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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시대 인터넷 영어교육의 선도업체
온라인영어교육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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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대상 사업 참여 대상 ● 온라인 교육의 장래성을 알고 또 온라인 영어 교육 사업에 많은 관심이 있는
국내외 모든 투자기관 및 금융 기관 ● 한국 특유의 열성적인 교육 분위기에 대응하여 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싶은 국내외 모든 투자 기관 및 금융기관 사업 참여 기관의 혜택 ● △△△의 대주주로서 의사 결정시 발언권을 얻게 됨 ● △△△의 모든 컨텐츠의 사용 권한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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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ble of Contents Ⅰ. Ⅱ. Ⅲ. Ⅳ. Ⅴ. Ⅵ. Ⅶ. Ⅷ. Investment Key Points
Company Overview Ⅲ. Industry Analysis Ⅳ. Company Analysis Ⅴ. Product (Contents) Ⅵ. Competitiveness Analysis Ⅶ. Strategy & Business Plan Ⅷ. Financial Outl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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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stment Key Point - Investment Highlights - 투자유치 금액 및 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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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vestment Opportunity
Investment Highlight Key Points Investment Opportunity • 발행가 : 1,000 원 (액면가:500 원) • TOEIC, TOEFL, TEPS 등의 영어교육은 연령과 성별 등을 포괄하는 폭 넓은 기회의 시장 - Digital Convergence로 대변되는 새로운 시대의 흐름 속의 핵심 시장 - 국내 업체가 전세계 디지털 오디오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상황은 강력한 경쟁력 • 문화 산업과 영어교육을 함께 만족 시키는 아이템 및 컨텐츠 보유 - 액스터 필름, 라이트하우스 필름, 에드우드 필름, 명 필름과 같은 중견 영화 제작 사와의 제휴 바탕으로 시연 영화를 영어교육의 자료로 활용. - 문화 산업과 영어교육산업의 Fusion을 통한 강력한 컨텐츠 창출 능력. • 영어교육시장의 흐름과 변화를 파악하고 분석하여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기업 - △△대학교 영문과와 서울개발원 ETUS 와의 연계를 통한 학습자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적인 변화의 추이와 시장의 흐름을 정확히 파악 - 시장 및 기술의 흐름에 따라 가장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업 Competitive Edge Future Prospective • 차세대 쌍방향 TV 온라인 교육 시장 • 어린이 영어 교육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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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유치 금액 및 용도 • 기타 외국어 교육 신규 사업 팀 운영 • 어린이 영어교육 시장진출 자금 확보 • 신기술개발
2억 5천 만원 추가 발행할 주식 총 수 25 만주 1주 당 가격 1,000원 (액면가 500원) 용 도 • 영화의 컨텐츠 확보를 위한 자체 CP (Contents Provider) 운영 및 수직적 통합 • 기타 외국어 교육 신규 사업 팀 운영 • 어린이 영어교육 시장진출 자금 확보 • 신기술개발 KOSDAQ 상장 20XX년 하반기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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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Overview - 회사개요 - 회사연혁 - 주주구성 및 증자내역 - 조직 - 경영진 Pro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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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개요 소 개 △△△은 온라인 영어교육 사이트로서 영화 제작사와
△△△은 온라인 영어교육 사이트로서 영화 제작사와 연계하여, 시연하는 영화를 컨텐츠화 함으로써 영화를 보면서 영어 공부를 하는 새로운 개념의 영어 교육 사이트 입니다 상 호 주 소 주요사업 온라인 영어 교육사업 대표이사 자본금 기업형태 종업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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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주 구성 및 증자 내역 현 주주 구성 자본금 변동 내역 31 % 13.5 % 10.6 % 44.9 % 100백만원
