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Presentation transcript:

1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Particle System 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2 Contents 1. Particle 구성 2. Rocket 발사 Particle 3. 폭파 불꽃 Particle

3 Particle 구성

4 Particle 구성 Emitter 입자 생성을 담당 입자 종류마다 하나씩 사용
Module 입자의 세부적인 속성을 설정하는 기능을 모아 둔 것 Emitter는 여러 개의 Module로 구성 Type Data Modules Laser Beam이나 Ribbon Type 등의 특수한 용도의 Particle을 만드는 Module

5 Rocket 발사 Particle

6 Rocket 발사 Particle Cascade Editor Particle 생성 및 수정을 위한 편집 Tool
Cascade Editor - 5개의 Emitter로 구성 ShockWave – 퍼지는 불꽃 효과 FireBall – 타오르는 불꽃 효과 Spark – 사방으로 퍼지는 파편 효과 Fire_light-Particle의 조명 효과 Smoke – 퍼지는 연기 효과

7 Rocket 발사 Particle New Project

8 Rocket 발사 Particle Cascade Editor 열기 - D_Explosion
[콘텐츠 브라우저]-[콘텐츠]-[StarterContent]-[Particles] Particle System P_Ambient_Dust – 주변으로 퍼지는 먼지 효과 P_Explosion – 사방으로 퍼지는 폭파 효과 P_Fire – 타오르는 불꽃 효과 P_Smoke – 퍼지는 연기 효과 P_Sparks – 사방으로 퍼지는 파편 효과 P_Steam_Lit – 사방으로 퍼지는 조명 효과

9 Rocket 발사 Particle Cascade Editor – D_Explosion

10 1. [이미터] 탭 - ShockWave의 Size by Lift Module 선택
Rocket 발사 Particle 불꽃의 크기 변경 2. [디테일] 탭 – Size – Life Multiplier – Distribution을 ‘Distribution Vector Uniform’으로 변경 1. [이미터] 탭 - ShockWave의 Size by Lift Module 선택 3. Max와 Min 값을 변경

11 1. [이미터] 탭 – Smoke의 Initial Size 선택
Rocket 발사 Particle 연기 크기 줄이기 2. [디테일] 탭 – Size – Start Size - Distribution을 ‘Distribution Vector Uniform’으로 변경 1. [이미터] 탭 – Smoke의 Initial Size 선택 3. Max와 Min 값을 변경

12 1. [이미터] 탭 – Smoke의 Lifetime 선택
Rocket 발사 Particle 연기의 Lifetime 설정 2. [디테일] 탭 – Lifetime-Lifetime-Distribution을 ‘Distribution Float Uniform’으로 변경 1. [이미터] 탭 – Smoke의 Lifetime 선택 3. Max와 Min 값을 변경

13 폭파 불꽃 Particle

14 폭파 불꽃 Particle Shockwave / FireBall / Spark / Smoke
[Shockwave] : 불덩이를 감싸는 원형의 Emitter [Sparks] : 파편 모양의 빛줄기가 흩어지는 형상의 Emitter [Smoke] : 화염과 함께 나타나는 연기 Particle [FireBall] : 불덩어리 모양의 Emitter

15 폭파 불꽃 Particle Module의 기능 Spawn : 입자의 수와 입자의 방출하는 방식 설정
Lifetime : 입자의 초 단위 수명 Color Over Life :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입자의 색상 Size By Life :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입자의 크기 Dynamic : Dynamic Parameter 생성 Initial Rotation Rate : 초기의 Rotation 속도 Rotation Rate Life :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입자의 Rotation 속도 Initial Rotation : 초기의 Rotation 각도 SubImage Index : 여러 개의 조각 그림으로 구성된 Image의 경우 조각 그림의 Index 번호 Const Acceleration : 가속도의 방향 Sphere : 입자의 방출이 시작될 가상의 Sphere의 크기 Collision : 입자의 충돌 시 반사 여부 Light : Particle의 조명 Initial Velocity : 초기 운동 방향

