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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WPF란? ▶ 왜 WPF가 필요할까? ▶ 기본지식 ▶ 그래픽 표현 기술의 발전 ▶ WPF 시작하기 ▶ WPF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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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왜 WPF를 사용해야 하는가? 발표자 : 최우진 uxpro@live.com step79@hotmail.com

2 목차 ▶ WPF란? ▶ 왜 WPF가 필요할까? ▶ 기본지식 ▶ 그래픽 표현 기술의 발전 ▶ WPF 시작하기 ▶ WPF 알아보기
▶ 정리 ▶ Q & A

3 WPF란? WPF(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
.Net Framework 3.0이상의 환경에서 동작하는 MS의 차세대 그래픽 표현 기술

4 왜 WPF가 필요할까? UI에 대한 사용자들의 요구 사항이 점점 화려하고 까다로워짐에 따라 사용자의 만족도를 충족시켜줄만큼 뛰어난 그래픽 기술이 필요하게 되었다.

5 기본지식(DirectX) 다이렉트X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상에서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서 제안한 소프트웨어 처리 규격이며, 프로그래머와 사용자가 응용 프로그램을 작동시키기 위한 API(Application Programmer Interface)규격 하드웨어적인 처리 규정은 주변장치 제조업체에서 관리 1) DirectDraw 2) Direct3D 3) DirectSound 4) DirectInput 5) DirectPlay DirectVideo, DirectMusic

6 기본지식(OpenGL) ① Open Inventor:
3D 그래픽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객체 지향형 도구로서, 3D 데이터 교환을 위한 형식을 지원한다. ② IRIS Performer: 실시간 비주얼 시뮬레이션을 위한 그래픽 라이브러리로서 SGI 시스템에서 React와 함께 사용된다. ③ OpenGL Optimizer: CAD처럼 대규모의 데이터를 처리하여 영상으로 보여줄 때 사용되는 도구와 기능을 제공한다. ④ OpenGL Volumizer: 병원의 MRI 및 CT 영상과 같이 체적에 대한 큰 영상을 처리할 때 사용되는 기능과 도구들의 집합이다.

7 그래픽 표현 기술의 발전 1985년 GDI/USER 시스템 기반의 Windows 1.0
1990년대 초반 OpenGL 라이브러리 대박(2D/3D, CAD) 1995년 MS DirectX 1.0 (2D, Input, Sound 등) 1996년 MS DirectX 2.0 (3D) WindowsXP GDI+로 발전 (알파블렌딩, 그레디언트 브러시) 2002년 매니지드 코드와 닷넷의 발표 현재 DirectX 10까지 발표

8 WPF 시작하기 GDI+와 USER 시스템의 한계를 탈피한 새로운 기술 어렵지 않게 UX를 고려한 개발을 도울 수 있는 기술
▶ 광범위한 통합성 ▶ 해상도 독립성 ▶ 하드웨어 가속 기능 ▶ 선언형 프로그래밍 ▶ 다양한 제작방식과 커스터마이징 ▶ 쉬운 배포

9 WPF 알아보기 닷넷 프레임워크 3.0의 중요한 한 축
특징 : 처음부터 매니지드 코드로 디자인되었다는 점과 프로그래밍 코드와 선언형 프로그래밍 방식을 혼합 사용 매니지드 코드로 설계되다 선언형 프로그래밍을 사용하다

10 정리 시간이 지나고 개발 경험이 축적되면서, 뛰어난 성능과 기능을 보여주게 되었다.
하지만 과거에는 윈도우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이 너무 어려웠다. WPF를 이용함으로써 간단한 윈폼에서 부터 3D 영화에 이르기까지 이전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이 쉬워졌다.

11 Q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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