KTB 네트워크 10.6% 기타 44.9% 한국투자 기술 13.5% △△△ 31% 주 주 명 지 분 율 1. △△△ 31 % 2. 한국기술투자 13.5 % 3. KTB 네트워크 10.6 % 4. 기 타(소액주주) 44.9 % 자본금 변동 내역 자본금 주 식 수 증자금액 비 고 20XX. 11 100백만원 100,000 설립자본금 20XX. 01(예정) 350백만원 250,000 250백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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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 직 △△△ △△△ 팀장 △△△ 이사 △△△ 팀장 △△△ △△△ 사원 △△△ 사원 아웃 소싱 △△△ 주임 대표 이사
기획 관리 총괄 개발 총괄 마케팅 △△△ 팀장 △△△ 이사 △△△ 팀장 기획 관리 CP 및 외주관리 S/W 개발 사이트 설계/디자인 △△△ △△△ 사원 △△△ 사원 아웃 소싱 △△△ 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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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진 Profile 학 력 경 력 대표이사 이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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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Analysis 환경분석 - 교육 시장 환경 e -Learning 의 개념과 범위
e- Learning/Off-Line 교육 비교 e-Learning 시장 규모 국내 e-Learning 시장 현황 e-Learning 시장의 전망 e-Learning 업체의 수익모델 영어학습 시장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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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교육 시장 환경 한국 교육 시장 ● 20XX년 말 현재, 우리나라 교육비는 총 74.8 조원 (GNP의 16.6%)
직접 교육비는 약 59.9조원 (공교육 19.3조 vs 사교육 40.6조) 간접 교육비는 약 15조원 (교육에 대한 기회 경비) 연간 공교육비 구성 연간 사교육비 구성 유아/특수학교 유아/특수학교 전문대 이상 초등학교 전문대 이상 초등학교 고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중학교 출처 : 한국교육개발원 (KEDI), 20XX.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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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중/고/대학/대학원/학생수와 교원 수
한국의 교육 시장 환경 초/중/고/대학/대학원/학생수와 교원 수 학 생 수 교 원 수 (단위 : 백만) 년도 20XX 20XX 20XX 20XX 20XX 20XX 총계 11.84 11.73 11.74 0.43 0.43 0.44 유치원 0.53 0.53 0.57 0.03 0.03 0.03 초등학교 3.94 3.83 3.78 0.14 0.14 0.14 중학교 1.90 2.02 2.19 0.09 0.10 0.10 고등학교 2.31 2.39 2.41 0.11 0.11 0.11 대학교 (전문대 포함) 2.95 2.77 2.64 0.06 0.05 0.07 대학원 0.20 0.18 0.15 N.A. N.A. N.A. 출처 : 한국교육개발원 (KEDI), 20XX.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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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교육 시장 환경 ● 초/중/고 과외시장은 20XX년 6조 8천억으로 추정되고 있다. 과외 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비율
과외 시장 ● 초/중/고 과외시장은 20XX년 6조 8천억으로 추정되고 있다. 과 외 시 장 과외 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비율 단위 : 십억원 단위 : % 고등학생 1,719 초등학생 3,144 중학생 1,908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N=40,589) 출처 : 교육부, 20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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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 learning의 개념 e-Learning
● e-Learning은 기술기반(Technology-based) 교육을 의미한다. 또 교육용 CD-ROM 이나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교육을 말하기도 한다. 크게 말하자면 컴퓨터 기반 (Computer-based) 교육, 웹 기반(Web-based) 교육, 가상학습(Virtual Classroom), 교육과 협동을 강조하고 있는 디지털 컬레버레이션(Collaboration)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 유사 개념으로 쓰이는 원격교육 (Distance Learning)은 온라인 교육은 물론 e- Learning 까지 포함하는 가장 광범위한 개념이다. 이러한 개념적 정의 는 실제로는 크게 구분이 되지 않고 있다. ● e-Learning과 온라인 교육, 사이버 교육은 거의 같은 의미로 쓰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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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 learning의 범위 Distance - Learning On-Line Learning E-Learning