16 Rocket 연기 만들기

17 Rocket 연기 만들기 준비하기 [콘텐츠 브라우저]-[신규 추가]-[파티클 시스템] Click

18 Rocket 연기 만들기 준비하기 [파티클 시스템]의 이름 “RocketSmoke”입력

19 Rocket 연기 만들기 준비하기 Cascade Editor열기 - [RocketSmoke] Double Click

20 [Particle Emitter]에서 Mouse 오른쪽 ButtonClick
Rocket 연기 만들기 Emitter 이름 바꾸기 [Particle Emitter]에서 Mouse 오른쪽 ButtonClick [이미터]-[이미터 이름 변경] 선택 [이미터 이름]을 “Smoke”로 변경

21 Rocket 연기 만들기 Particle Material 설정 [Smoke]의 Required Module 선택
[디테일]-[Emitter]의 Material을 ‘M_Dust_Particle’로 변경

22 Rocket 연기 만들기 SubUV 설정 Sub UV : 2D Sprite Image처럼 조금씩 변하는 조각 그림을 한 장의 Image에 모아둔 것 M_Dust_Particle : 2 x 2 Image [디테일]-[Sub UV]의 Interpolation Method을 ‘Linear Blend’, Sub Images Horizontal & Sub Images Vertical을 ‘2’로 변경

23 [Smoke]의 Spawn Module 선택
Rocket 연기 만들기 Emitter의 입자 수 설정 [Smoke]의 Spawn Module 선택 [디테일]-[Spawn]-[Rate]의 Distribution을 ‘Distribution Float Uniform’로 변경 & Min, Max 값‘50’, ‘100’으로 변경

24 [Smoke]의 Lifetime Module 선택
Rocket 연기 만들기 입자의 수명 설정 [Smoke]의 Lifetime Module 선택 [디테일]-[Lifetime]의 Distribution을 ‘Distribution Float Uniform’로 변경 & Min, Max 값 ‘2’,‘3’으로 변경

25 [Smoke]의 Initial Size Module 선택
Rocket 연기 만들기 입자의 크기 설정 [Smoke]의 Initial Size Module 선택 [디테일]-[Size]의 Distribution을 ‘Distribution Vector Uniform’로 변경 & Max & Min 값 ‘40’,‘25’로 변경

26 [Smoke]의 Initial Velocity Module 선택
Rocket 연기 만들기 입자의 기본 이동 방향 설정 [디테일]-[Velocity]-[Start Velocity]의 Distribution을 ‘Distribution Vector Uniform’로 변경 & Max & Min 값 ‘10’,‘-10’로 변경 [Smoke]의 Initial Velocity Module 선택

27 [Smoke]의 Color Over Life Module 선택
Rocket 연기 만들기 시간에 따른 입자의 색상 설정 RGB(0,0,0) = Black Color RGB(0.4, 0.4, 0.4) = Gray Color [Smoke]의 Color Over Life Module 선택 [디테일]-[Color]-[Color Over Life]의 Distribution을 ‘Distribution Vector Uniform’로 변경 & Max & Min 값 ‘0.4’,‘0.0’로 변경 & Locked Axes을 ‘XYZ’로 변경

28 [Smoke] Emitter에서 Mouse 오른쪽 Button Click [Size]-[Size By Life] 선택
Rocket 연기 만들기 시간에 따른 입자의 크기 설정 [Smoke] Emitter에서 Mouse 오른쪽 Button Click [Size]-[Size By Life] 선택

29 [Smoke]의 Size By Life Module 선택
Rocket 연기 만들기 시간에 따른 입자의 크기 설정(계속) [Smoke]의 Size By Life Module 선택 [디테일]-[Size]-[Life Multiplier]의 Distribution을 ‘Distribution Vector Uniform’로 변경 & Max & Min 값 ‘5’,‘1’로 변경

30 [Thumnail] 종료 후 [저장] Button을 Click하여 Particle 저장 & Cascade Window 닫기
Rocket 연기 만들기 Thumbnail 만들기 현재의 Image 상태를 Particle의 Thumbnail Image로 변경 [Thumnail] 종료 후 [저장] Button을 Click하여 Particle 저장 & Cascade Window 닫기

31 Rocket 연기 만들기 Particle을 Rocket에 연결하기 Rocket Blueprint 열기
[컴포넌트] 탭에서 Rendering/Particle System 추가 & 이름을 ‘Smoke’로 변경 Particle/Template을 미리 만들어 둔 RocketSmoke로 설정 Rocket의 꼬리 부분으로 이동 Lighting/Cast Shadow 속성 설정

32 Thanks for Viewing & Reading


Download ppt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