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40 자의 마법 ’ 트위터 배우기 하나님의 참사랑을 상속받고 승화 때까지 영광을 올리자 ! 한국협회 기획조정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140 자의 마법 ’ 트위터 배우기 하나님의 참사랑을 상속받고 승화 때까지 영광을 올리자 ! 한국협회 기획조정실."— Presentation transcript:

1 ‘140 자의 마법 ’ 트위터 배우기 하나님의 참사랑을 상속받고 승화 때까지 영광을 올리자 ! 한국협회 기획조정실

2 ❍ 트위터 (twitter) 새가 지저귀는 소리를 뜻하는 영어 단어로 140 자 이내의 짧은 문장을 이용해 전 세계의 여러 사용자와의 자유로운 대화가 가능한 소셜 네트 워크 서비스 (SNS, Socal Network Service)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란 ? Social Network Service, SNS) 란,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와 같은 서비스로, 친구들과의 관계 맺기를 기반으로 서 로 이야기를 주고받는 서비스 - 대표 서비스 : 페이스북 (facebook.com), 마이스페이스 (myspace.com)

3 ① 트위터는 사용자가 특별하게 차단하는 경우가 아니 라면 누구든지 다른 사람의 글을 자신의 트위터 화면 ( 타임라인 ) 에서 볼 수 있습니다. ② 어떠한 매체보다 빠른 전파 속도를 바탕으로 외국의 대기업들이 트위터를 통해서 고객 지원에 나서고 있는 점 등 140 글자로 소통하는 트위터는 영향력을 확대하 고 있습니다. ③ 웹사이트가 아니라도 휴대 전화 문자 메시지, 혹은 각종 트위터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4 트위터는 ‘ 팔로우 ’ 라는 관계만 있습니다. 내가 원하 면 누구의 이야기든지 들을 수 있습니다. 즉 팔로 우는 사용자 마음대로 맺고 끊을 수 있는 관계라는 것이 다릅니다. 트위어는 ‘ 마이크로 블로그 ’ 라는 단어가 말해 주듯 이, 친구와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듯 아주 짧은 생 각들을 적을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는 불특정 다수를 향한 이야기지만, 트위터는 특정 상대방을 지정해서도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트위터는 일상의 소통을 목적으로 한다.

5

6 ① 팔로잉 (Following) : 팔로잉 (Following) 이란 자신이 다른 사람을 팔로우하고 있다는 뜻으로 자신이 글을 구독하겠다고 신청한 사람들을 말합 니다. 위의 숫자는 자신이 팔로우를 신청한 수입 니다. Following 을 눌러 보세요. 자신이 글을 구독하겠다고 신청한 트위터 사용 자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팔로잉 수 가 많아질수록 자신의 타임라인에는 글을 풍성해 집니다.

7 ② 팔로워 (Follower) : 자신의 글을 구독하고 싶다고 신청한 다른 트위터 사용자, 즉 나를 팔로우한 사 람을 말합니다. 역시 숫자는 자신을 팔로우한 사용 자 수입니다. Follower 를 누르면 나를 팔로우한 사 용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무적인 것은 아니지만 팔로우 신청을 한 사용자 를 자신도 팔로우하는 것이 팔로어를 늘이는 지름 길로 인식되어 있어 팔로우 리스트와 팔로어 리스 트는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8 ③ 타임라인 (Time Line) : 트위터에 로그인하면 등 장하는 화면이 바로 자신의 타임라인 ( 트위터 홈 ) 입 니다. 이곳에는 자신의 글 뿐만 아니라, 자신이 팔 로우하고 있는 사람들의 글이 시간 순으로 ( 최근 것 이 가장 위에 ) 배열됩니다. 그래서 시간이란 뜻의 ‘ 타임 (time)' 이 들어간 ’ 타임라인 (Time Line)' 이라 고 부릅니다. 즉, 내 타임라인은 자신과 자신이 팔로우한 사람 들의 글이 시간 순으로 등록되면서 이야기를 꾸며 나가는 공간이 되는 셈입니다. 이는 특정 사용자가 쓴 글만 보여주는 ‘ 프로필 페이지 ’ 와는 구별됩니다.