Computer –Based Learning 출처 : Hambrecht 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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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 learning의 발전 과정 초기단계 중간단계 완전한 맞춤형 교육(LOD) 능력 교실강의 1단계 2단계 3단계
교육과 기업성과의 연관성이 낮음 제한된 네트워크 능력 (비디오 사용이 매우 적음) 중간단계 네트워크 기술과 컨텐츠 제작 툴의 현저한 발전 오브젝트 (교육코스의 단위) 구분과 표준이 없슴 완전한 맞춤형 교육(LOD) 능력 High Quality의 교육 컨텐츠 매우 낮은 전달(Delivery) 단가 질 높은 컨텐츠를 낮은 비용으로 제작 정교하고 저렴한 툴 학습자의 트래킹이 가능한 네트워크 교육 개인 및 기업성과와 교육의 상호 연관성 정교한 상호작용 기술의 사용 용이성 오브젝트 중심의 컨텐츠 표준의 폭 넓은 적용 웹에서 학습모듈의 활용 용이성 교육훈련 컨텐츠의 전자상거래 확산 교실강의 높음 비디오/오디오 테이프 중간 전통적, 비네트워크 기반의 CBT 인터넷 기반의 교육훈련 1단계 2단계 3단계 낮음 효과적인 전달비용 20XX-20XX XX-20XX XX-20XX 출처 : SRI 컨설팅사 Learning on Demand 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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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arning / Off-Line 교육 비교
구분 E - Learning Off - line 교육 교육수단 교육장소 교육방법 교육내용 교재 교육비 교육기간 교육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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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 learning의 시장 규모 1 전 세계적인 시장
● 메릴린치의 자료에 의하면 전세계 기업 및 정부 교육시장 규모는 20XX년에는 3,65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피터 드러커는 보면 국경을 초월한 온라인 교육 잠재시장 규모가 수 兆 달러로 추산된다고 하였다. 미국 국민총생산(GNP)의 상당부분을 교육산업이 차지하고 있다. 미국은 현재 관련산업에 1조 달러를 지출하는 것으로 추산, 이 같은 수치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놀라운 것은 이러한 지출의 상당부분이 온라인 교육에서 발생할 것이라는 사실이다. 미국 시장 ● 미국 : IDC( 분석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교육시장이 20XX년에 10억 달러 선을 돌파한 데 이어 오는 20XX년 110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발표했다. 따라서 이 시장을 먼저 차지하기 위한 온라인 교육 관련업체 들의 움직임도 본격화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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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 learning의 시장 규모 2 20XX년 가상교육시장 규모는 500억 정도로 예상
국내 시장 20XX년 가상교육시장 규모는 500억 정도로 예상 - 다만, 한국교육개발원에 의하면 20XX년 5조원, 20XX년에는 15조원으로 향후 가상교육시장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위 : 조원 20XX XX(E) XX(E) 출 처 : 내외경제신문, 20XX.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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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e – learning의 시장 현황 국내 시장 – 사업기반 분류
국내 시장 – 사업기반 분류 ● Off-Line사업 기반의 업체 VS On-Line사업 기반의 업체 ● Off-Line사업 기반의 업체 : Off-Line사업을 기반으로 한 업체들의 가장 큰 장점은 수익기반을 확보한 상태로 인터넷 교육서비스 사업분야에 진출하였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투자가 가능하며,컨텐츠 개발비용 부담이 온라인 사업을 기반으로 한 업체보다 낮다는 것이다. ● On-Line 사업기반의 업체 : 인터넷 사업의 성격인 선점효과로 인하여 몇몇 업체들은 Off-Line사업 기반의 업체들과 대등한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투자가 완료되어 손익분기점에 도달하는 시기에는 Off-Line사업 기반의 업체와 거의 대등한 지위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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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ff-Line사업 기반의 업체 VS On-Line사업 기반의 업체
국내 e – learning의 시장 현황 Off-Line사업 기반의 업체 VS On-Line사업 기반의 업체 Off - Line사업 기반의 업체 에듀박스( 이루넷( 웅진닷컴( 대교 눈높이( 아이조아( 사이버에듀타운( 에듀랜드( 미디어 On - Line사업 기반의 업체 사이버에듀빌( 온스터디( 캠퍼스21( 러닝콤( 윈글리쉬( 배움닷컴( 자료 : 대우증권 리서치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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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e – learning의 시장 현황 국내 시장 – 교육 대상 분류
