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멀티 디바이스 컨텐츠 제공을 위한 안드로이드 동기화 시스템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멀티 디바이스 컨텐츠 제공을 위한 안드로이드 동기화 시스템"— Presentation transcript:

1 멀티 디바이스 컨텐츠 제공을 위한 안드로이드 동기화 시스템
지도교수 : 김두현 교수님 유승우, 조영원, 김정호, 이수인 1. Motivation 5-2. ALGORITHM – EmbeddedHardWare PART ◈ 스마트 폰의 급속도의 발전 ◈ 디스플레이의 크기변화 3.5 -> 4.0 -> 5.3 -> 10.1 인치 BUT ◈ 하나의 디바이스로 다양한 컨텐츠 소화에 한계가 있음 ◈ 여러 개의 디바이스를 이용한 컨텐츠 제공을 착안 Device1 Device2 Device4 Device3 AVR Server ( x , y ) ① 디바이스 준비 : 2X2를 표현하기 위해 4개의 안드로이드 기기와 서버를 연결할 AVR을 준비. ② AVR 프로그래밍 : 기기가 놓여진 위치와 어떤 기기가 올려져 있는지를 AVR에서 확인하게 함 (x,y) 형식 ③ AVR 서버 연결 프로그래밍 : ② 의 AVR프로그래밍으로 알아낸 정보를 서버에 전송 ④ TEST : 기기가 놓여진 위치와 어떤 기기가 올려져 있는지를 AVR에서 확인한 후 이 정보를 서버에 전송함을 확인 2. Purpose of the system ◈ 스마트 기기 중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를 이용하여 높은 보급 율을 가진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는 시스템 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 소수의 사용자를 위한 것이 아닌 다수의 사용자를 위한 시스템으로 동기화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싶은 사용자의 요구를 만족 시킨다. ◈ 동기화시킬 기기의 개수와 위치를 정확하게 인식하여 각각의 영역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움직임을 이루도록 개발한다. ◈ 사용자가 시스템을 잘 이해 할 수 있도록 용도에 적합하며 호기심과 시선을 끌 수 있는 서비스를 예로 제공한다. ◈ 퍼즐, 이미지 분할, 피아노 등의 동기화된 화면을 활용 할 수 있는 Application을 제공한다. 6. SCENARIO 3. System Flow 네트워크 준비 Server Thread Network Thread Server AVR 7. CONCLUSIONS & FUTURE WORK 프로그램 출력 네트워크 연결 위치 정보 인식 및 전송 Process Thread 4-1. ALGORITHM – SoftWare PART ① 네트워크 준비 : 서버에서는 ServerSocket을 생성하고 기기(클라이언트)의 접속을 대기한다. 클라이언트가 연결되면 InputStream과 OutputStream을 구현하고 이를 이용하여 통신한다. 클라이언트가 여러 개이므로 멀티스레드를 이용하여 각각의 스레드는 클라이언트 한 개와 통신한다. ② 네트워크 연결 : 안드로이드 기기(클라이언트)에서 Socket을 생성하여 서버와의 접속을 시도한다. 이때 네트워크는 TCP/IP 통신이다. 서버와 네트워크가 연결되면 InputStream과 OutputStream을 구현하고 이를 이용하여 통신한다.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디바이스간의 동기화 플랫폼을 구현 위 플랫폼을 이용하여 이미지 동기화와 피아노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해 봄 SmartPhone, Tablet, Wearable Device 와 같이 디바이스간 통신이 가능한 기기의 종류가 다양해짐에 따라 향후, 디바이스 동기화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컨텐츠 개발이 가능해 질 것이다. 위치 정보를 받은 후 각 기기 동기화


Download ppt "멀티 디바이스 컨텐츠 제공을 위한 안드로이드 동기화 시스템"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