9 ④ 리트윗 (Retweet, 다시 트윗하기 ) : 트위터에서 팔로우와 더불어 가장 강력한 기능은 다른 이의 글 을 퍼뜨리는 리트윗 기능입니다. 쉽게 이야기 하자 면 남의 글을 복사해서 퍼뜨리기죠. 남의 글을 복 사해서 퍼뜨리면 보통 원 저작자는 기분이 나쁘기 마련인데, 트위터에서는 오히려 기뻐합니다. 트위터에서 어떤 좋은 정보가 나타날 경우가 있는 데, 이럴 경우 사람들은 해당 정보를 널리 알린다 는 뜻으로 아래 그림처럼 ‘RT@ 아이디 :’ 와 같은 형 식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글을 퍼뜨리기 위한 트윗 작성 방식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10 작성한 글의 수 ① 팔로잉 ② 팔로워 등록 리스트 ① 팔로잉 ② 팔로워 등록 리스트 프로필 사진 및 아이디 ③ 타임라인 작성한 글의 내용 ③ 타임라인 작성한 글의 내용 트위터 홈 화면 Twitter.Comtwtkr.comlovintp

11 트위터 가입 화면 Twitter 가입 이름 : 프로필에 공개될 이름 닉네임으로 사용해도 무방 사용자 아이디 : 트위터에서 사 용할 아이디 비밀번호 :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로 선택하는 것이 편함 ※ ID 는 로그인할 때와 자신의 트위터 페이지의 URL 로 사용되 기 때문에, 가급적 쉽고 간결한 것을 쓰는 것이 좋다. 이름 : 프로필에 공개될 이름 닉네임으로 사용해도 무방 사용자 아이디 : 트위터에서 사 용할 아이디 비밀번호 :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로 선택하는 것이 편함 ※ ID 는 로그인할 때와 자신의 트위터 페이지의 URL 로 사용되 기 때문에, 가급적 쉽고 간결한 것을 쓰는 것이 좋다.

12 트위터의 설정 메뉴 자신이 쓴 글의 수 자신이 팔로우 한 사람 수, 자신을 팔로우 한 사람 수, 자신이 등록된 리스트 수 자신이 팔로우 한 사람 수, 자신을 팔로우 한 사람 수, 자신이 등록된 리스트 수 자신이 쓴 글을 지우거나, 별 표 ( ☆ ) 를 누르면 모아 놓은 관 심을을 모아서 볼 수 있습니 다. 화제가 되고 있는 검색어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들이 새로 운 글을 썼을 경우, 실시간으로 새 글의 개수를 알려줌 Twitter.com 홈 화면 설명 Mhjs5128 Home

13 자신이 팔로우하는 사람 수, 자 신을 팔로우하는 사람 수, 자신 의 글을 수 입력창 트위터로 향하는 창입니다. 140 자 내에서 자신의 메시 지를 담아내면 됩니다. 입력창 트위터로 향하는 창입니다. 140 자 내에서 자신의 메시 지를 담아내면 됩니다. Twtkr 에는 각종 부가 기 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쪽지 (Direct Message) 를 확인 추천글 : 추천 기능을 사용해서 리트윗한 글들을 모아서 보여줍니다. 관심글 : 자신이 관심글로 등록한 트위터 글을 모아 서 보여줍니다. 쪽지 (Direct Message) 를 확인 추천글 : 추천 기능을 사용해서 리트윗한 글들을 모아서 보여줍니다. 관심글 : 자신이 관심글로 등록한 트위터 글을 모아 서 보여줍니다. Twtkr 홈 화면 Mhjs5128 home

14 트위터 작성 방법 “What`s happening? – “ 지금 뭐하고 계세요 ?” 텍스트 박스에서 “140 자 ” 이내로 작성하면 됩니다. “What`s happening? – “ 지금 뭐하고 계세요 ?” 텍스트 박스에서 “140 자 ” 이내로 작성하면 됩니다. ① ② 트윗을 작성 한 후에, 바로 자신의 트윗 글이 표시된다. 트윗을 작성 한 후에, 바로 자신의 트윗 글이 표시된다. Mhjs5128 Home