● 유 초등 / 중고등 / 성인 대상 교육서비스로 분류 . ● 유 초등학생 대상 교육서비스 업체 : 기존의 학습지 시장의 강점이었던 방문판 매 시스템이 노후화되어 성장이 둔화됨에 따라 각 업체들은 새로운 변화를 모 색하고 있다. ● 중고등학생 대상 교육서비스 : 입시제도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이들 사교육시 장은 규모가 확대추세에 있으며,지난 4월 27일 헌법재판소의 과외금지 위헌 결 정으로 인하여 사교육시장의 규모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 ● 성인 대상 교육서비스 : 인터넷 교육의 경우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교육서비스 를 제공 받을 수 있다는 특성으로 인하여 자율적인 학습이 가능한 성인을 대상 으로 한 교육서비스 분야에서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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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초등 / 중고등 / 성인 대상 교육서비스로 분류
국내 e – learning의 시장 현황 유 초등 / 중고등 / 성인 대상 교육서비스로 분류 유초등학교 대상 업체 웅진닷컴( : 웅진출판 아이조아( : 새한정보통신 에듀랜드( : 솔빛 미디어 대교 눈높이( : 대교 에듀박스( : 코네스 중고등학교 대상 업체 에듀박스( : 코네스 이루넷( : 종로학원 사이버에듀타운( : 정진학원 성인 대상 업체 윈글리쉬( : 씨엘리서치 사이버에듀빌( : 한빛네트 온스터디( : 아이빌소프트 러닝콤( 배움닷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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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arning 시장 전망 1 향후 일반 고객들의 인터넷을 통한 학습에 대한 욕구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이용하고 싶은 학습 수단 (%) 인터넷 학원 책자 교육방송 비디오 학습지 기타 (N = 536) 출 처 : 금강기획 소비자 조사자료, 20XX.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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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멀티미디어 컨텐츠 시장(출처 : 정보통신부 전산관리소)
E-Learning 시장 전망 2 정부의 교육 정보화 사업 전개 의지 강화 산업 전반의 Digital Convergence 가속 Off-Line 교육 컨텐츠 업체의 On-Line 사업 확장 컨텐츠의 Digital 화 - 음성/영상/자료의 Multi-Media화 인터넷 Broadcasting 개설 확산 원격 교육 사이트 구축 가속화 교 육 환경의 변 화 국내 멀티미디어 컨텐츠 시장(출처 : 정보통신부 전산관리소) 20XX년 4,580억원 20XX년 33,180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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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 learning 업체의 수익 모델 인터넷 교육사이트 회비 수입 광고 수입 컨텐츠 판매 수입
● 회비수입은 사용자의 수요에 따라 가격차별화를 실시할 수도 있 으며, 가입자의 지속구매를 유지하기위해서는 양질의 컨텐츠 기반이 필수적 광고 수입 ● Off-Line의 CashCow를 확보하지 못한 인터넷 교육서비스 업체 의 경우 초기단계에는 광고수입이 주 수익원이나, 고급 컨텐츠의 확보를 통해 유료화 전환이 이루어진 후에는 점차 매출에서 광고 수입의 비중이 감소 컨텐츠 판매 수입 ● 고급 컨텐츠의 경우에는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약을 가하여 차별화가 가능하다 . 이러한 컨텐츠 판매 수입 은 지불/결제 시스템이 완비되어야 가능하고, 구매층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기에는 제약이 따르므로 주로 성인대상 교육서비스 분야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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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 learning 업체의 수익 모델 On-Line Test 서비스 수입 멀티미디어 교재 판매 수입 기타 용역 수입
● 중고등학생 대상의 전국단위 모의고사나 성인대상의 자격증 모의 고사를 온라인으로 테스트 및 분석하여 제공하고 수수료를 받는 수익 모델이다. Off-Line에서 교육분야 사업을 하다가 On-Line 분야로 진출한 업체들이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멀티미디어 교재 판매 수입 ● 다양하고 양질의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들은 이를 기반으 로 하여 교재판매 부에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기타 용역 수입 ● 기타 용역 수입은 외부 평가가 필요한 업체에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웹 호스팅 서비스 등, 온라인교육서비스를 하며 축적 된 노하우를 통해 발생하는 파생적인 수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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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글리쉬 (http://www.winglish.com)
