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presentation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
핵심서비스 무료제공을 통한 고객유치&만족의 중요성
1차 토론 주제 – 무료전략 or 유료전략? 핵심서비스 무료제공을 통한 고객유치&만족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5조의 토론 주장의 발표를 맡게 된 ** 입니다. 저희 조의 주장은 기업이 무료 전략을 통해 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는 것 입니다. 그 무료로 제공되는 것이 기업 혹은 업체의 주되고 핵심적인 서비스여야 됩니다. 또한 무료 서비스는 고객 유치를 보다 더 수월하게 하고 이는 고객에게 업체를 어필하게 되는 수단으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무료 서비스 제공을 통해 보다 더 먼저 고객에게 업체를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것 입니다. 이에 대한 중요성을 다뤄보겠습니다. KUSITMS 5조
2
Contents CH. 1 무료 전략 CH. 2 IT 환경의 변화 CH. 3 IT 서비스 전략과 전망 1-1 무료 전략 프레임
1-1 무료 전략 프레임 1-2 무료 전략 선택 이유 1-3 무료 전략 수익 모델 CH. 2 IT 환경의 변화 2-1 IT의 시장의 목표 2-2 IT의 기술 환경의 변화 - 스마트 Device의 증가 - 플랫폼 환경의 발전 - Cloud Computing & 4G - User Interface & User Experience 발표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챕터 1에서는 우리조가 왜 무료전략을 선택했는지에 대해 설명드릴 것 입니다. 챕터 2에서는 CH. 3 IT 서비스 전략과 전망 3-1 올바른 무료 전략 접근법
3
Chapter.1 무료 전략 ?
4
Platform 이용 고객 수에 따른 수익 구조의 변화 플랫폼의 무료 서비스 제공은 고객 유치의 경쟁력
Chap 1. Free Strategy 무료 전략 - Frame Core Service 어떠한 방식의 IT 서비스를 통해 누가 먼저 고객 유치를 하는 가? Core Service Core Service PLATFORM Core Service VS PLATFORM Core Service Core Service Core Service Core Service Platform 이용 고객 수에 따른 수익 구조의 변화 플랫폼의 무료 서비스 제공은 고객 유치의 경쟁력
5
무료 전략 – 선택 이유 기술의 진보 스마트 폰, 클라우드, 통신망 정부적 지원을 통한 Infra 확대
Chap 1. Free Strategy 무료 전략 – 선택 이유 기술의 진보 스마트 폰, 클라우드, 통신망 접근성 증대에 의한 IT 서비스의 대중화 정부적 지원을 통한 Infra 확대 IT 서비스 환경 변화 Platform 광고 수단 으로 IT 서비스 제공 접근성 제공으로 고객 유치 유도 장기적 관점을 바탕으로 한 미래 가치 무료 IT 서비스 제공 추세 1. IT 환경 변화로 인하여 기업은 무료 IT 서비스 제공이 보다 더 수월해짐 - 환경 2. 플랫폼 업체 기술력 인수와 핵심서비스를 광고 수단으로 무료제공 추세 - 추세 3. 고객 유치 전략의 수월성 4. 고객 유치 수월 소비자 선호 유료보다 무료 우선 사용 무료 소문 듣고 이용자 증대 Viral Marketing 고객 충성도 제공 기회를 우선 확보
6
SATISFACTION UP ! PROFIT UP ! 무료 전략 – 선택 이유 소비자 관점
Chap 1. Free Strategy 무료 전략 – 선택 이유 소비자 관점 SATISFACTION UP ! 무료 사용 및 연동 사용 편리성, 효율성 시너지 효과 정보 접근성 증대, 정보 공유 수월. 경영자 관점 접근성 향상으로 인한 고객 확보 수월 홍보 수월 확보 고객으로 인하여! 소통을 통한 시너지 효과 PROFIT UP !
7
무료 전략 – 수익 모델 광고 & 판매수익 제휴수수료 판매 수익 증대 다양한 업체로부터의 특정 ‘%’ 수수료
Chap 1. Free Strategy 무료 전략 – 수익 모델 무료 서비스를 프리미엄 서비스로 대체 판매 수익 증대 업체로부터의 제휴수수료 다양한 광고 & 판매수익 Platform을 통해 업체를 이용한 고객 매출의 특정 ‘%’ 수수료 Platform 상의 양면 시장 활성화 광고 수익 증대
8
Chapter.2 IT 배경 변화 ?
9
IT ? – Information Technology
Chap 2. IT Background IT 환경 – IT 시장의 목표 IT ? – Information Technology 국내 스마트 폰 가입자 수 IT 서비스의 접근성 향상 !! 500 800 1200 1500 2000 낮아진 진입장벽 누가 먼저 고객 유치 ? 출처 : 통계청
10
IT 환경 – IT 환경의 변화 Cloud Computing Server와 Server 간의 연결 가상화 공간 제공
Chap 2. IT Background IT 환경 – IT 환경의 변화 Cloud Computing Server와 Server 간의 연결 가상화 공간 제공 ex) 단말기 만으로 서버 접속 서버의 Application 이용 가능 4 Generation LTE-Advanced , WIBRO-Evolution ex) 100Mbps ~ 1Gbps 800MB 동영상 다운로드 3G- 10분, 4G – 6초~85초 User Interface: UI User Experience: UX PlatForm 각 기술의 소개와 정의 및 사례 & 예시 설명. UI: 시스템 이용의 편리성 환경 설계 UX: 시스템 이용의 경험 만족도 ex) 증강 현실–Digital Sixsense 다양한 분야에 공통적으로 활용할 목적으로 설계된 유, 무형의 구조물 ex) Google, App store, Facebook, Naver, Daum etc.
11
Chapter.3 IT 서비스 전략 ?
12
전략 – 무료 전략의 올바른 접근법 무료 서비스는 무료로 맞대응 하라. 무료 맞대응 밖에 없다 ! 전략적 무료 모델 구축 !
Chap 3. IT 서비스 전략과 전망 전략 – 무료 전략의 올바른 접근법 무료 서비스는 무료로 맞대응 하라. FOM을 이길 수 있는 방법!! 무료 맞대응 밖에 없다 ! 수익 창출을 위한 !! 전략적 무료 모델 구축 ! 고객을 만족 시키는 것은 핵심 서비스이다. 핵심 서비스의 집중하여 낭비적 비용을 회피하라 ! 고객 만족을 통해 Loyalty 고객을 유치하라 !
13
고객유치를 위해서는 ‘우선’ 무료전략으로 접근해야 한다 .
14
THANK YOU For Your Listening KUSITMS 5조
Similar present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