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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shed byBeatrice Edith Pothier Modified 5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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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작품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워터풀 – 스마트 텀블러 (백경건, 윤병민, 유정두)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Waterfull - Smart tumbler (Baek Gyung Geon, Yoon Byeong Min, Yoo Jung Doo) Sungkyunkwan University 연구실명: 시스템온칩 설계자동화 Lab 지도 교수: 조준동 교수님 개 요 ⓔ Cartoon 제작 방법 ⓔ 스마트 텀블러 ‘워터풀(Water-FULL)’은 사용자의 올바른 수분 섭취 습관을 위해 만들어졌다. WHO에서는 하루 수분 섭취 권장량을 8잔으로 권고한바 있다. 하지만 대한민국 국민의 평균 섭취량은 6잔에 못 미친다. 워터풀은 주기적인 LED알람과 애플리케이션 알람을 통해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수분을 섭취하도록 유도한다. 텀블러의 외형은 LED가 조화를 이룬 깔끔한 디자인이며, 애플리케이션은 재미 요소를 갖추어 사용자의 수분 섭취 동기를 유발하도록 제작하였다. 1.Level Sensor를 통해 텀블러 내의 액체량을 측정할 수 있는 시스템 제작 2.Arduino를 통해 센서에서 측정한 값으로 섭취량 파악 및 권장량과 비교하여 알림 여부 판단 시스템 구성 3.Bluetooth Module을 통해 Application과 연동 결 과 ⓔ 시스템 구성 ⓔ 상태 알람 LED 스테인리스 텀블러 (500mL) 수제 가죽 케이스 숨겨진 제어파트 <<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맞춤형 수제가죽 케이스 섭취 목표량 및 알람주기 설정 실시간 섭취 상태 일일 수분섭취 달성량 사용자 PUSH 알람 Level Sensor Milone 사의 eTape Level Sensor 를 사용하여 텀블러 내의 액체량 측정 Arduino 텀블러 내의 액체량 변화를 감지하여 이를 섭취량으로 인지한 후 단위 시간 당 권장량과 비교하여 알림 여부 판단 Application 섭취 목표량 및 알람 주기 설정과 실시간 섭취 상태 확인 및 일일 수분섭취 달성량 표시, 푸쉬 알람 기능 탑재 Bluetooth Module 세팅값을 아두이노에 전달하고 어플리케이션과의 연동 기능 수행 결론 ⓔ LED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물 섭취의 필요성을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함 UI를 통하여 직관적으로 물 섭취에 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고 섭취량 달성을 위한 목표 의식을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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