영어학습 시장 분석 종합평가 1 윈글리쉬 67.8 2 배움닷컴 67.6 3 YBM시사 65.4 4 캠퍼스21 64.9 5 이캠퍼스 64.0 6 스터디피아 62.9 7 온스터디 62.3 8 조인스터디 55.7 • 인터넷업체인 Bzeye.com 의 조사결과를 보면 윈글리쉬가 종합평가 1위를 차지하였다. • 교육사이트의 평균점수는 전반적으로 낮아 교육사이트 전체 적으로 향후 개선해야 할 문제점을 많이 안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전체적으로 윈글리쉬 와 YBM 시사와 같이 어학분야로 특화하여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강세를 보였다 제공 • 어학전문 사이트인 윈글리쉬가 67.8점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뒤이어 배움닷컴이 근소한 점수 차이인 67.6점으로 2 위, YBM시사가 65.4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윈글리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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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Analysis Value Chain analysis Core Product (Contents)
Strategic Alli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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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 분석 – value chain Margin Support Activities Margin
기업하부구조 Margin 인적자원관리(종업원의 영어교육 전문화를 위한 영어 어학연수 및 상시 학습 실시) Support Activities 기술개발(전송속도향상을 위한 압축 기술 개발, 신속 / 정확한 자료제공을 위한 번역 기술 개발) 획득활동(컨텐츠 확보 및 시연영화 확보) Margin *영화사, 영화 배급사들과 제휴 *Toeic,Teps, Toefl.시험기관 과 연계 *새로운 시연 영화 의 영어 교육 컨텐츠화 *토익,토플, 텝스 등소비자 별,능력별 분류 GVA를 통한 영어학습 및 다운로드 *극장 영화권 제공 *방문자 추천 경품 *우수고객에게 마일리지 서비스 제공 계속적인 고개 의 목소리를 듣기위해 ‘고객의 목소리’ 개설 Primary Activit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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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e Product (Contents)
시연 영화를 통한 영어 교육 ● 중견 영화 제작사인 액스터 필름, 라이트 하우스 필름, 에드우드 필름, 명 필름 등과 연계하여 시연하는 영화를 제공 받는다. ● 시연 영화를 Digital화 하여 영어 교육용 컨텐츠로 최적화 시킨다. ● 시연 영화의 off-line 극장의 개봉 일에 맞추어 영어 교육용 컨텐츠로 최적화 된 시연 영화를 △△△ 유료 회원에게 제공한다. Funny TOEIC TOEFL TEPS ● 기존의 Listening 을 시연하는 영화의 장면을 통해 공부하도록 한다. ● 이렇게 신선하고 재미있는 환경 설정을 통해서 교육 효과를 극대화 한다. ● 즐거운 영어학습을 통해 영어학습의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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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egic Alliance 시연 영화 제공 △△대학교 영어 교육 컨텐츠 제공
제휴회사 협력 내용 시연 영화 제공 △△대학교 영어 교육 컨텐츠 제공 TOEIC, TOEFL,TEPS 등의 평가 자료 보조교육 자료를 위한 컨텐츠 확보 및 운영 시스템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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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Contents) - Cine English GVA Mileage Service Call Center
Conn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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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 English Cine English 영화시사회 : 영화사, 영화배급사들과 제휴, 새로 나온 시연영화를 영문,
: 영화사, 영화배급사들과 제휴, 새로 나온 시연영화를 영문, 한글 자막처리 및 설명 ● 회원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 ● 마일리지를 통한 무료 관람 가능 ● 회원들의 영어능력 테스트 ● 정기적 상영으로 하나의 모임적인 성격 및 친목도모 ● 우수회원에게 극장 영화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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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V A GVA 영어강좌용 프로그램 : 일반적으로 학습사이트에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 로 다운 받아 사용가능
: 일반적으로 학습사이트에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 로 다운 받아 사용가능 ● 낮은 사양의 컴퓨터사용 가능 ● 간단한 조작으로 쉽게 사용법 습득 ● 반복청취가능으로 재학습 ● Feedback을 통한 질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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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leage Service Mileage Service 지속적인 학습을 통한 점수제
