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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를 이용한 Snake 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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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entation on theme: "Android를 이용한 Snake Game"— Presentation transcript:

1 Android를 이용한 Snake Game
당담교수님:전진우 서웅국 장샘이

2 목 차 제작동기 제작환경 일정 Android란? 기본 게임 구성 화면 주요소스설명 시연 느낀점 및 향후과제

3 제작동기 현대 사회는 스마트 폰의 시대 다양한 어플들을 접하는 기회 증가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Snake게임을 제작 내가 만든 어플을 다른 사람들도 사용하였으면 좋겠다고 생각 다양한 어플들을 접하는 기회 증가 현대 사회는 스마트 폰의 시대

4 제작환경 운영체제 windows7 32bit 개발언어 JDK 1.6 update24 개발도구 Eclipse Helios

5 일 정 기초지식 쌓기 12월~2월 게임 제작 3~4월 게임 수정 및 발표준비 5월

6 Android란? 구글에서 개발한 스마트폰의 운영체제 리눅스 커널을 기반으로 한 운영체제
오픈소스 플랫폼으로 누구라도 이를 이용하여 소프트웨어와 기기를 만들수 있게 하여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제공 가능

7 Android 구조설명 전체 구조 src :java소스 파일이 저장된다 res :3개의 서브 디렉터리 존재
-layout : 화면을 구성하는 xml파일 저장 -drawable : 이미지 파일 저장 -value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스트링 저장 AndroidManifest.xml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

8 Android 구조설명 AndroidManifest.xml :
각 애플리케이션의 필수 파일로 애플리케이션의 이름, 버전부터 시작하여 애플리케이션의 뼈대를 구성하는 전반적인 정보를 포함 예를 들면 어느 애플리케이션에서 어떤 구성요소들을 선언했는지, 그들의 기능 등을 기록하는 파일로서 컴포넌트에 대한 정의를 포함하고 있고, 애플리케이션의 사용권한이 정의되어 있다. 또한 사용하고 있는 외부 라이브러리에 대한 정의도 같이 포함하고 있다.

9 Android 구조설명 AndroidManifest.xml

10 게임의 기본화면구성 첫 인트로 화면 사용자 이름입력

11 게임의 기본화면구성 게임 시작 전 화면 게임 플레이 화면

12 게임의 기본화면구성 게임 오버 화면

13 소스설명 src – intro.java

14 소스설명 res - layout – start.xml

15 주요소스 플링

16 주요소스 플링

17 주요소스 게임데이터 저장(재실행시 전 게임저장) 저장 불러 오기

18 주요소스 사용자이름 저장 및 스코어 기록

19 주요소스 뱀의 이동 및 벽 충돌시 게임종료

20 주요소스 뱀의 길이에 관한 소스

21 시연

22 느낀점 및 향후과제 성취감 부족한 실력아쉬움 느낀점 자바와 안드로이드 공부 향후 과제

23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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