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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과 20081244 박지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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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경영학과 박지은

2 목 차 픽사 스토리 픽사와 디즈니 영화제작과정 픽사의 랜더맨

3 PIXAR의 중심인물 애드 캣멀 존 라세터 스티브 잡스

4 PIXAR 의 배경 루카스필름 1979년 그래픽 분야 출범 애드 캣멀(픽사의 과학자) 고용
디즈니 존 라세터(애니메이터) 디즈니의 컴퓨터 혁명은 너무 더디다 판단 존 라세터 & 에드캣멀 1985년 조지 루카스 필름으로 둥지를 옮김

5 PIXAR 의 배경 조지 루카스필름의 재정난 루카스필름의 컴퓨터 그래픽팀 매각 결정 스티브 잡스에게 헐값에 팜.
조지 루카스필름의 재정난 루카스필름의 컴퓨터 그래픽팀 매각 결정 스티브 잡스에게 헐값에 팜. 그래픽 제작팀의 새 주인 PIXAR STUDIO 탄생

6 출처 http://www.kissmac.com
PIXAR 성장과정 존 라세터 "룩소 주니어(Luxo Jr)" 유명 그래픽전용 컴퓨터를 판매 → 재정어려움 스티브 잡스 픽사를 포기하지않음 디즈니 픽사에 3D장편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제안 ‘토이스토리’ 대성공 출처

7 PIXAR 의 작품

8 출처 http://movie.naver.com

9 픽사, 디즈니에 인수되다 10년간 디즈니와 제휴관계 제작: 픽사 배급&마케팅: 디즈니
전 디즈니CEO아이즈너 → 갈등과 결별(2004) 현 디즈니CEO 로버트 아이거→화해(2006)

10 픽사, 디즈니에 인수되다 2006년 74억달러 합의 두 스튜디오는 독립된 형태로 운영 스티브 잡스 - 디즈니 지분7% 최대주주
에드캣멀- 픽사와 디즈니 스튜디오의 사장 존라세터- 스튜디오의 최고제작책임자 두 스튜디오는 독립된 형태로 운영 출처

11 출처 http://corporate.disney.go.com
PIXAR IR(디즈니 IR) 출처

12 PIXAR 제작과정 1.Pre-Production : 스토리라인 창조 2.Production : 기술적 도전에 집중
3.Post-Production : 본격적으로 영화제작 4.final production : 최종결과물을 더욱 완성도 있게 다듬기

13 PIXAR 제작과정 스토리 아이디어 개발 스토리보드 미술개발 스토리 릴

14 모델링 세트구성 쉐이딩 레이아웃

15 라이팅 후반작업

16 3차원 2D는 '평면’ 3D는 '공간,입체' 평면좌표 = X Y축 좌표 공간 좌표= XYZ축 좌표
두께가 없는 얇은 평면에 높이 또는 두께가 생긴 것

17 3차원 표현 다각형 표면 : 3차원 물체를 평면이나 다각형의 집합으로 표현
: 3차원 물체를 평면이나 다각형의 집합으로 표현 수많은 삼각형을 통해 실제 같은 3차원 형상을 표현할 수 있음

18 PIXAR’S RANDERMAN 랜더링이란 ?
3D공간에 있는 물체들을 2D인 모니터 상에 출력하기 위하여 여러 데이터들을 입력해 2D화면상에서 3D인것 처럼 보이게 만들어 주는 기능 궁극적인 목표:포토리얼리스틱 이미지

19 PIXAR’S RANDERMAN 픽사에서 개발 모든 픽사의 영화에 사용 픽사의 핵심소프트웨어
특수효과 필요한 기업들이 랜더맨을 사용 각종 영화의 CG에 사용 ▶스파이더맨, 반지의 제왕, 킹콩, 해리포터

20 11/20/02Pixar Releases RenderMan® 11
Pro Server 12.0 05/30/06Pixar Animation Studios Releases RenderMan Pro Server 13.0 08/03/07Pixar Releases RenderMan Pro Server 13.5 09/17/08 Pixar Releases RenderMan Pro Server 14.0

21 애니메이션의 미래 3D애니메이션 → 문화와 기술의 결합 CT(문화 기술) 문화 산업뿐아니라 인문사회학,디자인, 예술 분야
의 지식과 노하우를 포함하는복합적인 기술 3D애니메이션 → 문화와 기술의 결합

22 애니메이션의 미래 대중화/양방향/체험형 으로 진화 애니메이션 재생 매체가 영화와 TV뿐만이
아닌 휴대폰, PDA, PMP 등 다양해짐 대화형 애니메이션이 출현 →실시간 애니메이션과 렌더링 기술이 필수적 출처

23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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