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TOEIC SPEAKING(토스) 킴스어학원.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TOEIC SPEAKING(토스) 킴스어학원."— Presentation transcript:

1 TOEIC SPEAKING(토스) 킴스어학원

2 NO.1 토익스피킹 대체 왜 공부하는가? 일단 토익스피킹이 무엇인지 말씀드리기 전에, 급하신 취준생들을 위한 막간 소개타임!
토익스피킹을 대체 왜 공부하는가! 토익스피킹 대체 왜 공부할까요? 최근 기업 실무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실무 능력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채용 시 '영어 실력'이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실무 능력을 강조함으로써, 입사지원 시 필수 스펙인 토익뿐만 아니라 토익스피킹 및 오픽 등의 스피킹 성적을 요구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토익스피킹 응시자들이 레벨 7의 고득점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구직활동 시 토익스피킹에 대한 취준생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고득점을 취득하려는 열망이 크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자! 여러분, 여러분도 이제 토익스피킹 파헤치기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요? 

3 NO.2 토익스피킹이란 무엇인가? [ 구분 문제유형 내용 시간 PART 1(Q.1~2)
[ NO.2 토익스피킹이란 무엇인가?  구분 문제유형 내용 시간 PART 1(Q.1~2) Read a text aloud - 문장 읽기 주어진 질문을 정확한 발음으로 말하기 답변시간 45초 - 답변준비시간 45초 PART 2(Q.3) Describe a picture - 사진 묘사 제시된 사진을 묘사하는 문제 답변시간 45초 - 답변준비시간 30초 PART 3(Q.4~6) Respond to questions - 듣고 질문에 답하기 장면 및 상황 : Market Research 또는  지인과의 전화통화 상황을 듣고 거기에 맞게 질문에 답하기 답변시간 15초~30초 - 답변준비시간 없음 PART 4(Q.7~9) Respond to questions using information provided - 제공된 정보를 듣고 질문에 답하기  1개의 정보가 주어지고 이와 관련하여 3개의 질문이 주어짐. 2개는 짧게 사실적으로 답변하고 1개는 정보의내용을 요약하여 보다 길게 답변 답변시간 15초~30초 - 답변준비시간 없음 (지문 읽는 시간 30초) PART 5(Q.10) Propose a solution - 해결책 제안하기 장면 및 상황 : 음성 메세지 또는 회의상황 음성사서함에 녹음된 메시지를 듣고 해결책 제시 답변시간 60초 - 답변준비시간 30초 PART 6(Q.11) Express an opinion - 의견 제시하기 이슈 1문제 출제, 의견을 말하고 근거 제시 답변시간 60초 - 답변준비시간 15초

4 토익스피킹 시험은 총 6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험시간은 약 20분 정도로 토익에 비해 시험시간이 짧습니다. 
또한, 문제도 10~11개로 유형이 정해져 있어서 각 문항당 정해진 시간 내에 답변을 해야 합니다. 즉, 짧은 시간 동안 각 유형에 맞게 누가 얼마나 정확한 의사를 전달하느냐 이것이 바로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채점은 원어민이 하며 원어민 기준에 이해 가능한 말인지, 일상생활과 업무상에서 필요한 말을 적절하게 사용했는지가 측정요소입니다.

5 [ 토익스피킹 각 파트별 고득점 포인트 ] Part 1
 → 특별한 영작 등이 필요 없는 파트입니다. 주어진 시간 내에 지문을 얼마나 정확하게 파악하여 전달할 수 있는가가 중요합니다. Part 2  → 주어진 시간 내에 화면에 있는 사진을 가능 한 상세하게 묘사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지나치게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 보다, 자신이 아는 수준 내에서 적절한 내용을 전달하는 것에 집중하세요! Part 3  → 모호한 대답은 피하고, 질문하는 내용에 최대한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답해야 합니다. 고유명사나 구체적인 숫자 등을 언급할수록 더욱 좋습니다.

6 Part 4 → 듣는 스킬과 말하는 스킬 모두가 필요한 파트입니다
Part 4 → 듣는 스킬과 말하는 스킬 모두가 필요한 파트입니다. 주어진 정보로부터 정확한 답을 찾아 답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Part 5 → 비즈니스 상황에 걸맞게 적절한 답변을 해야 하는 파트입니다. 질문의 패턴이 고정된 편이므로, 간단한 템플릿과 충분한 자료로 공부하면 쉽게 고득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Part 6 → 어떤 파트보다 템플릿이 중요한 파트입니다.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하여 연습하면 어렵지 않게 답변할 수 있습니다. 토익스피킹 고득점을 달성하는 방법 생각보다 쉽지 않나요?

7

8

9


Download ppt "TOEIC SPEAKING(토스) 킴스어학원."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