개의 버튼은 일반 이미지이고 아래의 두 개의 버튼은 나인패치 이미지입니다.
비트맵 버튼 버튼 클릭 시 버튼이 클릭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알 수 없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버튼 클릭 시 이미지와 클릭 되지 않았을 때 이미지를 다르게 해주는 버튼이 비트맵 버튼입니다. 비트맵 버튼을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존재 합니다. 상황에 맞게 여러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 MainActivity에 바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비트맵 버튼 만들기(1/3) - MainActivity에 바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Xml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결과는 처음 방법과 동일합니다. 비트맵 버튼 만들기(2/3) Xml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결과는 처음 방법과 동일합니다.
2개의 class 추가. Title 클릭 시 문자 출력. 화살표 클릭 시 메인으로 이동. 비트맵 버튼 만들기(3/3) 2개의 class 추가. Title 클릭 시 문자 출력. 화살표 클릭 시 메인으로 이동.
라인패치와 비트맵버튼 - 중첩 LinearLayout 사용.
라인패치와 비트맵버튼 - Xml비트맵 버튼 사용.
라인패치와 비트맵버튼 - 버튼 클릭 시 비트맵버튼 적용, 라인패치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