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신 의료 기술 소개 돈이나 , 보험만 있으면 문제는 해결됩니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신 의료 기술 소개 돈이나 , 보험만 있으면 문제는 해결됩니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신 의료 기술 소개 돈이나 , 보험만 있으면 문제는 해결됩니다…

2 환자 신체내 깊숙한 곳에 위치한 종양(암)을 신체의 절개(수술)에 의하지 않고 체외에서 초 강력 치료초음파(HIFU: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를 정확하게 표적종양(암)을 집중시켜 주변 장기 및 조직의 손상 없이 순간적으로 응고 괴사 시키는 치료장비입니다. Haifu Knife 수술의 장점은?  ◆ 비침습적 치료(Non-invasive Therapy) 재래식 수술에 비하여 환자의 두려움이나 거부감이 없는 환자와 친화적인 종양(암)치료법이며, 환자의 신체절개가 없으므로 상처나 출혈이 없고, 이차감염의 우려가 없으며, 성형외과적으로도 우수한 종양(암)환자의 “삶의 질을 극대화”할 수 있는 종양(암)치료의 혁신(INNOVATION)이라 할 수 있습니다. ◆ 1회성 치료(One-time Treatment) Haifu Knife로 행하는 Haifu 종양절제치료는 종양(암)의 부피(크기)에 따라 절제치료시간은 차이가 나겠지만 종양(암) 크기에 관계없이 단 한 번(One-time)의 치료로써 종양(암)을 절제합니다. 단, 환자의 상태 및 의사의 소견에 따라 분할하여 수 회로 나눠서 치료함. 

3 비침습적 치료(Non-invasive Therapy)
환자 신체내 깊숙한 곳에 위치한 종양(암)을 신체의 절개(수술)에 의하지 않고 체외에서 초 강력 치료초음파(HIFU: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를 정확하게 표적종양(암)을 집중시켜 주변 장기 및 조직의 손상 없이 순간적으로 응고 괴사 시키는 치료장비입니다. ◆ 실시간 종양(암)절제치료와 동시에 절제치료 결과의 확인(Real-time Therapy and Monitoring) 1~2명의 시술자가 Haifu Knife의 중앙제어장치(Central workstation)에 부착된 3대의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절제할 목표 종양(암)부위를 육안으로 관찰하면서, 절제치료가 진행되는 과정 및 치료가 완료된 종양(암)부위를 절제치료 중에 치료현장에서 “Gray scale disposal” 기능을 이용하여 절제치료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항 종양(암) 면역력의 활성화(Activating hosts Anti-tumor Immunity) Haifu Knife의 종양(암) 절제치료 후 활성을 잃어버린 종양(암) 세포는 체내에서 분해 및 흡수되는 진행과정에서 항 종양 면역기능이 활성화되어 환자의 항 종양면역능력을 높이는데, 이는 병리학적 관찰에서 항 종양(암) 면역능력이 증가됨이 관찰 되었습니다. 비침습적 치료(Non-invasive Therapy)

4 비침습적 치료(Non-invasive Therapy)
환자 신체내 깊숙한 곳에 위치한 종양(암)을 신체의 절개(수술)에 의하지 않고 체외에서 초강력 치료초음파(HIFU: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를 정확하게 표적종양(암)을 집중시켜 주변 장기 및 조직의 손상 없이 순간적으로 응고 괴사 시키는 치료장비입니다. ◆ 반복치료의 기능과 Green Treatment Haifu Knife의 종양(암) 절제치료는 초음파를 응용하므로, 환자에게 방사선의 오염 및 피폭이 전혀 없으므로 환자의 건강한 장기 및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는 무해한 치료법이며, 방사선 치료와 화학요법의 경우 불가능 할 수 있는 반복치료가 가능합니다. “임상시험성적”에서 보았듯이 Haifu Knife는 놀라운 성공률을 보이고 있는 차세대 치료방법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비침습적 치료(Non-invasive Therapy)