: 학습의 양, 종류 참여도 및 시사회 참여도에 따른 고객 환원제도 ● 회원의 적극적인 참여유도 정책 ● 학습을 할수록 마일리지가 누적 ● 회원소개 및 포럼 참여도에 따른 점수누적 ● 시사회 및 수강료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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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ll Center Call Center 회원의 여론 수렴창구 : 학습 및 개선 방안 등을 수렴해 지속적인 Renewal
● 인터넷 폰을 이용한 직접 통화가능으로 회원에게 신뢰감 증대 ● 게시판을 통한 회원간의 요구사항 및 개선사항 수렴 ● 우수 참여 회원에게 마일리지 등으로 적극적인 참여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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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nection Connection 고등학교와의 연계 : 고등학교에 영어학습에 관한 컨텐츠 제공 및 과외 학습자료 제공
: 고등학교에 영어학습에 관한 컨텐츠 제공 및 과외 학습자료 제공 ● 기존의 학원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부담절감 ● 한양대학과 연계한 학습 컨텐츠 제공으로 신뢰감 향상 ● 우수한 학생에게 입학관련 Advantage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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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etitiveness Analysis
- Five competitive force analysis Competition SWOT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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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 분석 – Five competitive force
• Local 영어학원 • 기존 포털 사이트(라이코스, 엠파스 등등) 신규진입의 위협 • 시연하는 영화를 제공하는 영화사 or 영화 판권을 갖 고 있는 제작사 등 • TEPS, TOEIC, TOFLE 등을 관리 하는 기관 • 직장인 • 대학생 • 고등학생 Winglish, YBM, Daily English, Daum, 정철영어 등등.. 판매자의 교섭력 구매자의 교섭력 대체상품 서비스의 위협 • 기존의 off-line 영어학원 • 어학 학습 비디오,오디오 교재 • 영어교육 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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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etition 1 △△△ △△△ 장, 단점 경쟁 회사 • 온라인 대표적 사이트
• Bzeye.com 조사결과 영어교육 사이트 종합 평가 1 위 • 학습 참여 기능을 중심으로 구성, • 다양한 프로그램을 오프라인 보다 저렴하게 제공 • 교육 과정의 전문성과 질적 우위를 지님 △△△ • 40년에 걸친 다양한 노하우와 다양한 어학 컨텐츠 • 한국경제 신문 선정 20XX년 최우수 히트 웹사이트 선정 • 주력 교육 서비스인 e4u 스쿨 운영 • 기업 등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B2B 사이버 학원 운영 • TOEIC 접수대행, 성적조회 및 관련정보 서비스 제공 • 활발한 커뮤니티 운영과 영어 교육 관련 쇼핑몰 운영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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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ies Threats • 새로운 아이템(문화를 즐기고 좋아하는
젊은 층에게 문화만족과 영어학습 만족 이라는 두 가지 만족을 주는 아이템) • 젊고 유능한 직원으로 구성된 조직 (경영학을 를 전공하고 있는 창업자 : online 사업에 적응력과 분석력 지님) Weakness • 영어자체 컨텐츠 개발력 부족 (공급자와 의 관계성이 중시됨) • 기존 영어 학습지와의 확실한 차별성이 조금 부족, 과연 사용자들이 시연하는 영 화로 영어를 공부를 하는 것에 얼마나 매 력을 가질 것인가? Opportunities • 영어교육시장의 계속적인 확대되고 인 터넷의 보급으로 영어가 더 필수가 됨 고등학생들도 토익, 토플, 텝스에 관심 이 많아지고 대학입시와 연관됨 • 영화를 좋아하는 젊은 층이 점점 증가됨 Threats • 일반 교육 사이트 및 영어 교육 사이트 난립 • 대체제인 TV, 라디오, 테이프, off 학원 의 여전한 영향력과 시장점유율 기존 포털 사이트의 시장 진입 가능성 (예: 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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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Plan Vision Business Strategy Marketing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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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ion & 사업 목표 20XX년 20XX년 Vision 사업목표
