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대륙 별로 알아 봅시다 ! 나라당 1 개씩이니 이해좀 해주세요 ^^ 아시아, 동남아시아의 있는것으로 과일의 왕이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두리안이라는 것인되요 굉장히 부드럽고 높은 칼로리답게 (1 개당 4 천 2 백 칼로리가 넘는다고 하네요 ) 높은 당도를 자랑하거든요.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대륙 별로 알아 봅시다 ! 나라당 1 개씩이니 이해좀 해주세요 ^^ 아시아, 동남아시아의 있는것으로 과일의 왕이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두리안이라는 것인되요 굉장히 부드럽고 높은 칼로리답게 (1 개당 4 천 2 백 칼로리가 넘는다고 하네요 ) 높은 당도를 자랑하거든요."— Presentation transcript:

1

2 대륙 별로 알아 봅시다 ! 나라당 1 개씩이니 이해좀 해주세요 ^^

3

4 아시아, 동남아시아의 있는것으로 과일의 왕이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두리안이라는 것인되요 굉장히 부드럽고 높은 칼로리답게 (1 개당 4 천 2 백 칼로리가 넘는다고 하네요 ) 높은 당도를 자랑하거든요. 가격 또한 1kg 에 2 불정도로 절대 싸지 않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한국인에게는 기피 대상 1 호의 과일입니다.

5 1. 동남아시아의 자연환경 열대기후이며, 비가많이오고 남반구 지역이기에 우리와 기후가 다릅니 다.( 우리가 겨울일때 그들은 여름 ) 바나나, 카카오 등의 여러 열대과일이 생산되는지역이며, 밀림이 많 고 대부분 덥고 습합니다. 2. 서남아시아의 자연환경 대부분 다 건조하고 사막이 많은지역입니다. 햇볕이 강하고, 대부 분 이동하면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석유같은 자원이 많이 나오는 지역입니다

6 동부 아시아 3. 동부아시아 동아시아는 한국 ' 일본 ' 중국 ' 대만 같은 나라들입니다. 중국지역에는 서부에는 높은산맥과 고원이 있습니다. 사막도 많고요. 동부에는 하천과 평야가 발달해있습니다. 서부엔 유목민도 많 고요. 일본은 섬이많고 국토의 약 80% 가 산입니다. 우리나라같은경우 일본과마찬가지로 산지형이 많습니다. 평지 는 그닥많진않고요. 동아시아 자연환경은 대부분 산이많고 평지도 많으며 강도많 다는겁니다

7

8 파인애플 입니다. 우리가 주로 먹는것이지요 파인애 플은 통조림으로도 나가고 있습니다. 파인애플은 안 의 시큼한 맛이있어 사람들이 많이즐겨 먹습니 다.

9 남아메리카의 자연환경 지형학적으로 많은 고지와 저지로 나누어진다. 가장 두드러진 지형인 북부의 아마존 강 유역과 남부의 브라질 고원을 중심으로 하여 다른 주요지역들 전체가 펼쳐져 있다. 브라질 고원은 평균 해발 1,000m 이 지만 남동부에는 2,700m 가 넘는 몇몇 봉우리를 비롯해 험한 산들이 솟아 있다. 남쪽으로는 주로 우루과 이와 아르헨티나에 흐르는 라플라타 강 유역을, 동쪽으로는 대단애의 일부인 마르 산맥을 경계로 하여 좁은 해안저지와 연결되어 있다. 이곳에서 고원은 해발 760m 가 넘는 깎아지른 듯한 벼랑이 된다. 북쪽 은 해발 250m 미만의 아마존 강 유역과 접해 있다. 아마존 강은 지류가 1,000 개가 넘는 세계에서 가장 큰 강으로, 유역 면적이 약 704 만 7,000 ㎢가 넘는다. 아마존 강 유역의 2/3 가 브라질 북부에 있는데 이는 전국토의 45% 에 해당한다. 6,400km 에 이르는 총구간을 대부분 항해할 수 있어 주요 교통수로로 이용되 고 있으나 경사가 완만하여 수력발전이나 관개용으로 널리 이용되지는 않는다. 1970 년대 들어 상프란 시스쿠 · 라플라타 강 유역 같은 아마존 강 남쪽의 주요하천 유역 등지에서 관개농경지가 급증했다. 브라 질의 수력전기 대부분은 1982 년 가동을 시작한 세계 최대규모의 수력발전소인 이타이푸 댐을 비롯, 라 플라타 강 유역의 파라나 강에 설치된 댐에서 공급한다. 아마존 강 유역은 연평균기온 약 26 ℃로 거의 기후 변화가 없다. 연간강수량은 2,000 ∼ 3,000 ㎜이며, 평 균 5,000 ㎜나 되는 곳도 있다. 아마존 강 유역을 제외하면 브라질 대부분 지역은 강우량이 적당한 편이 지만 북동부 반건조지대인 상프란시스쿠 강 유역분지는 연간강수량이 600 ㎜에 불과하며 250 ㎜ 미만일 때도 있다. 남동부 해안평야는 아마존 강 유역과 비슷하게 덥고 습기 찬 기후를 보인다. 국토의 3/5 이 삼 림으로 덮여 있는 브라질은 약 7% 만이 경작용으로 쓸 수 있다. 경작 가능한 토지 대부분은 라플라타 강 유역 및 해안지역을 따라서 분포되어 있다. 브라질의 열대식생은 아마존 강 유역에 있는 방대한 열대상 록수림 및 열대우림과 좁은 남동 해안선을 따라 자리잡은 소규모 삼림을 비롯하여 풍부하고 다양하다. 리우그란데두술 주에는 대목초지였던 곳의 일부가 자리잡고 있어 키가 큰 목초가 자란다. 북동부 건조 지대에는 ' 카팅가 ' 라는 가시가 많은 낙엽성 관목림이 있다. 좁은 해안 우림의 바로 서쪽 브라질 고원에서 가장 고도가 높은 곳에는 반낙엽수림이 있다. 내륙고지의 대부분 지역에는 낙엽성 관목림과 대초원이 어우러져 있다. 인구가 드문 북부지역에는 아직도 야생동물이 많이 발견되며 아마존 강 유역 열대우림 에는 지구상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식물이 풍부하다.