5 독일의 최신 로봇 팔 기술과 미항공 우주국(NASA)의 항법기술을 결합시켜 만든 종양제거 수술기계
사이버나이프(Cyberknife) 독일의 최신 로봇 팔 기술과 미항공 우주국(NASA)의 항법기술을 결합시켜 만든 종양제거 수술기계 CyberKnife 수술의 장점은?  ◆ 일반수술에 비하여  안전하고 외상이 없다. 치료부위를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수술시 발생하는 출혈, 감염, 수술 후 합병증이 없다.  ◆ 편안하다. 마취가 필요 없어 의식을 잃지 않는 상태에서 치료 받을 수 있다. 입원하지 않고 외래에서 약 1시간 치료 후 일상생활로 신속하게 복귀할 수 있음.  ◆ 치료 가능한 경우가 훨씬 많다. 수술이 불가능한 부위나 크기에 대해서도 치료 가능. 마취와 관련된 합병증으로 수술이 불가능한 환자에게도 적용가능. 즉 당뇨, 고혈압, 폐 기능 저하 등의 원인으로 마취가 힘들다고 판단 시 사이버나이프는 가능.  ◆ 기존의 방사선 수술에 비하여 정확. 컴퓨터로 조정되는 로봇 팔의 동작 오차는 0.35mm 이내이고, 병소 추적장치의 오차는 1mm 이내이므로 병소 부위를 정확하게 치료 가능하고 통증이 없음. ◆ 외래 통원치료가 가능. 마취하지 않아도 되고 시술 후 통증이 없으므로 입원할 필요가 없음.

6 사이버나이프(Cyberknife) CyberKnife의 문제점? 건강보험 급여대상이 아니다.
독일의 최신 로봇 팔 기술과 미 항공우주국(NASA)의 항법기술을 결합시켜 만든 종양제거 수술기계 사이버나이프(Cyberknife) CyberKnife의 문제점? 건강보험 급여대상이 아니다. 뇌종양을 제외한 다른 신체부위 적용 시 건강보험 비급여 대상이기 때문에 수술비를 본인이 전액 부담해야 한다. 수술비가 비싸다(1,000만원 본인부담) 한번 수술 시 1,000만원 비용 본인부담 건강보험이 안되기 때문에 개인 민영보험 특히 의료실비가 지급되 작동 원리? 미사일 항법 기술을 채택한 영상 유도 기술로 병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 로봇 팔에 장착된 선형가속기에서 1,296개의 방향 방사선이 나옴으로 정상조직은 손상시키지 않고 오직 병변만 집중적으로 파괴.

7 생명보험의 종신보험이나 CI보험을 보면…. 카테터 삽입니들 부정맥용 카테터 혈액 투석용 카테터 부정맥 검사 카테터
식도용 부정맥 카테터 경막 외 마취용 카테터 심장혈관 카테터 혈액투석용 카테터 생명보험의 종신보험이나 CI보험을 보면…. 종신의1.2.3종 수술이나 CI의 중대한 질병의 수술 시 반드시 관혈(개복,개흉,개심,개두술)술시만 보장을 받을 수 있음 즉, 몸에 칼을 대지 않고 외상이 없는 카테터를 이용한 수술 시 는 전혀 보장이 되지 않음(약관을 읽어보시라) 생명보험의 수술비를 받기 위해 몸에 칼을 대시겠습니까? 아니면 의료비보장으로 마음놓고 편안하게 향후 100세까지 신기술(카테터)의 혜택을 누리시겠습까?

8 최근 신기술의 비약적인 발달로 여러 질병을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는 새로운 의료장비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음.
잘 아시죠? 초음파 - MRI - PET 최근 신기술의 비약적인 발달로 여러 질병을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는 새로운 의료장비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음. 초음파 검사의 활용 간암 고주파 치료술(RF therapy) 상복부검사,비뇨기계검사,혈관검사,소아,유방암,갑상선,산부인과 검사 간암 고주차 치료는 초음파 유도하에 고주파발생전극이 부착된 바늘을 암중심부에 삽입하여 고열을발생시켜 종양을 괴사시키는 최신치료방법 문제는? 아직까지 이러한 장비의 대부분이 건강보험 비급여에 해당. 의료비를 본인이 부담해야 함. MRI(자기공명영상촬영장치) 대책은? 노후까지 발생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민영보험에 가입 해야함. 발생의료비를 100세까지 보장해주는 의료비보장보험 가입만이 해결책임. PET(양전자방출단층촬영장치) 암 조기진단, 암의 병기결정, 암의 전이여부 판정, 암의 재발여부 판정, 뇌종양의 중증도 평가, 치매판정, 간질의 원인 부위 평가, 심장근육 손상정도 평가, 심장질환의 심근 생존 여부 판별등

