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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03-06-12 Copyright Joymax All rights reserved
실크로드 Jr(주니어) Copyright Joymax All rights reserved

2 1. 게임 개요 게임 이름 게임 장르 실크로드 주니어(Jr) MMO.T.A.G
게임 이름 게임 장르 MMO.T.A.G MMO.T.A.G 란?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 Trade – Arcade – Game 게임 이라는 뜻으로 대규모의 멀티플레이 온라인 형태인 기본 게임에 무역과 아케이드 형태가 혼합된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게임을 말한다.

3 2. 게임 분류 시점 구분 장르 구분 서비스 구분 메인타겟 서브타겟 1) 게임 분류 2D 사이드 뷰 게임 무역형 아케이드게임
1) 게임 분류 2D 사이드 뷰 게임 시점 구분 장르 구분 무역형 아케이드게임 서비스 구분 캐주얼 온라인 게임 2) 타겟 분류 메인타겟 10~20세까지의 라이트 유저 여성 유저 서브타겟 무역 및 상업에 관심이 있는 유저

4 저 연령층과 캐주얼 게임 유저층을 메인 타겟으로 한다 [ Silkroad ]라는 단어가 갖는 메리트
3. 제작 개요 1) 제작 방침 1 저 연령층과 캐주얼 게임 유저층을 메인 타겟으로 한다 2 O.S.M.U(One Source Multi Use) 3 [ Silkroad ]라는 단어가 갖는 메리트 4 MMORPG와 무역 아케이드라는 새로운 개념의 조화 5 역사적 고증을 통한 교육적 효과 6 적절한 동.서양의 환타지성 부여

5 3. 제작 개요 3D 엔진의 사용 사이드 뷰 사용 아케이드형 액션성 최소요소 최대재미 동화풍의 밝은 분위기 2) 제작 개요
2) 제작 개요 2D 그래픽과 3D엔진의 조화 3D 엔진의 사용 사이드 뷰 시점으로 직관성 극대화 사이드 뷰 사용 액션의 강조로 통괘한 느낌을 준다 아케이드형 액션성 퍼즐성이 극대화된 맵 최소요소 최대재미 편안하게 즐길 수 있음을 강조 동화풍의 밝은 분위기

6 무역 4. 시스템 개요 1) 무역 시스템 (Trade] 무역의 도박적 요소와 경쟁적 요소의 강조 시세나 차익 등의
세부 요소의 간소화 장거리 무역을 할수록 위험 요소 증가, 수익 증가 무역 특정물품을 지정도시로 … 무역 퀘스트적인 요소 가미 물건을 산 상인들끼리의 레이싱 적인 경쟁요소

7 전투 4. 시스템 개요 2) 전투 시스템 (Battle] 액션성과 스피디함을 강조한 전투 시스템 유저들간의 직접전투 지양
수송 레이싱적인 경쟁 목적지에 빨리 도착 할 수록 +알파 되는 보상 증가 전투 파티의 숫자가 많아질 수록 구입 물량 및 보상증가 상인 및 상단을 보호해주는 헌터(용병)개념으로 재미증폭

8 성장 4. 시스템 개요 3) 성장 시스템 (Grow] 자동 스텟 성장과 자유 스킬 성장 시스템 직업별 다양한 클래스 존재
클래스에 따른 자동 스텟방식 편리성, 라이트 유저 어필 성장 각 클래스의 자유 스킬 성장 캐릭터 성장의 자유도 보장 클래스별 독특하고 다양한 스킬을 제공하여 재미 증폭

9 PET 4. 시스템 개요 4) 애완동물 시스템 (Pet] 애완동물의 개념을 넣어 게임의 친밀도 증가 별도의 애완동물을 키울 수
있는 재미요소 첨가 유저대신 아이템 습득 전투시의 보조적 역할 PET 무역 시스템과 연계하여 물품을 운송하는 수레역할 짬짜미 시스템과 연동하여 각종 역할을 수행

