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지역 상권의 KILLER S S M 우수조 ( 박정은, 우수현, 이소영, 이정은, 장 다인 ) (Super Super Market)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지역 상권의 KILLER S S M 우수조 ( 박정은, 우수현, 이소영, 이정은, 장 다인 ) (Super Super Market)"— Presentation transcript:

1

2 지역 상권의 KILLER S S M 우수조 ( 박정은, 우수현, 이소영, 이정은, 장 다인 ) (Super Super Market)

3

4 1. 동 영 상 자 료

5

6 SSM 규제 도입 이후에도 서울 상인 매출피해 49.7% 최근 1 년간 서울지역 SSM 사업조정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SSM 규제 도입 이후에도 서울 지역 영세상인들의 매출 피해가 여전히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초구에 입점하는 홈플러스 SSM 으로 인해 가장 큰 70% 의 매출 피해가 발생하며 가장 낮은 피해를 보이는 상계 2 동의 경우에도 매출 피해가 35% 에 달했다. 조 의원은 SSM 으로 인한 피해가 계속 발생하는 이유는 관련 법 규의 미비점 때문으로 지적했다. 작년 10 월 SSM 진출을 규제하 기 위해 유통법이 통과되어 전통상업보전구역 500m 이내에서 규제할 수 있도록 법 개정이 이루어진 바 있다. 하지만 관련 개정안에서 는 전통시장 인근만 SSM 을 규제할 수 있을 뿐 일반 상점가에 대 해서는 규제 근거를 마련하지 못했다. SSM 이 전통시장이 아닌 일반 상점가에 입점할 경우에는 규제와 무관하게 계속 피해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 법의 허점을 이용해 대기업들이 편법으로 골목 상권에 무차별 진출하고 있는 것이다.

7 2. 수도권과 지방의 경제 격차 증가 SSM 의 입점은 표 면적으로는 지방 을 살리는 것처럼 보임 SSM 의 본사는 서울 지방 SSM 의 소득 은 서울로 되돌아 감 수도권과 지방의 경제 격차는 더욱 증가

8 3. 불 리 한 조 건 1. 비싼 구입, 값싼 판매. 같은 물건이라도 SSM 에 비해 비싼 값에 상품 을 구매함 손님을 많이 끌기 위해 SSM 보다 더 낮은 가격 으로 판매해야함 적자로 인해 문을 닫게 됨

9 2. PB(Private Brand) 상품의 확대 출시 PB 상품의 개념 유통업체에서 직접 만든 자체 브랜드 상품을 뜻하며, 자사 상표, 유통업자 브랜드, 유통업자 주도형 상표라 고도 불린다.

10 능동적인 가격 조정 가능 → 최대 경쟁력 확보 일반 슈퍼 마켓은 가격 결정권이 없음 불리한 조건에서 영업할수 밖에 없는 현실

11 SSM 을 규제 해야 한다 !! 최종 결론


Download ppt "지역 상권의 KILLER S S M 우수조 ( 박정은, 우수현, 이소영, 이정은, 장 다인 ) (Super Super Market)"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