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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설 명 회 -주식회사 이 글 스텝보드(StepBo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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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회 사 소 개 제 품 개 요 시 장 분 석 마 케 팅 제품개발 및 양산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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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이글 회 사 소 개 제 품 개요 시 장 분 석 마 케 팅 제품개발 및 양산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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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 사 소 개 가. 연 혁 나. 산업재산권 1) 회 사 명 : ㈜ 이 글
2) 소 재 지 : 광주 북구 월출동 (한국광기술원1708호) 3) 설 립 일 : 2006년 7월 10일 4) 자 본 금 : 3 억 원 가. 연 혁 1) 시소구동방식의 스텝퍼 기능의 킥보드 - 특허출원 번호 제 호 (실용신안) 나. 산업재산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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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 사 소 개 3) 벽걸이 TV 전동 거치대 (개발완료 삼성전자와 협의 중) 4) 슬라이드 레일
- 실용신안 등록 제 호 - 실용신안 등록 제 호 - 실용신안 등록 제 호 - 특허출원 번호 제 - 특허출원 번호 제 - 특허출원 번호 제 4) 슬라이드 레일 - 특허출원번호 : 제 5) 인라인 스케이트 고정대 - 실용신안 등록 제 호(우리홈쇼핑 등록코드번호 제 호) - 제품양산가능 구조로 되어있으며 스텝보드 판매 시 사은품 고려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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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회 사 소 개 제 품 개 요 시 장 분 석 마 케 팅 제품개발 및 양산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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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품개요 가. 사업추진의 배경 - 미국 훠튼대학 교수 칼 율리히에 의해 킥보드 개발
- 사업시작 1년 여만에 1,000만 달러의 매출수익을 올림. - 판매망은 전세계로 확대 , 2002년도에는 5,000만 달러의 순수익올림. - 그 후 킥보드 시장은 변형된 히트모델 개발(트라이스키, S보드등) - 현재 이들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매년 1500만대 이상으로 추산 따라서 킥보드가 어린이들의 놀이(또는 운동)기구로서 꾸준히 이용되는 상황에서 새로운 구동방식의 킥보드가 시장에 진입하는 데에는 큰 어려움이 없다고 판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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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품개요 나. 기존 시장내의 제품들- (1) 킥보드
사람이 한 발을 킥보드 위에 있는 발판에 올려놓고 다른 발로 밀어 탄력이 붙으면 두 발을 모두 발판 위에 올려 타고 가는 놀이(또는 운동)기구. - 기능적으로 사람이 끌고 가는 것이 위주이고 중간중간에 타고 가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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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품개요 (2) 트라이스키 - 트라이스키는 땅 위에서 스키를 즐기고 싶다는 발상에서 개발 스키를 타는 원리 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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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품개요 (3) S보드(에스보드) - 스케이트보드에서 구동력 확보를 위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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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품개요 (4) BMW SlideCarver - BMW에서 출시한 고급형 퀵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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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품개요 다. 스텝보드(자사제품) - 기존 킥보드에 스텝퍼 기능을 추가 - 두 발을 모두 동력 전달원으로 직접 구동함
- 새로운 느낌과 재미가 배가되며, 또 주행안정성이 높고 배우기가 매우 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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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품개요 다. 스텝보드(자사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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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품개요 스텝보드의 차 별 성 어린이들에게 어필되는 면 부모들에게 어필되는 면 운동효과
힘의 전달이 기존의 퀵보드보다 매우 직접적 두발의 힘이 모두 가속에너지와 연결됨 누구나 쉽게 습득할 수 있는 사용법 어린이들에게 어필되는 면 스텝보드의 차 별 성 부모들에게 어필되는 면 두발바퀴 제품에 비해 뛰어난 안정성 균형 있는 하체근육 사용, 뛰어난 발육효과 기존제품과 비교할 수 없는 운동효과 운동효과 종아리 운동 – 비복근 근육 발달. 싸이클 운동 – 허벅지안쪽, 엉덩이 근육 발달. 골반 운동 - 엉덩이를 올려주는 효과, 신체리듬 up 높은 유산소 운동효과로 인한 어린이 비만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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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시 장 분 석 어린이들의 놀이기구 변천사 롤 러 스케이트 스카이 콩 콩 인라인 스케이트 킥보드
킥보드는 2000년대 초반 대학생 계층에서 처음 시작, 이후 어린이들 사이에 유행처럼 번지면서 모든 세대가 즐기는 대중적인 레포츠 용품으로 자리잡음 도시 어린이들에게는 친구들과 어울리는데 있어 필수적인 놀이기구로 초창기 킥보드 한대의 가격이 평균 10~15만원의 고가임에도 한국사회 특유의 「유행따라하기」가 구매를 부추긴 면도 있다. 어린이들의 놀이기구 변천사 롤 러 스케이트 스카이 콩 콩 인라인 스케이트 킥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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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시장분석 나. 주요수요층 국내 레저시장은 매년 15~20%에 가까운 성장을 보임.
2007년 7조원 2010년경에는 약 40조원의 시장으로 성장예상. (한국레저산업연구소 추정) 이중 레저스포츠 분야의 성장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날 가능성과 잠재력이 매우 큼. - 현재 국내에서 그 동안 판매된 킥 보드 수는 약 1,000만대에 이름. 나. 주요수요층 1) 타겟연령층은 6~13세 사이의 아동들 2) 특징 제품 안정성, 신뢰성과 연관 집단유행에 민감 제품선택에 있어서 흥미유발과 재미가 가장 큰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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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마 케 팅 가. 판매목표 나. 판매전략 1) 1단계 : 2007년 5월 : 10,000대 (초기시장진입)
2) 2단계 : 2007년 : 50,000대 3) 3단계 : 2008년~ : 연 100,000만대 이상 수출 나. 판매전략 1) 우리홈쇼핑 코드보유, CJ홈쇼핑 등과 접촉 예정 2) 스타스포츠, 비바스포츠 등 대형판매점에서 적극적인 관심표명 중. 3) 대상 : 6~13세 (국내 대상연령 인구 600만명. 통계청자료 근거) 4) 중기적으로 해외시장 진출, 판매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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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품개발 및 양산계획 가. 제품개발 일정 항 목 일 정 비 고 자료수집 및 설계 2006. 8. 10 ~
항 목 일 정 비 고 자료수집 및 설계 ~ 시험 Mockup 제작 완 료 의장출원용 Mock up제작 제품디자인 및 모델링 부품 모델링 설계 및 제작 금형 제작 핸들파이프 제작 캐스타(바퀴) 제작 조립공정(고장,부대설비) 준비 시제품생산 및 조립 ~ 안전마크, 큐마크 인증 제품판매 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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