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201120025 이 시은 201120030 정 다운 201120032 추 우희 201120034 황 선필.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201120025 이 시은 201120030 정 다운 201120032 추 우희 201120034 황 선필."— Presentation transcript:

1 201120025 이 시은 201120030 정 다운 201120032 추 우희 201120034 황 선필

2  1. 신들의 계보  2. 올림포스 12 신의 탄생배경  3. 신들의 2 대 전쟁  4. 콘텐츠

3

4  우주와 생명의 본질인 카오스에서 탄생한 가이아, 에로스, 에레보스, 닉스, 타르타로스, 그리고 그들 에게서 뻗어 나온 신들은 폰토스. 우레아, 우라노 스, 헤메라, 아이테르. 모로스, 타나토스, 히프노스, 모이라이, 네메시스, 디포에우스, 에키드나, 포르 키스, 에우리비아, 타우마스, 네레우스, 키클롭스, 헤카톤케이레스 가 있다.

5

6

7

8  헤라니에스, 기간테스, 멜리아데스, 크로노스, 레 아, 크레이오스, 아스트라이오스, 히페리온, 에오 스, 셀레네 헬리오스,, 이아페토스, 아틀라스, 마 이아, 프로메테우스, 에피메테우스, 포이베, 레토, 아스트리아, 테티스, 메티스, 오케아노스, 테미스, 호라이모이라이, 므테모시네, 뮤즈 가 있다.

9

10

11

12  하데스, 데메테르, 제우스, 헤라, 헤스티아, 포세이 돈, 페르세포네, 헤파이스토스, 아레스, 아프로디 테, 에로스, 헤르메스, 헤르마프로디토스, 아폴론 아르테미스, 아테나 가 있다. 대중들에게 많이 알 려져 있는 3 세대 신들이 바로 올림포스신들이다.

13

14

15

16 엥그르, 카리스마제우스

17  대지 )  1 세대  가이아 - 대지  우레아 - 산맥  폰토스 - 바다  우라노스 - 하늘  포르키스 - 바다  에우리비아 - 바다 ( 가이아와 폰토스의 딸로 가이아의지혜, 폰토스의 바다의 힘을 받음 )  타우마스 - 바다 ( 가이아, 폰토스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 )  네레우스 - 바다의노인 ( 가이아, 폰토스 의 아들 )  키클롭스 - 올림포스신들의 시대가 열리기 이전의 혼돈상태에 있는 대자연의 힘을 상징함.  대장장이 혹은 양치기. 가이아와 우라노스의 아들. 이름은 고리눈이라는 뜻. 전설속의 애꾸 눈의 거인. 제우스에게는 벼락을, 포세이돈에게는 삼지창을, 하데스에게는 투구를 선물함.  헤카톤케이레스 - 올림포스신들의 시대가 열리기 이전의 혼돈상태에 있는 대자연의 힘을 상징 100 개의 팔과 50 개의 머리를 가진 거인족. 가이아와 우라노스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

18  2 세대  크로노스 - 가이아, 우라노스에서 나온 12 티탄중 한명 시간의 신. 가이아와 우라노스 의 막내아들이자, 제우스의 아버지  레아 - 가이아, 우라노스에서 나온 12 티탄중 한명 풍요의 여신.  크레이오스 - 별들의 조상.  아스트라이오스 - 바람의 신  히페리온 - 가이아, 우라노스에서 나온 12 티탄중 한명.  테이아 - 가이아, 우라노스에서 나온 12 티탄중 한명. 히페리온이 배우자.  에오스 - 새벽의 여신. 히페리온, 테이아 의 딸  셀레네 - 달의 여신. 히페리온, 테이아 의 딸 의 딸  헬리오스 - 태양의 신. 히페리온, 테이아 의 아들.  이아페토스 - 가이아, 우라노스에서 나온 12 티탄중 한명  아틀라스 - 가이아, 우라노스에서 나온 12 티탄중 한명, 하늘을 떠받들고 있는 형벌을 받음.  마이아 - 헤르메스의 어머니. 아틀라스와 플레이오네 사이에서 태어난 일곱자매 중 맏 언니.  프로메테우스 - 티탄 이아페토스의 아들. 먼저 생각하는 사람을 뜻함. 제우스가 감추 어 둔 불을 훔쳐 인간에게 내줌으로써 인간에게 맨 처음 문명을 가르친 장본인.

