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셀 그룹 커리큘럼 성경적 제자도란? 예수는 그를 따르는 자들과 함께 매일 시간을 같이 보냄으로 훈련하였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셀 그룹 커리큘럼 성경적 제자도란? 예수는 그를 따르는 자들과 함께 매일 시간을 같이 보냄으로 훈련하였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셀 그룹 커리큘럼 성경적 제자도란? 예수는 그를 따르는 자들과 함께 매일 시간을 같이 보냄으로 훈련하였다.
가치의 변화는 가르침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공동체 안에서 관계를 통하여 경험함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신약의 제자 도는 진실된 열매를 요구한다.(요15:8)

2 셀 그룹 커리큘럼 셀 과 제자훈련과의 관계는? 신약의 실제적인 모범을 따른다.
후원자 시스템을 통하여 상호책임의 관계를 수립한다. 새 가치를 강화시키기 위해 개념들을 반복적으로 접하도록 돕는다. 강력한 영적 가족관계를 수립함으로 제자를 격려한다. 효과를 증진시키고 결과의 재생산을 위해 인쇄된 자료를 사용한다.

3 셀 그룹 커리큘럼 셀 교회에서 제자훈련의 목표 (요일 2: 12-14)
“아이들”이 사탄의 견고한 진으로부터 벗어나 영적인 자유를 누리고 말씀에 근거한 삶을 살도록 돕는다. “청년들”이 불신자를 예수께로 인도하며 새신 자들을 후원하는 삶을 살도록 돕는다. “아비들”이 후원자의 삶을 생활화하고 셀에서 목자로서의 역할을 하도록 개발한다.

4 셀에 기초한 제자도의 기본 자료들 “새로운 삶의 준비” “새로운 삶의 안내” “새로운 삶의 시작” “새로운 삶의 실천”

5 “새로운 삶의 준비” 새 신자의 구원을 점검해주고 구원의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새 신자가 죄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그 죄가 하나님의 백성에게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셀 안에서의 삶의 중요성을 알게 하고 셀 그룹을 소개한다. 새 신자의 회심 후 즉각적으로 선물한다.

6 “새로운 삶의 안내” 셀 리더가 새 신자와 인터뷰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이때 후원자를 데리고 가서 새 신자에게 소개해준다.
새 신자나 새 셀 원이 그들의 과거의 삶과 영적, 종교적 경험을 나누도록 돕는다. 현 성경지식 수준과 성경을 배우는 방식을 조사한다. 사탄의 견고한 진을 조사한다. 셀 그룹 커리큘럼을 소개한다.

7 “새로운 삶의 시작” 두 권의 제자훈련 책자 중 첫번째. 후원자가 피후원자와 함께 사용하도록 만들어졌다.
5주간 매일 스스로 공부하면서 영적인 진리를 배울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경청의 방에 대하여 소개하고 경청의 방을 시작하고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새 신자가 죄와 견고한 진으로부터 자유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수님을 주님으로 드러내는 삶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도생활, 성경 읽기, 셀 그룹 안에서 다른 사람과의 공동체 생활을 강조.

8 “새로운 삶의 실천” 두 번째 제자훈련 책자. 11주 동안 매일 성장을 위한 지침.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법과 유혹을 극복하고 사탄의 견고한 진을 다루는 방법을 배움. 하나님 나라의 가치를 깨닫게 하고 하나님 나라안에서의 삶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배운다. 셀 원과 공동체를 이루어 사는 삶을 살도록 격려한다.

9 다음 단계의 제자훈련 후원자 가이드 전도 가이드 셀 그룹 인턴 가이드 셀 그룹 리더 가이드

10 후원자 가이드 2루 전도 수양회 후 사용함 매일 스스로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후원자 참고도구로 사용함
매일 스스로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후원자 참고도구로 사용함 후원자로서의 사역에 관한 실제적인 조언 을 제공함 후원자가 해야 할 여섯 가지 임무에 대하여 알게 함

11 “전도 가이드” 전도 수양회와 함께 시작 5주동안 매일 성장을 위한 안내
한 장의 종이에 자신의 믿음을 나누는 방법을 가르침(요3:16절 전도방법) A 유형의 불신자와 B 유형의 불신자의 차이를 가르치고 구체적인 전략을 소개 셀 안에서 다른 셀 원들과 팀으로 불신자를 전도하도록 도전함

12 셀 그룹 인턴/ 리더가이드 풍성하게 준비한 셀 리더쉽 주말 수양회로부터 시작함. 8주 강의식 훈련과 실습이 이어짐.
인턴들이 셀 그룹에서 지도자 역할을 시작하여 동역 하기 시작함. 셀 리더가 새 인턴을 개발하는 방법들을 강구함.