9 맘모톰(Mammotome)-외과적 수술이나 통증없이 초기 유방암의 종양제거 가능
맘모톰시술의 장점 맘모톰(Mammotome)-외과적 수술이나 통증없이 초기 유방암의 종양제거 가능 바늘자국이 3~5 mm이하로 작다. 바늘자국은 2-3개월후면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 검사부위의 봉합이 필요 없다. 검사 후 유방변형이 없으며 검사 중 통증이 없다.  국소마취로 외래에서 언제든지 검사가 가능. 총 30분 검사로 입원이 전혀 필요하지 않으며 시술직후 바로 귀가, 바로 직장복귀가 가능. 검사결과 정확도는 외과적 절개검사와 동일.  3cm 이하의 양성 혹이나 우리나라여성에게 흔한 혹,종양 등 유방이 상병변의 완전제거가 가능하다.  검사로 인한 정신적, 신체적 고통이 전혀 없다.  한국여성처럼 단단하고 치밀한 유방을 가진 분들에게 매우 적합함. 맘토톰 장비 맘모톰 세부구조와 작동원리 맘모톰시술전 유방종양 시술후 완전제거 맘모톰 시술 후 흉터모습 의료기술의 혁신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쭈욱~~ 어떠한 의료장비의 발전에도 의료비보장은 계속 보장됩니다. 쭈욱~~

10 이레사(말기폐암치료제) 1알 가격 – 8만원 매일 복용해야함 한달 약값 – 240만원 항암효과 탁월 고가의 항암제 치료시
병용요법 불인정?? 1. 항암제 A와 항암제 B를 동시에 사용시 → 항암효과 증폭으로 치료에 탁월한 효과 그러나 항암제 두가지 병용시 건강보험 미적용으로 환자부담 가중 2. 치료횟수의 제한 → 항암제 치료시 종양의 크기가 50%이상 줄어들지 않을경우 항암치료 6회로제한 3. 신약이 국내에 들어올 경우 → 늑장행정등의 이유로 빠르면 1~2년 후에나 건강보험 적용 가능 글리벡(백혈병치료제) 1알 가격 – 12천원 하루 2~3회 복용 한달 약값 – 180여만원 항암효과 탁월 허셉틴(유방암치료제) 1병 가격 – 96만원 항암효과 탁월 아직까지 건강보험 안됨 상기 의 해결 방안은? 본인부담 의료비를 100세까지 보장 하는 의료비보장 보험이 해결해줍니다. 허셉틴

11 단기 병상제에 대하여 들어보셨습니까? 이제 의료비 걱정에서 벗어나십시오. “하늘의 별 따기 병원 6인실? 입원비가 무섭다”
논란의 중심 서울대 병원, 비어있는 일반 병실 두고도 상급 병실로 가라? 장기 입원 중증환자들, 6인실 줄이는 거대 병원 횡포에 가계 파탄 서울대병원이 실시 중인 단기 병상제란 ‘6인실에 입원한 환자가 입원 후 2주일이 지나면 1인실, 또는 2인실로 옮겨야 한다’는 규정이다. 병원 측은 ‘병상 회전률을 높여 다수의 환자에게 6인실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기 위한 취지’라고 밝혔지만 환자들은 ‘돈 안 되는 장기 입원자들을 쫓아내려는 발상’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서울대병원은 단기병상제로 큰 수익을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대학로에 있는 서울대학병원의 전경. [사진=연합뉴스] 고객님 병실 차액의 50%까지 보장해드립니다. 이제 의료비 걱정에서 벗어나십시오.


Download ppt "신 의료 기술 소개 돈이나 , 보험만 있으면 문제는 해결됩니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