19  에피매테우스 - 프로메테우스의 동생. 나중에 생각하는 사람을 뜻함. 판도라의 남편  코이오스 - 가이아, 우라노스에서 나온 12 티탄중 한명  포이베 - 가이아, 우라노스에서 나온 12 티탄중 한명  레토 - 티탄 여신족의 하나. 아폴론과 아르테미스를 낳음.  아스트리아  테티스 - 가이아, 우라노스에서 나온 12 티탄중 한명  오케아노스 - 가이아, 우라노스에서 나온 12 티탄중 한명  메티스 - 바다의 여신.  테미스 - 가이아, 우라노스에서 나온 12 티탄중 한명 정의의 신.  호라이 - 계절의 여신  모이라이 - 운명의 여신  므네모시네 - 가이아, 우라노스에서 나온 12 티탄중 한명 기억의 신.  뮤즈 - 학예의 여신.  기간테스 - 거인족

20  3 세대  하데스 - 지하를 다스리는 신.  데메테르 - 풍요와 대지 곡물의 여신.  제우스 - 그리스인의 최고 신. 올림포스신족의 장. 구름, 번개, 비, 눈 등 기상을 지배함.  헤라 - 그리스인의 최고의 여신. 결혼과 출산을 지배한 기혼여성의 수호신.  헤스티아 - 불과 화로의 여신.  포세이돈 - 바다의 신. 크로노스와 레아의 아들.  페르세포네 - 제우스와 데메테르의 딸. 사람의 영혼을 다스리는 여신.  헤파이스토스 - 화산의 신이자 대장간과 풀무의 신. 제우스와 헤라의 아들.  아레스 - 전쟁의 신.  아프로디테 - 사랑과 풍요의신.  헤르메스 - 전령의 신 장사꾼과 도둑의 신.  아폴론 - 태양, 궁술과 예언 음악과 의술의 신.  아르테미스 - 달의여신이자 사냥과 수렵의 여신.  아테나 - 전쟁과 지성의 여신.  디오니소스 - 불완전한 신이란 뜻으로 술과 황홀경의 신.

21  생산 )  1 세대 에로스 - 사랑의 신  어둠 )  에레보스 - 어둠  헤메라 - 낮  아이테르 - 대기  닉스 - 밤  지하 )  타르타로스 - 지하  디포에우스 - 태풍  에키드나 - 큰뱀

22

23 2 세대 신인 티탄 신족의 우두머리인 우라노스는 아내 가이 아와의 사이에서 14 자식들을 낳았는데 그 중 1 명인 헤카 톤케이르는 50 개의 머리와 100 개의 팔이달린 괴물이었고, 키클롭스는 이마 한가운데에 눈이 있는 외눈박이 거인족이 었다. 하지만 자신의 핏줄임에도 불구하고 이 두명의 자식 들을 매우 미워하였다. 이에 화가 난 가이아는 우라노스에 게 반격을 가하려 했고 이에 동참을 하게 된 막내인 크로노 스가 아버지의 생식기를 잘라 왕좌에서 내쫓고 왕좌에 오 르게 된다.

24  왕좌에 오른 크로노스는 누이 레아와 결혼을 한다. 하지만 아 버지에게 한 것 처럼 자신도 왕 좌를 빼앗길것 같아서 자신의 자식들을 모두 삼켜버렸다. 이에 레아는 여섯번째 아이는 무슨 일이 있어도 지키기로 마 음먹고 자식을 빼돌리는데 그 가 바로 제우스이다.  훗날 성인이 된 제우스는 크로 노스에게 구토제를 먹여 포세 이돈, 하데스, 헤라, 헤스티아를 토해내개 하고 크로노스를 땅 의 가장 깊은 곳에 가두고 왕좌 에 오르게된다.

25  이에 제우스는 크로노스가 낳은 6 남매중에서 가장 우두 머리로 왕좌에 앉게 되고, 그들의 딸과 아들들로 올림포 스 12 신이 구성되게 된다.