10 4. 시스템 개요 5-1) 짬짜미 시스템 개요 (짬짬이 = 틈이 날때 마다 무언가를 하다] 짬짜미 시스템 개요
짬짜미 시스템 이란? 플레이어가 잠시 쉬거나, 한, 두시간 자리를 비워야 할 때, 컴퓨터를 끄지 않고, 온라인으로 연동할 수 있는 시스템을 칭하며, 쯔바이의 펫 시스템처럼 서버와 연동되게 프로그램을 켜놓으면, 여러가지 일들을 할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을 말한다. 짬짜미 시스템으로 어필 할 수 있는 것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또 다른 재미요소 유저에게 재미있고 독특한 메리트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 시간 증가

11 4. 시스템 개요 1 2 3 4 5-2) 짬짜미 시스템 세부 짬짜미 시스템 채소나 꽃을 재배하여 수익성과 감수성의 자극
수익으로 ‘게임머니’ 확충 수익성과 감수성의 자극 1 게임에서 얻은 아이템을 다른 유저에게 판매 편리한 상거래 기능의 제공 2 게임내에서 쓰이는 물품의 직접 제작 편리성과 제작성의 자극 3 게임내의 MY Room [ 창고, 각종 관리 공간 ] 자신만의 공간으로 활용 4

12 강제적이 아닌 게임 내에 은은히 묻어나는 교육적 요소 실크로드의 세계관을 선별하여 그대로 고증하고 게임 내에서
4. 시스템 개요 6) 교육 시스템 ( Education ] 강제적이 아닌 게임 내에 은은히 묻어나는 교육적 요소 Education 실크로드의 문화, 예술 지역별 특산물 각 지역의 특색 실크로드의 세계관을 선별하여 그대로 고증하고 게임 내에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13 지루하거나 어렵지 않은 다양한 무역 시스템의 지원
5. 게임이 추구하는 재미 1 귀엽고 아기자기한 게임 분위기 2 독특하고 참신한 뛰어난 캐릭터성 3 간편하고 쉬운 인터페이스가 주는 편리성 4 지루하거나 어렵지 않은 다양한 무역 시스템의 지원 5 유저들간의 승부요소가 있는 재미있는 퀘스트 비주얼적인 어필 라이트 유저 포용

14 카드나 핸드폰을 통한 결재로 사이버 머니를 구입하여
6. 유료화 전략 1) 유료화 전략 개요 카드나 핸드폰을 통한 결재로 사이버 머니를 구입하여 게임내의 다양한 물품의 구입이 가능한 형태 캐릭터를 꾸미는 아이템 이벤트 아이템 다양한 장치 인테리어 펫 및 콜렉션 게임내의 시스템적 지원

15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아이템으로 아바타성을 강조
6. 유료화 전략 2-1) 유료화 전략 세부 – 캐릭터 꾸미는 아이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아이템으로 아바타성을 강조 캐릭터의 의복을 꾸며주는 아이템 액세서리 각종 문신 종류 캐릭터의 염색, 성형 외부형태 변화

16 게임내의 유저의 재미를 증폭시키는 이벤트를 위한 아이템
6. 유료화 전략 2-2) 유료화 전략 세부 – 이벤트 아이템 게임내의 유저의 재미를 증폭시키는 이벤트를 위한 아이템 눈뿌리기, 꽃잎 날리기 폭죽 터트리기와 같은 단위 시간동안 맵을 예쁘게 꾸며줄 수 있는 아이템 생일 축하곡, 졸업 축하곡 등 게임내의 배경음악을 깔아줄 수 있는 아이템

17 6. 유료화 전략 2-3) 유료화 전략 세부 – 장치 및 인테리어 아이템 유저가 사이버 머니로 산 집을 꾸며주는 아이템
집안 내부를 꾸며주는 아이템 주변 장식물을 살 수 있는 아이템 집을 산 유저에게만 지급되는 개인용 창고의 지원

