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꾸란과 복음전도. 이슬람이란 야후백과사전 7 세기 초 무함마드가 세운 종교. 유대교, 기독교에서 유래한 일신교. ‘ 이슬람 ’ : ‘ 신의 의지나 명령에 절대 복종하는 것 ’ ‘ 무슬림 ’ : 이슬람교도 ( 무슬만, 무슬만까  카쟉 ) 세계인구의 10 억이상으로 추정된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꾸란과 복음전도. 이슬람이란 야후백과사전 7 세기 초 무함마드가 세운 종교. 유대교, 기독교에서 유래한 일신교. ‘ 이슬람 ’ : ‘ 신의 의지나 명령에 절대 복종하는 것 ’ ‘ 무슬림 ’ : 이슬람교도 ( 무슬만, 무슬만까  카쟉 ) 세계인구의 10 억이상으로 추정된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꾸란과 복음전도

2 이슬람이란 야후백과사전 7 세기 초 무함마드가 세운 종교. 유대교, 기독교에서 유래한 일신교. ‘ 이슬람 ’ : ‘ 신의 의지나 명령에 절대 복종하는 것 ’ ‘ 무슬림 ’ : 이슬람교도 ( 무슬만, 무슬만까  카쟉 ) 세계인구의 10 억이상으로 추정된다. ( 지구에 사는 사람들의 6 명 중에 한 명은 무슬림이다.)

3

4 꾸란의 요셉장과 창세기 37 장 ~45 장 비교

5 코란의 400 여 구절이 “ 심판날 ” 에 대한 구절 천국보다 지옥을 강조 구원은 “Insha-Alla”( 신의 뜻대로 ) 지옥에 대한 두려움이 이슬람 경건생활의 동기 코란의 구원관

6 ‘I am a girl of 20, and from the age of twelve I have done every sin you can think of… Alas! There is nothing left for me but Hell when I ask you sincerely, what am I to do to be saved? ‘ 저는 스무살의 여자입니다. 12 살때 이후로 저는 당신이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죄를 짓고 살아오고 있습니다. … 어쩌면 좋죠 ! 저에게 남은 것을 지옥밖에는 없습니다. 구원을 받기위해 저는 무엇을 해야합니까 ?

7 ‘I have been told to repent, but the truth is, I cannot repent, as what I have done, I have enjoyed doing, although it was sin. How will you advise me what to do so as to be saved from Hell?’ ‘ 저는 회개하라는 말을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저는 회개가 안됩니다. 왜냐면 지금까지 해오고 있는 생활이 죄인줄은 알지만 그 쾌락을 버릴 수 가 없기때문입니다. 제가 지옥에 가지않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조언을 주십시오 ”

8 ‘Turn over a new life: lead a righteous life henceforth. This alone will wash away past sins. This is the only true atonement. Sins are washed off, the Koran assures us, by good deeds, and by these alone.’ ‘ 새로운 시작을 하십시오. 지금 이후로 의로운 생활을 해 가십시오. 그것만이 지난 과거의 죄를 씻을 수 있습니다. 이것만이 진정한 속죄의 길입니다. 선행만이 죄를 씻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꾸란은 분명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9 꾸란에 나타난 예수 전체 114 장 중 15 장 93 구절에 기록  ‘ 이사 ’ ( 예수 ), ‘ 이븐 마리암 ’ ( 마리아의 아들 ), ‘ 메사아 ’ 메시아 라는 이름으로 무슬림 전도를 위해 꾸란에 나타난 예수님에 대한 긍정적 증언들을 다리로 활용  예수님은 구약에서 출발해 복음을 말하셨다. 우리는 꾸란에서 출발해 예수님을 말할 수 있다.

10 부정적인 대표 구절들 예수는 십자가에 못박혀 죽지 않았다 4:157 마리아의 아들이며 하나님의 선지자 메시아 예수를 우리가 살해하였다라고 그들이 주장하더라 그러나 그들이 그를 살해하지 아니하였고 십자가에 못박지 아니했으며 그와 같은 형상을 만들었을 뿐이라 And their saying: Surely we have killed the Messiah, son of Marium, the apostle of Allah; and they did not kill him nor did they crucify him, …

11 부정적인 대표 구절들 예수는 사람으로 선지자일 뿐이다. 4:171 하나님과 선지자들을 믿되 삼위일체설을 말하지 말라 … 하나님은 단 한분이시니 그분에게는 아들이 있을 수 없노라 … Believe therefore in Allah and His apostles, and say not, Three. Allah is only one God: far be it from His glory the He should have a son …

12 긍정적인 대표 구절들 동정녀 탄생 3:45 천사들이 말하길 마리아여 하나님께서 너에게 말씀으로 복음을 주시니 마리아의 아들로써 그의 이름은 메시아 예수이니라 그는 현세와 내세에서 훌륭한 주인이시오 하나님 가까이 있는 자 가운데 한분이라 3:47 그녀가 말하길 주여 제가 어떻게 아이를 가질 수 있습니까 어떤 남자도 저를 스치지 아니하였습니다. 그가 말하길 그렇게 되리라 그분의 뜻이라면 창조하시리라

13 예수에게 계시된 성서를 믿어야 한다 2:136 말하라 우리는 하나님을 믿고 우리에게 계시된 것과 아브라함과 이스마엘과 이삭과 야곱과 그리고 그 자손들에게 계시된 것과 모세와 예수가 계시 받은 것과 선지자들이 그들의 주님으로부터 계시 받은 것을 믿나이다 5:46 하나님은 마리아의 아들 예수로 하여금 그 이전에 계시된 구약 ( 토라 ) 을 확증하면서 그들의 발자취를 따르도록 했노라 또한 하나님은 신약 ( 인질 ) 을 계시하여 그 이전에 계시된 구약을 확증하면서 그 안에 복음과 광명을 주었으니 이는 복음이요 정의에 사는 자들의 교훈이라 + 죽은자 살림, 나병환자치료, 장님의 눈 뜨게 함

14 제 3 원리 예수 그리스도 무슬림 대상 사영리 러시안 대상 사영리


Download ppt "꾸란과 복음전도. 이슬람이란 야후백과사전 7 세기 초 무함마드가 세운 종교. 유대교, 기독교에서 유래한 일신교. ‘ 이슬람 ’ : ‘ 신의 의지나 명령에 절대 복종하는 것 ’ ‘ 무슬림 ’ : 이슬람교도 ( 무슬만, 무슬만까  카쟉 ) 세계인구의 10 억이상으로 추정된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