• 영어 영화 시사회’ 라는 새로운 아이템으로 시작하는 ‘△△△’는 다양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지식 정보 혁명이라는 패러다임 변화에 접하고 있는 우리 모두를 위하여, 고도화된 지식을 디지털 기술을 통해 제공하고 영어를 필요로 하는 직장, 대학생, 고등학생 여러분의 꿈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미래를 이루도록 최선을 다하는 어학 교육 및 평가 전문기업으로서 현실 교육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그 책임을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업목표 매 출 & 이익 사업구조 Target • 전략적 제휴를 통한 컨텐츠 확보 • 문화를 즐기고 영어교육을 받기 원하는 젊은이를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 • 시장 진입 3억 • 영화 시연을 통한 영어 교육윽 중점 20XX년 - 0.5억 • 기타 외국어 교육 확대 • 국내 고등학교에 컨텐츠 제공 • Home Service (쌍방향 TV) • Mobile Service • 전국 고등학교와의 B2S • 신기술 및 해외업체와 전략적제휴 68억 20XX년 매출 당기순이익 1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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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Strategy – 단계별 추진 전략
Ⅰ단계 (∼20XX) 2 단계 (20XX ∼) • 기타 외국어 교육 확대 • 국내 고등학교에 콘텐츠 제공 • Home Service(쌍방향 TV) • Mobile Service Contents • 영화 시연을 통한 영어 교육에 중점 • 영화 제작사와의 수직적 결합 • 가격 차별화 • 신규 회원에게 시연한 영화의 off-line 영화 초대권 증정 Strategy • 사업의 다각화 ( 기타 외국어 교육) • 신기술 및 해외업체와의 제휴강화 • lock-in을 위한 마일 리지 프로그램 • 전략적 제휴를 통한 콘텐츠 확보 • 문화를 즐기고 영어교육을 받기 원하는 젊은층을 타겟 • 전국 고등학교와의 B2S • 신기술 및 해외업체와 전략적제휴 Target • 1차 시장진입 • 중견 영화 제작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문화 콘텐츠 확보 • 기술선도기업 • 신규기술시장의 선점 전략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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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Strategy – 주요 추진 전략
• 시연 영화 • TOEIC,TOEFL,TEPS Product (contents) Price 마케팅 믹스 • 영화를 좋아하고 영어를 필수로 필 요로 하는 젊은 층을 주요 타겟으로 로고 마케팅을 전개. • 각 지역 고등학교와의 제휴 • 시연하는 영화를 통해 사이트 홍보 • Off-line 극장보다 싼 가격 으로 영화를 보면서, off-line 영어 학원보다 싼가격으로 양질의 영어교육 실시 Promotion Place • GVA 를 통한 영어 교육 컨텐츠의 다운 로드 • 영화 제작사와 △△대학교와의 수직적 연계를 통한 컨텐츠 의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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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ncial Outlook Financial Plan Financing & Exit 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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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ncial Plan 추정 손익 계산서 △△△ Business Plan 20XX Sales 회원가입비 4,413
추정 손익 계산서 단위 : : 십만원 20XX Sales 회원가입비 4,413 15,000 27,500 33,525 40,200 광고수익 - 12,500 15,750 21,000 Contents 판매 수익 310 10,000 25,000 56,250 109,600 영화제작 펀드 수익 1,000 2,500 6,300 11,680 영화/영어 관련 Consulting 수입 50 250 1,800 2,200 Sales total 4,773 26,250 68,500 113,625 184,680 Growth Rate 0.0% 450.0% 161.0% 65.9% 62.5% Cost of Goods & Services sold Labor Cost 1,105 2,849 7,327 12,761 21,777 Outsourcing 955 5,250 14,290 24,889 42,476 Expenses 583 2,723 8,377 14,590 24,900 COGS total 2,643 10,822 29,994 52,240 89,153 44.6% 58.8% 56.2% 54.0% 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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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itial Public Offering (IPO)
Financing & Exit Plan 증자 계획 ● 1차 증자 : 20XX년 중 자본금을 2~3억으로 확대하여 국내외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할 계획 ● 2차 증자 : 향후 2년 후 IPO 이전에 2차 증자를 추진하며 2차 증자 후 총 자본금은 5~6억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국내외의 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 금액을 조달할 계획 임 Initial Public Offering (IPO) ● 20XX년 하반기 중 KOSDAQ 상장을 추진함 ● IPO의 구체적인 시기와 offering 규모 등은 2차 증자가 완료된 후 구체적인 계획안을 마련할 계획임 피 인수 계획 ● 기타 외국어 교육을 하고 있는 off-line 학원 or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피 인수 계획을 추진함. 인수업체는 새로운 형태의 외국어 교육을 함께 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선정하고, off상에서 사업 망을 확보한 업체로 선정하여 피 인수에 의산 이미지 상승효과와 주주의 이익창출을 추구하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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