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 2007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 2007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Presentation transcript:

1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 2007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는 고객만족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산업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 장려하기 위하여 한국 능률협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 서비스품질인증부문에서 코리아 베스트서비스 AA등급을 올해 9월 5일 획득하였습니다. 본 상은 국내 최초의 고객만족경영 분야의 시상제도로, 고객관점에서 고객지향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에 주는 우리나라 최고 권위의 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품질인증은 고객들로부터 추천된 우수 서비스 사업장 및 콜센터를 대상으로 3명의 전문가 평가단의 현장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월드베스트서비스(AAA+, AAA), 코리아베스트서비스(AA+, AA), 베스트서비스(A+, A) 등 6단계로 구성되며, 제주국제공항은 김포국제공항에 이어 두번째로 코리아베스트서비스 AA등급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제주지역본부는 올해 2월부터 매주 금요일 단거리 택시승차장 및 여객청사 3층 출발대합실에서 손님안내, 짐 들어주기, 카트 정리 등의 서비스캠페인을 통하여 전 직원이 서비스마인드 혁신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만족 T/F팀을 구성하여 매주 1회 상주기관, 항공사, 구내업체를 방문하여 불편 및 불만사항과 서비스개선 요구 사항을 청취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한 결과, 8월말까지 103건의 제안 및 건의사항을 접수, 처리함으로써 공항 내 상주기관 및 업체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제주국제공항의 고객접점 현장직원 서비스강화를 위해 직원서비스교육, 공항 서비스 우수직원 포상, 고객접점직원 체크리 스트 자율적 작성, 주말 및 공휴일 간부직원 현장근무, 서비스개선 설문조사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5월 Mystery Shopping 결과 전국공항에서 서비스활동 1위를 차지하였고 , 건설교통부와 국가정보원이 공동 개최 한 항공보안검색 혁신경진대회(6. 27)에서도 전국공항 1위를 수상하였습니다.


Download ppt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 2007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