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반송지역 스토리 텔링 호텔경영학과 10071050 권정민.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반송지역 스토리 텔링 호텔경영학과 10071050 권정민."— Presentation transcript:

1 반송지역 스토리 텔링 호텔경영학과 권정민

2 반송지역 스토리텔링

3 1. 반송 지역 2. 반송의 역사 3. 반송의 유래 4. 반송 캐릭터 5. 반송 장·단점 Contents

4 반송 지역 반송지역에는 영산대학교, 동부산대학교, 반송시립도서관이 있고 문화재로는 반송 삼절사(문화재자료 1)가 있는데, 임진왜란 때 삭녕(경기도 광주)군수로 성을 지키다 순절한 양지, 동래성 전투에서 순절한 양조한, 곽재우와 함꼐 화왕산성에서 의병에 가담했던 양통한 세 분의 절의를 추모하는 사당입니다.

5 반송 지역 영산대학교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반송 3동 249번지에 위치
A동 B동 M동 L동 I동 C동 D동 E동 도서관 학생생활관 운동장이 있다. 울산.창원.김해.부산.양산을 가는 스쿨버스도 운행하고 있다.

6 반송 지역 동부산대학교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반송 2동 640-5번지에 위치
대학본부 1호관 2호관 3호관 도서관 학생생활관 창업보육센터 부속유치원 대운동장 소운동장이 있다. 울산.김해.부산.양산을 가는 스쿨버스도 운행하고 있다.

7 반송 지역 반송 삼절사 임진왜란 때 삭녕(경기도 광주)군수로 성을 지키다 순절한 양지, 동래성 전투에서 순절한 양조한, 곽재우와 함꼐 화왕산성에서 의병에 가담했던 양통한 세 분의 절의를 추모하는 사당

8 반송 지역 반송 시립도서관 1978년 개관해 1998년 역사학 특성화 자료실을 구축하고, 2000년 부산지역 평생학습관으로 지정되었다. 도서관 전체 시설 규모는 대지면적 1,011m², 건물면적 1,803m²의 지상 3층 건물이며, 총 열람석은 368석이다. 도서관 내부시설로는 종합자료실을 비롯해 어린이실, 디지털 자료실, 사학자료실, 일반열람실, 시청각실, 배움실, 동아리실 등이 있다. 소장 자료로는 일반도서와 아동도서 총 15만 4,000여권과 비도서 자료 1만 2,000여 점을 구비하고 있다. 도서관의 주요 사업으로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토요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월 원어민 영어강사의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 학생들에게 영어학습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반송도서관의 이용시간은 종합자료실, 어린이실이 월요일과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사학자료실과 디지털 자료실은 요일에 관계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단, 일요일에는 모든 자료실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그 밖에 일반열람실은 요일에 관계없이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정기휴관일은 매월 첫째, 둘째 주 월요일과 국경일, 정부가 특별히 지정한 공휴일이다.

9 반송의 역사 반송은 조선시대 때는 원래 동래군 동상면 지역이었다가 1896년에 부산부에 편입되어1914년 행정구역 통폐합에 따라 동래군 동래면 반송리로 되었고, 1942년에 부산부로 재편입 되었습니다. 1957년 동래구에 속하였다가 1980년에 해운대구 관할로 되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반송 1동 밖에 없었으나 2동3동이 생겼고 앞으로 4동이 생긴다는 소리가 있습니다.

10 반송의 캐릭터 이것은 경북 도민체육대전의 캐릭터 인데 이런식으로 반송지역이 자랑하는 가지가 양옆으로 길게 쭉 뻗은 반송을 캐릭터화하는 것이 중요.

11 반송의 캐릭터 이것은 무주 반딧불캐릭터 입니다. 솔직히 무주 반딧불축제 갤러리를 뒤져봐도 반딧불 사진은 하나도 없으니, 반송 지역의 반딧불과 비슷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반송의 반딧불 개체 수를 더욱 늘릴 수 있도록 환경에 신경 쓰고 많은 연구를 하여 무주의 반딧불 축제를 반송지역으로 가져오는 것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

12 반송의 캐릭터 이것은 무주 반딧불캐릭터 입니다. 솔직히 무주 반딧불축제 갤러리를 뒤져봐도 반딧불 사진은 하나도 없으니, 반송 지역의 반딧불과 비슷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반송의 반딧불 개체 수를 더욱 늘릴 수 있도록 환경에 신경 쓰고 많은 연구를 하여 무주의 반딧불 축제를 반송지역으로 가져오는 것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

13 반송 장점 반송 단점 발전이 많이 되지 않아 공기가 아직까지 신선하다. 조금만 걸어도 있을건 다 있다.
타 지역이나 다른 곳에 비해 물가가 싸다. 반송 단점 이미 인터넷에 반송 드립이라는 걸로 너무 유명하다. 옛날 집들이라 벽과 벽 사이가 너무 좁다. 큰 축제를 하기에는 땅이 너무 좁다.

14 THANK YOU VERY MUCH ANY QUESTIONS?


Download ppt "반송지역 스토리 텔링 호텔경영학과 10071050 권정민."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