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3D 입체 사진의 원리에 대해 배워보고, 3D입체로봇을 만들어보자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3D 입체 사진의 원리에 대해 배워보고, 3D입체로봇을 만들어보자"— Presentation transcript:

1 3D 입체 사진의 원리에 대해 배워보고, 3D입체로봇을 만들어보자

2 1. 사람의 눈 눈은 시각정보를 수집하여 뇌로 전달하는 기능을 가진 감각 기관이다. 즉, 빛을 받아들여 빛의 강약 및 빛의 파장을 감지한 후 신경을 통해 뇌에 시각을 전달한다. 우리의 눈은 좌,우 두 개의 눈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눈이 하나라면 어떨까?

3 눈에 보이는 범위를 시야라고 하며, 물체의 모양을 분간하는 능력을 시력이라고 한다
눈에 보이는 범위를 시야라고 하며, 물체의 모양을 분간하는 능력을 시력이라고 한다. 한쪽 눈으로도 물체의 모양을 분간할 수는 있으나, 두 눈으로 보면 양쪽 시야가 겹쳐서 보이는 범위가 보인다. 동시에 두 눈으로 함께 보이는 부분에서는 시력이 증가되며, 깊이에 대한 감각도 생긴다.

4 [실험1]두 눈을 뜨고 연필을 모아 본다. [실험1]의 결과 눈이 한 개라면 원근감을 느낄 수 없다는 것이다.
우리가 어떤 물체와의 거리를 알 수 있는 것은 우리가 물체를 바라볼때 생기는 물체와 두 눈 사이 수렴각에 의한 것이다. 가까이 있는 물체일수록 두 눈 사이의 각이 커지고, 멀리있는 물체일수록 작아진다. 이것을 뇌가 인식하고 원근을 판단하게 되는 것이다.

5 * 원근법이란? 멀고 가까운 거리의 느낌을 말한다. 먼 곳에 있는 것은 작게, 가까운 곳에 있는 것은 크게 보이는 느낌을 말하며 미술에서는 색채, 명암, 선 따위를 이용하여 느낌을 나타 낸다.

6 [실험2]벽에 기준점을 그리고 연필을 기준점과 일치시킨 후 한쪽 눈을 감고 관찰해본다.
[실험2]의 결과로 알 수 있는 것은 한쪽 눈으로는 입체감을 느낄 수 없다 는 것이다. 한쪽 눈이 볼수 없는 곳을 다른 쪽 눈을 볼 수 있기 때문 에 같은사물이라도 실제로 두 눈에 보여지는 상에는 차이가 있다.

7 2. 3D 입체사진의 원리 3D TV의 등장으로 영화는 물론 남아공올림픽떄는 현장에서 보는듯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인간은 생리적인 요인과 심리학적인 요인으로 깊이감을 느끼는데 현재 3D 영화 및 3D TV로 상용화된 기술은 2차원인 편면 영상에 깊이감을 더해 입체인것처럼 느끼게 하는 것이다. 즉 3D는 생리적인 요인과 심리학적인 요인을 적적히 반영한 디스플레이 시스템과 컨텐츠로 우리 뇌를 속여서 입체감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8 * 생리학적 요인 * 심리학적 요인

9 3D 로봇 만들기 시작~


Download ppt "3D 입체 사진의 원리에 대해 배워보고, 3D입체로봇을 만들어보자"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