18 6. 유료화 전략 2-4) 유료화 전략 세부 – 펫과 콜렉션 아이템 캐릭터의 친밀도를 높이는 펫과, 수집아이템
귀엽고 예쁜 펫을 키울 수 있는 기능 펫 및 각종 악세사리 종류의 수집지원

19 6. 유료화 전략 2-5) 유료화 전략 세부 – 게임내의 시스템적 지원 게임내의 시스템적 지원
게임내의 각종 인벤토리의 확장 가능 게임내의 편리성 증가 실리추구형 유저 포용

20 애니메이션, 문구, 캐릭터, 펜시 관련등, 초기부터 다각화를 고려한 기획
6. 유료화 전략 3-1) 성공 전략 – O.S.M.U (One Source Multi Use) 애니메이션, 문구, 캐릭터, 펜시 관련등, 초기부터 다각화를 고려한 기획 성인용 실크로드와 연동 애니메이션과의 연계 실크로드 세계 관련 다양한 상품 제작 10배 이상의 시너지 효과

21 6. 유료화 전략 3-2)성공전략 - 타 게임과의 비교 분석 비교 항목 크레이지 아케이드 테일즈 위버 메이플 스토리
실크로드 Jr 비교 우위 사항 게임 스타일 아케이드형 대전 롤 플레잉 MMO-T.A.G 무역 아케이드 무역과 아케이드의 조합으로 재미 증폭 게임시점 탑뷰 쿼터뷰 사이드 뷰 라이트 유저에게 직관적인 시점 선택 원작 오리지널 시나리오 [4Leaf] 국내게임 외전형 시나리오 실크로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세계관의 매력.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그래픽 변화 거의 없음. 장비에 따른 그래픽 변화. 캐릭터와 장비 모두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으로 아바타성을 부각 직업 시스템 직업 요소 없음 [캐릭터 별 분류]. 고정된 직업 [스킬, 스텟 자유형] [스텟 자동형] [스킬 자유형] 자유도를 위한 자유스킬 라이트 유저를 배려한 자동 스텟 방식 플레이 스타일 전투 & 명성치업 전투 & 퀘스트 전투 & 레벨업 무역 & 퀘스트 다양한 요소로 식상한 기존 게임들과 차별화 게임의 조작 키보드 기반 마우스 기반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 인터페이스 구현 유료화 방안 월 정액제 & 유료아이템 사용 시간제 아이템 유료화 아이템 유료화 & 각종 시스템 연동 유저에게 경제적 부담 줄이면서, 최대의 효과를 얻는 자연스런 유료화

22 7. 별첨[메이플 스토리의 유료화 방안 분석] 1-1) 유료화 개요 메이플 스토리 유료화 개요 캐릭터 장식 관련 유료화
평생 무료 게임 인터페이스 관련 유료화 인테리어 관련 유료화 게임은 평생 무료 제반된 모든 아이템 유료화 애완동물 관련 유료화

23 7. 별첨[메이플 스토리의 유료화 방안 분석] 1 2 3 4 1-2) 캐쉬샵 [유료화 물품 구매 장소] 캐쉬샵의 기능
캐쉬의 충전 기능 2 아이템을 사고 선물하는 기능 3 캐쉬 아이템을 사기전에 입어보는 기능 4 각종 제한 사항 및 주의사항

24 7. 별첨[메이플 스토리의 유료화 방안 분석] 1-3) 캐쉬샵의 구성 이벤트 관련 및 추천 상품 판매 이벤트 장비
각종 의상 및 캐릭터 꾸미는 도구 판매 소비 염색 쿠폰, 성형 쿠폰 등의 소비형 아이템 설치 [미구현]자신의 집을 꾸미는 아이템 기타 확성기, 말풍선 꾸미는 아이템 [미구현]애완동물 및 관련 상품

25 참고 이미지) 메이플 스토리 캐쉬샵 - 메인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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