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위덕대학교 위덕UTIS-M & 스마트출결 사용자 매뉴얼 – 학생용.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위덕대학교 위덕UTIS-M & 스마트출결 사용자 매뉴얼 – 학생용."— Presentation transcript:

1 위덕대학교 위덕UTIS-M & 스마트출결 사용자 매뉴얼 – 학생용

2 1. 앱 설치하기 위덕UTIS-M 앱 다운로드 앱 설치 및 실행하기 1
Google Play 스토어 및 Apple App Store에서 ‘위덕UTIS-M’ 검색하여 앱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 체크사항 안드로이드의 경우 스마트폰 OS 버전 4.0 이상, iOS의 경우 스마트폰 OS 버전 6.0 이상에 최적화 되어 있으므로 자신의 스마트폰 버전을 확인해 보세요. (확인 방법: 스마트폰의 설정에서 OS 버전 체크) 2 앱 설치 및 실행하기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된 앱을 실행해 주세요.

3 2. 로그인하기 위덕UTIS-M 앱을 사용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위덕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아이디 및 패스워드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ID: 학번 - Password: 비밀번호 ※ 자동로그인을 체크하면 매번 로그인 필요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3. 앱 이용하기 앱 메인 정보 보기 1 개인 수업 스캐쥴 및 교내 공지사항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우 스와이프 하여 TODAY, PAST, BOOKMARK 카테고리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시 보고 싶은 정보는 카드 오른쪽 상단의 별 아이콘을 선택하면 BOOKMARK 카테고리에 저장됩니다. ※ 시범 서비스 운영 기간에는 앱 내 일부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3. 앱 이용하기 2 메뉴 기능 사용하기 메인에서 우측으로 화면을 끌거나 좌측 상단의 메뉴버튼을 클릭하면 메뉴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공지사항, 메시지함 및 스마트출결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출결 클릭 시 스마트출결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 시범 서비스 운영 기간에는 앱 내 일부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3. 앱 이용하기 즐겨찾기 메뉴 설정하기 3 설정 > 즐겨찾기 메뉴 설정에서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번호순으로 즐겨찾기메뉴 화면 상단부터 표시가 되며, 서비스 아이콘을 터치하여 즐겨찾기 선택 또는 선택취소가 가능합니다. 즐겨찾기 메뉴는 최대 9개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 시범 서비스 운영 기간에는 앱 내 일부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3. 앱 이용하기 모바일 학생증 이용하기 4 카드 학생증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학생증을 발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덕UTIS-M 앱 실행 후 메인 우측 상단 모바일 학생증 버튼을 클릭하면 최초 발급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최초 발급받기를 통해서 모바일 학생증이 생성됩니다. 모바일 학생증은 보안을 위해서 30초간 유효하며, 30초가 지난 경우 새로고침 버튼을 선택하여 갱신이 가능합니다. ※ 시범 서비스 운영 기간에는 앱 내 일부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4. 스마트출결 이용 전 체크사항 무선 인터넷 연결 NFC 읽기/쓰기 P2P 모드 켜기 (Android 폰에 한해)
따라서, 출석체크 전에 아래 사항에 대해 체크해주세요. ※ 스마트폰에 따라 아래 이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상세한 이용법은 스마트폰 매뉴얼을 참고하세요. 1 무선 인터넷 연결 스마트폰이 Wi-Fi 또는 LTE 등 무선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2 NFC 읽기/쓰기 P2P 모드 켜기 (Android 폰에 한해) 설정 > 콘텐츠 공유 및 기기 연결 > 태그 읽기쓰기 및 P2P 수신을 체크해주세요. 3 블루투스 모드 켜기 설정 > Bluetooth를 켜주세요.

9 5. 스마트출결 서비스 이용하기 스마트출결 이용안내 1
출석체크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강의실 내 설치된 출석체크용 태그보드의 NFC Tag에 터치 또는 QR코드를 스캔하여 출석체크가 가능합니다. 단, 강의에 따라 출석도우미에서 출석체크 버튼을 직접 누르거나, 교수님이 직접 호명하여 출석체크를 할 수도 있습니다. 강의 별 출석체크 방식 확인하는 방법 전자출결 서비스의 출석도우미 화면에서 강의 정보에 NFC, BLE, Call 표시 1) NFC/BLE가 표시된 경우: NFC 태깅 또는 QR코드 스캔하여 출석체크 2) BLE만 표시된 경우: 출석도우미에서 출석체크 버튼 클릭하여 출석체크 3) Call만 표시된 경우: 교수님이 직접 호명하여 출석체크 출석체크는 강의 별 출석인정시간이 있으며, 강의마다 인정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인정시간 내에만 출석체크가 가능하며, 인정시간 이후에는 출석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출석체크용 태그보드의 NFC 태그를 스마트폰이 인식하지 못한다면, NFC 읽기/쓰기 P2P 모드가 켜져 있는지 다시 확인해주세요. 아이폰 및 NFC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의 경우 QR코드를 스캔하여 출석체크를 해주세요.

10 5. 스마트출결 서비스 이용하기 출석체크 (NFC 지원 스마트폰) 2
강의실에 설치된 출석체크용 태그보드 확인 후, NFC 태그(QR코드 이미지 영역) 위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어 태깅합니다. 출석인정시간인 경우 정상적으로 출석체크가 완료되며, 완료메시지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11 5. 스마트출결 서비스 이용하기 출석체크 (NFC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 2
위덕UTIS-M 앱 실행 후 좌측 상단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 화면에서 코드인식 메뉴 선택 후 출석체크용 태그보드의 QR코드를 스캔합니다. 출석인정시간인 경우 정상적으로 출석체크가 완료되며, 완료메시지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12 5. 스마트출결 서비스 이용하기 출석확인 3 출석확인을 하고자 하는 강의 선택 시 하단에 상세 메뉴가 펼쳐집니다.
교시 별 출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출석 현황 메뉴 선택 시 좀 더 자세한 출석 내역 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3 5. 스마트출결 서비스 이용하기 4 공지사항 해당 강의의 수업 관련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ownload ppt "위덕대학교 위덕UTIS-M & 스마트출결 사용자 매뉴얼 – 학생용."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