13 야구장 다이아몬드 잘 알려진 이 도식을 사용하여 셀 원들이 쉽게 셀 그룹 커리큘럼 과정에 들어갈 수 있다.
각 단계는 주말 또는 1일 수양회로 시작할 수 있다. 4개의 베이스와 4개의 과정!

14 수양회 : 4 베이스 셀 그룹 커리큘럼 시작 2루 3루 1루

15 셀그룹 커리큘럼 시작 2루 3루 1루 새가족 수양회

16 1루 베이스 2루 내적치유 수양회 3루 1루 새가족 수양회

17 2루 베이스 전도 수양회 2루 내적치유 수양회 3루 1루 새가족 수양회

18 3루 베이스 전도 수양회 2루 내적치유 수양회 셀리더쉽 수양회 3루 1루 새가족 수양회

19 셀그룹 커리큘럼 전도 수양회 2루 내적치유 수양회 1루 셀리더쉽 수양회 3루 새가족 수양회 셀 그룹 번식

20 셀 그룹 커리큘럼 0권,1권 2루 1루 3루 1권 : 안내 0권 : 준비

21 셀 그룹 커리큘럼 2권 2루 3루 1루 2권 : 시작 0권 : 준비, 1권 : 안내

22 셀 그룹 커리큘럼 3권 2루 3권 : 실천 3루 1루 2권 : 시작 0권 : 준비, 1권 : 안내

23 셀 그룹 커리큘럼4/5권 2루 4권 : 후원자 가이드 5권 : 전도 가이드 3권 : 실천 3루 1루 2권 : 시작
셀 그룹 커리큘럼4/5권 2권 : 시작 0권 : 준비, 1권 : 안내

24 셀 그룹커리큘럼 6/7권 2루 3권 : 실천 4권 : 후원자 가이드 5권 : 전도 가이드 1루 3루
6권 : 셀그룹 인턴 가이드 7권 : 셀그룹 리더 가이드 2권 : 시작 0권 : 준비, 1권 : 안내

25 셀그룹 커리큘럼 새가족 수양회 전도 수양회 2루 3권 : 실천 4권 : 후원자 가이드 5권 : 전도 가이드 1루 내적치유
3루 셀리더쉽 수양회 2권 : 시작 6권 : 셀 그룹 인턴 가이드 7권 : 셀 그룹 리더 가이드 셀 그룹 번식 새가족 수양회 0권 : 준비, 1권 : 안내

26 4 베이스 개관 새 가족 수양회 구원의 확신 침례/세례 일정 담임목사가 비전을 설명
그리스도인의 삶을 위한 튼튼한 기초를 형성시킴 셀 안에서의 생활에 대한 설명 영적 순례 과정 면담 결과를 점검함 한 개의 셀에 연결시킴 주말 수양회 (1박 2일)

27 4 베이스 개관 내적치유 수양회 참석자는 새로운 삶의 시작을 수료한 자
많은 셀 원들이 지속적인 책임지는 관계를 위해 함께 참석함 하나님의 능력으로 사탄의 견고한 진을 깨뜨림 자신을 잠재적 지도자로 보는 열망을 갖게 함 주말 수양회 (1박 2일)

28 4 베이스 개관 전도 수양회 “새로운 삶의 실천” 과정을 마친 자에 한함. 후원자의 삶과 사역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시작.
변경시킨 “다리” 예화를 사용하여 자신의 믿음에 대해 소개할 수 있도록 가르침. 다른 셀 원과 함께 잃어버린 영혼을 구원하도록 하는 “그물” 전도에 대해 강조함. 각각의 셀 원들에게 영혼을 구원하고 제자 삼는 자가 되도록 도전함. 주말 수양회 (1박 2일)

29 4 베이스 개관 셀 리더쉽 수양회 잠재적 셀 리더와 목회자들이 함께 상호 사역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
셀 리더의 삶과 사역에 대한 설명 어떻게 셀을 배가 시킬 수 있는가 배움 8주 과정의 훈련과 실습 개관 주말 수양회 (1박 2일)또는 일일 세미나

30 자주 물어오는 질문들 제자훈련 과정의 기간은? 30주 = 셀 리더 왜 주말 수양회를 갖는가?
12-15시간 집중적인 가르침으로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고, 소 그룹을 통하여 다른 셀 원들과의 교제의 장을 마련하여 주고, 다양한 영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주며, 셀 그룹 커리큘럼의 각 과정을 잘 마무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준다.


Download ppt "셀 그룹 커리큘럼 성경적 제자도란? 예수는 그를 따르는 자들과 함께 매일 시간을 같이 보냄으로 훈련하였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