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presentation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ublished by동원 남 Modified 8년 전
1
Façade Trip Grace 기계항공공학부 장 유 민
2
스토리의 흐름 도입 둘의 현 관심사, 서로에 대한 불만 둘의 현 관심사, 서로에 대한 불만중간 지난 일, 감정적 태도, 플레이어에게 질문 지난 일, 감정적 태도, 플레이어에게 질문마지막 대화 정리, 사실 털어 놓기 대화 정리, 사실 털어 놓기
3
도입 Trip TripGrace Drink Photo of Italy Cold, Reject DesignDecorationFurnitureRomance,Ornament,Advertising College days
4
중간 부모에 대한 불만 Trip : 부모의 무지함, 가난함에 대한 콤플렉스 Grace : 돈은 많지만 행복하지 않았던 부모가 불만 크리스마스 이브 10 년 전 Grace 가 대학 4 학년 때, Grace 의 집에서 프로포즈 Grace 는 크리스마스 이브를 좋아했음 Guest 에게 질문 결혼이 인생에 가장 중요한 것인지, 부부는 같은 것을 원해야 하는 지, 상대가 좋아하지만 나는 싫은 부분을 숨겨야 하는 지, 항상 긍정해야 하는 지 etc.
5
결말 앞선 대화의 정리 Guest 가 보인 반응과 keyword 들을 종합하여 정리 Guest 가 보인 반응과 keyword 들을 종합하여 정리 반응의 축적이 결과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나타냄 반응의 축적이 결과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나타냄 사실 털어 놓기 Trip : Italy 출장 때의 불륜 고백, 자신이 결혼 승낙을 재촉했음을 시인 etc Trip : Italy 출장 때의 불륜 고백, 자신이 결혼 승낙을 재촉했음을 시인 etc Grace : 화가 활동 해 왔음을 고백, 화가 일에서 도망치는 수단으로 결혼을 택했음, 대학시절 다른 사람과 사랑했음 etc Grace : 화가 활동 해 왔음을 고백, 화가 일에서 도망치는 수단으로 결혼을 택했음, 대학시절 다른 사람과 사랑했음 etc -> 둘 중 한 명이 집을 나감 or 둘이 더 얘기 해 봐야겠다며 Guest 를 돌려 보냄
6
전략 # Keyword 중심의 대화 # 저장된 stageplays 를 다시 읽어 보며, 놓친 대화와 keyword 를 점검 # 반응을 미리 생각해 두었다가 실전에서 활용 # 결말 부분이 시작되면 Guest 의 영향력이 떨어지므로 도입과 중간 부분에서 가능한 많은 이야기를 끌어낼 것 # 가끔은 조용히 듣고 있는 것이 이야기를 끌어냄
7
한계점 ( 주의사항 ) # 단어 +”?” 로 반응하면, “Why?” 로 알아듣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 # 우회적인 표현은 잘못 알아들을 확률이 큼 # Look, let's talk about us both, not just one of us 가 반복되는 시점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 지 좋은 해결책이 필요 # 갑자기 등장 인물들이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을 때가 있음 -> 방을 나와서 엘리베이터 버튼을 눌러야 끝남
Similar present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