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일차방정식의 풀이 일차방정식의 풀이 순서 ① 괄호가 있으면 괄호를 먼저 푼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일차방정식의 풀이 일차방정식의 풀이 순서 ① 괄호가 있으면 괄호를 먼저 푼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일차방정식의 풀이 일차방정식의 풀이 순서 ① 괄호가 있으면 괄호를 먼저 푼다.
II-1 문자와 식 일차방정식의 풀이 일차방정식의 풀이 일차방정식의 풀이 순서 ① 괄호가 있으면 괄호를 먼저 푼다. ② 계수가 분수 또는 소수인 경우에는 양변에 적당한 수를 곱하여 계수를 정수로 고친다. ③ 일차항은 좌변, 상수항은 우변으로 이항하여 정리한다. ④ 양변을 x 의 계수로 나누어 x =(수)의 꼴로 나타낸다. ⑤ 구한 해가 방정식을 참이 되게 하는지 확인한다. (일차식)=0 이항 등식의 성질 x =(수)

2 일차방정식의 활용 문제 풀이 일차방정식의 활용 문제 풀이 순서
II-1 문자와 식 일차방정식의 풀이 일차방정식의 활용 문제 풀이 일차방정식의 활용 문제 풀이 순서 ① 문제의 뜻을 파악하고, 구하고자 하는 것을 미지수 x로 놓는다. ② 문제의 뜻에 알맞게 방정식을 세운다. ③ 방정식을 푼다. ④ 구한 해가 문제의 뜻에 맞는지 확인한다.

3 일차방정식의 활용 유형 수에 관한 문제 ① 어떤 수에 관한 문제: 어떤 수를 x로 놓고 조건에 맞게 방정식을 세워서 푼다.
II-1 문자와 식 일차방정식의 풀이 일차방정식의 활용 유형 수에 관한 문제 ① 어떤 수에 관한 문제: 어떤 수를 x로 놓고 조건에 맞게 방정식을 세워서 푼다. ② 연속하는 수에 관한 문제: 기준이 되는 수를 x로 놓고 다른 수를 x로 나타낸다.

4 일차방정식의 활용 유형 나이, 과부족에 관한 문제
II-1 문자와 식 일차방정식의 풀이 일차방정식의 활용 유형 나이, 과부족에 관한 문제 ① 나이에 관한 문제: ‘몇 년 후’와 같은 조건이 주어지면 몇 년을 미지수 x로 나이의 합이나 차가 주어지면 어느 한 사람의 나이를 미지수 x로 놓는다. ② 과부족에 관한 문제: 전체 개수를 미지수로 나타낸 후 전체 개수에서 남는 것은 더해 주고, 모자라는 것은 빼 준다.

5 일차방정식의 활용 유형 속력에 관한 문제 ① (거리)=(속력)×(시간) (거리) ② (속력)= (시간) ③ (시간)= (속력)
II-1 문자와 식 일차방정식의 풀이 일차방정식의 활용 유형 속력에 관한 문제 ① (거리)=(속력)×(시간) ② (속력)= (거리) (시간) ③ (시간)= (속력)

6 일차방정식의 활용 유형 농도에 관한 문제 (소금의 양) ① (소금물의 농도)= ×100(%) (소금물의 양) (소금물의 농도)
II-1 문자와 식 일차방정식의 풀이 일차방정식의 활용 유형 농도에 관한 문제 ① (소금물의 농도)= ×100(%) (소금의 양) (소금물의 양) ② (소금의 양)= ×(소금물의 양) (소금물의 농도) 100


Download ppt "일차방정식의 풀이 일차방정식의 풀이 순서 ① 괄호가 있으면 괄호를 먼저 푼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