10

11 오렌지 입니다. 오렌지는 사람들이 많이먹는데요 주스 에서 대표적인것인 오렌지라 해도 과운이 아니겠죠 ?

12 위치 : 서쪽은 태평양, 북쪽은 북극해, 동쪽은 대서양, 남쪽은 남아메리카와 연결되어있습니 다. 해당하는 나라 :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 자연환경 & 산업 : 서쪽은 험준한 로키산맥이 남북방향으로 뻗어있고, 동쪽은 낮은 산지가 있 으며 그사이에는 넓은 중앙 평원이 있습니다. 멕시코 중부는 중앙아메리카의 산맥과 연결된 높은 지대입니다. 북아메리카는 넓고 비옥한 농토, 풍부한 수자원, 과학적인 영농과 기계화라는 조건을 갖추어 세계적인 농작물 생산 지역입니다. 북아메리카와 중앙아메리카는 지하자원의 종류도 많고 매장량도 매우 풍부합니다

13

14

15 포도 포도는 다른나라에서도 유명하지만 유럽에 서는포도가 잘납니다 그리고 포도는 새콤달콤 해서 포도로 이용하는음식들이 많다고 합니다.

16 유럽은 세계의 다른 대륙에 쉽게 도달할 수 있는 편리한 위치에 놓여 있다. 지형적으로는 유라시아 대륙 서 쪽 끝에 있는 커다란 반도에서 크고 작은 여러 개의 반도가 갈라져 있으며 대륙 총면적의 약 35 % 가 반도 와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따라서 면적에 비해 해안선의 길이가 대단히 긴 것이 특색이다. 유럽의 어떤 지 점도 해안에서 500 km 이상 떨어진 곳은 없다. 스위스 · 오스트리아 · 룩셈부르크 · 체코 · 슬로바키아 · 헝가리 · 마케도니아 · 벨로루시 등 8 개국만이 내륙국으 로 대양과 직접 접해 있지 않을 뿐이고, 그 밖의 나라들은 바다와 직접 접해 있다. 프랑스 · 에스파냐 사이의 국경을 이루고 있는 피레네산맥 북동쪽을 기점으로 유럽 대륙의 북부를 거쳐 러 시아에 이르는 북유럽 대평원은 다른 대륙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연속적인 넓은 평야로 유럽 대륙의 역사 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 평야 면적이 넓은 반면 알프스산맥을 중심으로 해발고도 4,000 m 에 이르는 높은 산맥이 대륙 남부를 동서 로 달리고 있고, 이베리아 · 이탈리아 · 발칸의 세 반도는 평야지역보다 산지면적이 넓다. 한편 중부 유럽 지역은 여러 개의 작은 산지와 분지 지형이 교차된 복잡한 지형을 이루고 있다. 또, 북부 유 럽 지역은 남북방향의 스칸디나비아산맥이 스칸디나비아 반도를 종주하고 있어 반도의 중추를 이루고 있 으나 고도는 오랜 침식으로 그렇게 높지는 않다. 이러한 유럽의 지형은 지질과 지체구조의 영향을 크게 받은 결과이다. 스칸디나비아에서 영국 북부에 이르 는 고지대는 고생대 실루리아기 말에서 데본기 초 사이에 있었던 칼레도니아 습곡운동으로 형성된 산지로, 3 억 년간의 오랜 침식으로 현재는 준평원화되었고, 광범위한 지역에서 굳은 결정질 암석이 지상으로 솟아 있다. 핀란드를 중심으로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동반부와 러시아 북서부를 포함하는 발트해 연안지역은 습곡작 용을 받은 적이 없는 안정된 지괴이다. 오랫동안의 침식작용으로 준평원화한 파의 평지를 이루고 있는 이 북부 유럽의 낮은 산지를 발틱 순상지 또는 페노스칸디아 순상지라고 한다. 영국의 남부에서 프랑스의 중 앙고원을 거쳐 독일 · 오스트리아 · 헝가리에 이르는 복잡한 산지지형은 고생대의 석탄기 · 이첩기사이에 있 었던 헤르시니아 습곡운동으로 형성된 산지지형으로 그 후의 융기 · 함몰 · 화산 · 단층운동 등으로 복잡한 지 형이 형성되었다.

