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줄넘기의 대하여 5122 양민서.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줄넘기의 대하여 5122 양민서."— Presentation transcript:

1 줄넘기의 대하여 5122 양민서

2 안녕하세요 전 이번에 줄넘기에 대하여 발표할 양민서입니다 지루하셔도 집중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전 이번에 줄넘기에 대하여 발표할 양민서입니다 지루하셔도 집중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순서 줄넘기의 유래 줄넘기의 종류 줄넘기의 장점 4. 퀴즈 5. 인사

4 줄넘기의 유래 옛날에는 물건을 묶거나 잡아맬 때 볏짚으로 꼰 새 끼를 이용하였다. 오늘날은 철사나 비닐 끈, 합성 수지 끈 등이 많지만 그 때는 새끼는 일상 생활에 서 없어서는 안될 매우 중요한 물건이었다. 손가락 정도 이하의 굵기를 새끼라 하고 새끼를 여러 겹 꼬아 굵게 만든 것을 동아줄이라 하였다. 새끼의 특 성상 어디에서나 쉽게 구할 수 있고 줄이 약간 무 거워 돌리면 잘 돌아가기 때문에 줄넘기가 시작되 고 계속 이어져 왔을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5 줄넘기의 종류 짧은 줄넘기-1인이 할 수 있고 가장 흔한 줄넘 기이며 음악줄넘기에 맞춰서 하기 가장 쉬운 줄넘기이다. 긴 줄넘기-여럿이서 할 수 있으며 2명이 손잡 이를 잡고 줄넘기를 돌리며 짧은 줄넘기보다 길이가 길다. 음악줄넘기-음악에 맞춰서 하는 줄넘기이며 박자에 맞춰 줄넘기를 하는 것이다.

6 짧은 줄넘기 긴줄넘기

7 줄넘기의 장점 줄넘기 운동은 몸의 유연성을 길러 주는 전 신운동으로 매우 훌륭한 놀이이다. 또 심폐강화력이 높아지고 체력이 늘어나 근 육도 많아진다.

8 퀴즈 1.줄넘기의 종류는 무엇인가요? 2.줄넘기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3.짧은 줄넘기와 긴줄넘기의 차이는 무엇일 까요?

9 지루하셔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입니다
인사 지루하셔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입니다


Download ppt "줄넘기의 대하여 5122 양민서."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