26 1. 제우스와 티탄 신족의 전쟁 – 티타노 마키아 2. 기간테스와 올림포스신들의 전쟁 – 기간토 마키아

27 티탄신들과 올림포스신들의 전쟁인 티타노 마키아는 신들 의 세대교체를 발판으로 하게 된 전쟁이었다. 레아는 자식을 삼키는 크로노스를 원망하고 하다 마지막 막내인 제우스를 빼돌리게 된다. 성인이 된 제우스는 크로 노스에게서 자신의 남매들을 빼내와 크로노스에 의해 저승 의 가장 깊은 곳에 있는 타르타로스에 갇힌 헤카톤케이르 와 키클로페스 를 구해 준다. 키클로페스는 제우스에게 번 개를, 포세이돈에게는 삼지창을, 하데스에게는 머리에 쓰 면 보이지 않는 투구를 만들어 주었다. 힘을 갖추게 된 올림포스 신들은 티탄 신들에게 도전을 하 고 손쉽게 승리하여 3 세대 신들의 막을 열게 되었다.

28 기간테스는 크로노스에 의해 잘린 우라노스의 성기에서 흘 러내린 피가 땅에 떨어져 태어난 24 명의 거인들이다. 제우스가 크로노스를 제압하고 신들의 지배자가 되고 티탄 신족을 타르타로스에 가둔 것에 불만을품은 가이아가 기간 테스를 부추겨 올림포스 신들을 공격하게 하였다. 이렇게 전쟁이 시작되었지만 만만치 않은 기간테스들 때문 에 전쟁은 쉽게 끝이 나지않았다. 하지만 이 때 올림포스 신들의 편에 선 헤라클레스의 도움으로 가까스로 전쟁에서 승리하게 된다. 기간테스들은 죽거나 뿔뿔이 흩어졌다고 한다.

29 감 독 : 커트 뉴먼 출 연 : 제프 모로우, 바바라 로렌스, 존 에머리, 조 지 오핸론, 모리스 안크럼, 케네스 엘턴, 존 패리시, 조시 곤잘레스 - 곤잘레스 음 악 : 폴 소우텔 편 집 : 조디 코펠란 촬 영 : 칼 스트러스 제작비 : 십 6 만불 영화는 바이런 허스키의 [ 우주 전쟁 ] 과 같이 화려한 외계인의 침공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저예산의 흑 백 영화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외계의 로봇이 지구의 자원을 흡수하여 파괴한다는 설정을 보여주 어 참신이라는 점에서 큰 점수를 얻은 영화로 역시 많은 컬트팬들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크로노스라는 단어의 기원은 그리스 신화로 올라가게 되는데요. 하늘의 신 우라노스와 대지의 여신 사이에 탄생한 타이탄족의 막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는 지배자의 위치에 오르게 되는데 레이와의 사이 에서 제우스, 포세이돈, 하데스, 헤라, 헤스티아, 데 메테르를 낳게 되지요. 그리스 신들의 아버지로 그 들의 힘을 흡수하였다는 설정으로 인해 이 외계의 머신도 크로노스라고 명명 되게 됩니다

30 아틀라스 영화 [ 정보 ] SF, 액션 / 2013.01.10 /172 분 / 미 국 / 청소년 관람불가 / 감독 앤디 워쇼스키, 라나 워쇼스키, 톰 티크베어 앤디 워쇼스키 라나 워쇼스키 톰 티크베어 출연톰 행크스, 휴 그랜트, 할리 베리, 배두나톰 행크스 휴 그랜트 할리 베리 배두나 줄거리 - 500 년의 시공간을 걸친 여섯개의스토리 로 구성된 블록버스터 SF- 대서사시 - 흥미로운 6 개의 스토리가 정교하게 연결 되어 서로 꼬리의 꼬리를 물듯이 구성된 퍼 즐조각과 같은 이야기 - 여섯 시대, 여섯 공간의 주인공들이 사실 모두 같은 사람들 !! ‘ 윤회사상 ’ 을 바탕으로 구름이 하늘을 흘러가듯 영혼도 여러시대 를 흘러 각 다른 시대적, 공간적 배경 속에 서 그 시대의 문명을 경험한다. Story1 1849 년 태평양 항해 샌프란시스코로 향하는 배를 탄 애덤어윙 은항해중 큰 병에 걸리고, 그를 치료하던 동승객 의사에게 의지한다. 그러나 그 의사 의 살해대상자가 되면서 생존을 위한 싸움 과 모험을 하게 된다. 등등등

31 기간테스 게임

32 프로메테우스 영화

33 포세이돈 드라마

34


Download ppt "201120025 이 시은 201120030 정 다운 201120032 추 우희 201120034 황 선필."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