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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수익모델 - 부분유료화를 중심으로 - 경영정보 02 박성조 02 정지용 04 홍혜미 04 강대경 00 이동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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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온라인 게임 수익모델 - 부분유료화를 중심으로 - 경영정보 02 박성조 02 정지용 04 홍혜미 04 강대경 00 이동열

2 목차 온라인 게임? 8가지 온라인 게임 수익모델 부분유료화 Nexon Kart Rider

3 ONLINE GAMES? Network

4 계정 과금방식 I want to use it! SO Good! 1 게임 서비스 업체 사용자

5 높은 매출액과 지속적 수익이 가능 Major Games

6 아이템 과금방식 I want to buy some items! SO Cooooool! 2 게임 서비스 업체 사용자

7 Later… Nexon Kart Rider

8 Customer needs PC방 game Services..
계정 과금방식(정량제) Customer needs PC방 game Services.. We Serve it! 3 PC방 사장님 게임 서비스 업체

9

10

11 End-user 방식 Play games! 청구서다! 얼마나 사용했지? 4 게임 서비스 업체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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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Retail Clients with Online Fee
Game Install… Go! Go! GO!! 5 사용자 게임 패키지

14 $14.99 (Amazon) FREE $14.91 (Amazon) \19800 ($21.24 – 환율 931.10)
Buy Offline $14.99 (Amazon) WOW Client Internet Download FREE 1 Month $14.91 (Amazon) Online Fee 1 Month \19800 ($21.24 – 환율 ) TOTAL 30 days: \19800($21.24) 90 days: $63.72 (90days good $50.98) 30 days: $29.90 90 days: $59.72

15 Play For Free. Buy at Retail
Let’s Play! I want to use it! 6 사용자 게임 서비스 업체 게임 패키지 판매가 주 수익원 Battle.net 게임 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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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7 Tiers & Portal deals Service Games 1 2 3 4 5 6 7 ...
Who serve many games? Wow! That’s wonderful! 7 게임 서비스 업체 Service Games 사용자 1 2 3 4 5 6 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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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광고 수익 모델 Oh! Event!! 8 사용자 게임 서비스 업체 광고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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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Kart Rider / NEXON

22 Why we chosen Kart Rider?
무료 다양하고 친숙한 캐릭터들 넓은 연령층 Easy Control 운전대리만족 멀티플레이 빠른 경기 진행

23 Kart Rider Service Start 2004. 6
(단위: 억원)

24 리니지의 신화 NC Soft도 적자 NC SOFT
온라인게임 ‘리니지’로 대박을 터뜨리며 한때 시가총액 2조원에 육박하던 엔씨소프트의 경영실적이 급격히 악화되고 있다. 시장 패러다임을 제대로 읽지 못해 후속 게임의 판매가 부진한 것이 주된 이유다. 4일 엔씨소프트가 발표한 올 2분기 실적은 2000년 상장(上場) 이래 최악이었다. 지난해 200억원을 넘었던 분기별 순이익이 이번에는 적자(-2억원)로 돌아섰다. 분기 순익이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은 475억원을 들여 미국의 게임 개발자 게리엇 형제를 영입했던 2001년 2분기를 빼면 이번이 처음이다. 게다가 영업이익은 2004년 4분기 이후 7분기 연속 하락하고 있다. 한마디로 본업인 게임을 통해서 벌어들이는 돈이 갈수록 줄고 있다는 얘기다…(중략) [조선일보 / IT 섹션]

25 부분 유료화 영역

26 왜 우리는 넥슨에 돈을 줄 수 밖에 없는가?

27 게임에 직접적 영향 게임에 영향 없음 자기표현

28 (RUCCI 차량 1대는 최근 등장함 – 솔리드 SR)
ITEM SPEED VS CASH RUCCI 13 전 차량 15 12 12 결과에 영향 7 1 차량의 성능보다 아이템의 습득이 우선시 풍선, 전자파밴드 등 보조 아이템 구매 중요 (보조아이템 모두 CASH) 차량의 속도가 관건 최고속도를 지향하는 자동차들은 모두 CASH (RUCCI 차량 1대는 최근 등장함 – 솔리드 SR) 비고

29 게임은 Free 이기고 싶다면? Non-Free

30 무한도전 모 풍선의 재 구매 예상시간은 과연? 실험내용 실험은 L2, L3, 루키 각각 레벨에서 30게임씩 실행토록 한다.
실험 결과를 종합하여 평균을 내서 레벨의 차이를 상쇄토록 한다. 실험자는 실력의 급격한 차이를 막기 위해 동일한 사람이 실행한다. 너무 앞서지도, 너무 뒤로 쳐지지도 않도록 노력하며 승부에 초연한다. 실험시간 :45 ~ 23:45 (5H) 실험대상풍선 Cokeplay 에서 제공하는 300Point 짜리 100발 방어 풍선 + a

31 라이더명: 레닌로이드 본 명: 박성조(25) 소속길드: Yonsei Univ. R P: 점 계 급: 파랑별 5손가락 경기시간: 36670분 승 률: 20 % 특 기: 뒤돌아 미사일, 거미줄 지뢰

32 TOTAL Average: 1.311 Hit / 1 game & 118 Hit / 5Hours
Rookie # Hit hit 1 11 21 6 31 41 2 51 61 71 81 12 22 32 42 52 62 4 72 82 3 13 23 33 43 53 63 73 83 14 24 34 44 54 64 74 84 5 15 25 35 45 55 65 75 85 16 26 36 46 56 66 76 86 7 17 27 37 47 57 67 77 87 8 18 28 38 48 58 68 78 88 9 19 29 39 49 59 69 79 89 10 20 30 40 50 60 70 80 90 SUM: 25 Aver: 0.833 SUM: 46 Aver: 1.533 SUM: 47 Aver: 1.567 TOTAL Average: Hit / 1 game & Hit / 5Hours

33 So, \ 2,000 use / 21.2 Hour Player \ 8,500 use / 1 year
118 Hit : 5 Hour = 500 Hit : X hour 2500 = 118 X X = 21.2 Hour 500 Hit Defense Balloon : \ 2,000 So, \ 2,000 use / 21.2 Hour 1 Week play games ’(1.734 H) Player \ 2,000 use / week Player \ 8,500 use / 1 year 15.84 = 43.7 = 15.5 = = 4.128 = 3.84 = 4.8 = 104.06’ X 0.16 X 0.38 X 0.125 X 0.048

34 실제로 풍선을 합한 전체 매출액이 월 평균 50억 원을 넘는다고 함
동시접속자 수 22만명 \ 8,500 x 220,000 users 연간 예상 풍선 판매금액 = \ 1,870,000,000 월간 예상 풍선 판매금액 = \ 165,000,000 실제로 풍선을 합한 전체 매출액이 월 평균 50억 원을 넘는다고 함

35 실제로 풍선을 합한 전체 매출액이 월 평균 50억 원을 넘는다고 함 다른 일반 유료 모델에 비해 매출액이 낮다고 볼 수 없다
200,000 users × \ y = \ 5,000,000,000 / month > \ 25,000 / 1 month, 1 user 다른 일반 유료 모델에 비해 매출액이 낮다고 볼 수 없다

36 Amazing Kart Rider! Amazing Nex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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