17

18

19 망고 ! 아프리카 에서나는것은 망고있습니다 다른 과일도 있지만 아프리카에 망고는 맛있다 고 하는군요

20 북부에는 건조기후가 많아서 석유가 많이나고 그 유명한 사하라 사막이있다. 중앙아프리카와 남부아프리카는 적도부분에 가까워서 주로 열대기후가 나타난다 그래서 열대우림기후, 커피, 바나나, 카카오가 많이난다 그리고 아프리카에는 발전이 되지않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곳이 많으며 여러 부족들이 살고 있다.

21

22 뉴질랜드 에있는 바로 키위가 되겠습니다.^^

23 키위 ! 키위는 여러 나라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 이다 키위는 뉴질랜드 에 대표과일다 키위는 맛도있고 영양도 있는 과일이다

24 뉴질랜드 자연환경 새로 형성된 지형이기 때문에 화산과 온천이 많습니다. 남섬은 마운트 쿡의 융기로 인해 가운데는 높고 가 장자리는 낮게 되어 있으며 북섬도 거의 비슷합니다. 가장자리 부분이 낮은 편이지요.. 그리고 호수가 정말 많습니다. 지리 시간에 배우셨다면 이유는 아시겠지요 ? ^^ 기후는 우리나라처럼 사계절이 모두 있지만 겨울은 조금 덜 춥고 여름은 덜 덥습니다. 그리고 한국과는 반 대로 겨울에 비가 많이 와서 매우 습합니다. 여름엔 햇살이 아주 강하고 자외선이 세서 썬크림을 바르지 않 으면 쉽게 화상을 입습니다. 참 그리고 지구 반대편에 있기때문에 ( 남반구에 있으므로 ) 계절이 우리와 반대 인 것은 알겠죠 ? 참고로 시차는 3 월에서 9 얼까지는 4 시간 그 외에는 3 시간이 납니다 썸머 타임을 적용하거든요... 2. 역사와 문화적 특징 역사는 자세히는 모르지만 영국의 쿡 선장에 의해 발견되었고 영국이 한창 대륙 발견에 열을 올릴때이니까 역사가 그리 길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문화적으로는 원주민인 마오리 족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 니다. 마오리 족은 갈색 피부와 고수머리를 가진 민족으로 그들만의 언어와 문화를 가지고 있었으나 백인 들이 정착한 이후 함께 결혼하는 등으로 지금은 많이 섞인 상태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여기 저기에서 정통 문화를 고수하며 살아가고 있으며 관광 상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3. 주요 산업과 자원 뉴질랜드는 인구가 매우 적기 때문에 공업이나 상업을 그다지 발달하지 못한 편입니다. 공장을 세워도 일 할 노동력이 부족하기 때문이지요. 대신 수산업과 목축업, 농업이 발전한 국가 입니다. 특히나 목축업은 세 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인구 한명당 양이 12 마리라고 할 정도로 양이 많으 국가이기도 합니다.

25 감사합니당 ~ 끝 났습니다


Download ppt "대륙 별로 알아 봅시다 ! 나라당 1 개씩이니 이해좀 해주세요 ^^ 아시아, 동남아시아의 있는것으로 과일의 왕이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두리안이라는 것인되요 굉장히 부드럽고 높은 칼로리답게 (1 개당 4 천 2 백 칼로리가 넘는다고 하네요 ) 높은 당도를 자랑하거든요."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