15 찾을 아이디를 입력 ① ② “Who to Follow” 를 클릭 트위터 팔로잉 하기 가. 직접 아이디를 통해 찾기 ③ 찾고자 하는 분이 맞다면, “Follow” 라고 써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팔로잉 하기

16 트위터 팔로잉 하기 나. 친분 관계가 있는 아이디를 통해서 팔로잉하기 친분이 있는 사람의 “Following / Followers” 의 리스트를 확인한다. 사진 or 이름 ” 을 보고 친분이 있는 사람이나, 관심이 있는 사람을 “Follow" 버튼을 클릭하 면, ”Following" 가 된다. ① ② 팔로잉 하기

17 트위터 프로필 관리 “Profile” 를 클릭한다. ① “Profile” 를 통해서 내용 수정 1. 프로필 사진 바꾸기 2.Name : 실명이 아닌 닉네 임을 사용해도 무방함 3.Location : 현재 있는 지역 4.Web : 본인 홈페이지 및 블로그 주소를 남기기 5.Bio : 관심 있는 분야 적기 “Profile” 를 통해서 내용 수정 1. 프로필 사진 바꾸기 2.Name : 실명이 아닌 닉네 임을 사용해도 무방함 3.Location : 현재 있는 지역 4.Web : 본인 홈페이지 및 블로그 주소를 남기기 5.Bio : 관심 있는 분야 적기 ② ③ 바꿨던 프로필을 “Save” 버튼을 통 해서 저장 ④ 프로필 관리

18 아이폰 어플 사용방법

19 “twtkr for twitter 트위터 ” 어플을 선택한다. 어플을 다운을 받는다.

20 설치된 어플을 실행한다. 컴퓨터로 가입되어 있는 아 이디를 추가한다.

21 Username : 아이디 입력 Password : 비밀번호 입력 계정이 추가되면 “ 완료 ” 버 튼을 누른다.

22 “ 가입 ” 버튼을 누르면, 이동 “ 회원가입 ” 화면이 뜨면, 관련 내용을 작성해서 가입한다.

23 계정을 로그인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다음 화면의 맨 아래가 메뉴 1.Home : 트위터의 글이 실시 간으로 올라오는 “ 타임라인 ” 2.“@ 아이디 ” : 다른 누군가와 대화를 하거나, 글의 내용 중 에서 본인의 아이디가 포함 되어 있는 글을 필터링 3. 쪽지 : Direct Mail 로써, 직접 아이디를 입력해서 본인에게 보낸 쪽지를 확인 4. 기타 : 프로필 확인 및 본인 이 직접 작성한 글 확인 다음 화면의 맨 아래가 메뉴 1.Home : 트위터의 글이 실시 간으로 올라오는 “ 타임라인 ” 2.“@ 아이디 ” : 다른 누군가와 대화를 하거나, 글의 내용 중 에서 본인의 아이디가 포함 되어 있는 글을 필터링 3. 쪽지 : Direct Mail 로써, 직접 아이디를 입력해서 본인에게 보낸 쪽지를 확인 4. 기타 : 프로필 확인 및 본인 이 직접 작성한 글 확인

24

25 자서전 공식카페 (http://cafe.daum.net/worldpeacelove) 의 활동 안내http://cafe.daum.net/worldpeacelove 매주 수요일 “ 렉쳐디오 ” 방송이 진행됩니다. - 지나간 방송은 “ 다시 듣기 ” 를 통해서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자서전 共感을 통해서 다양한 관점의 칼럼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 자서전 카페 소식지 ” 를 통해서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 52 회 참부모의 날 일시 : 천기 2 년 천력 3 월 1 일 ( 양 4.3) 일요일, 오전 8 시 장소 : 천정궁 대강당


Download ppt "‘140 자의 마법 ’ 트위터 배우기 하나님의 참사랑을 상속받고 승화 때까지 영광을 올리자 ! 한국협회 기획조정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