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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shed byAhmet Pavić Modified 5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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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 서 인터넷사이트.com의 비즈니스 모델 1-1. 기본 개요 1-2. Trends의 변화
순 서 인터넷사이트.com의 비즈니스 모델 1-1. 기본 개요 1-2. Trends의 변화 1-3. KSF (Key Success Factor) & B/M 1-4. 경쟁사 및 SWOT 분석 1-5. 사업 영역 및 Vision 1-6. Contents 1-7. ON-LINE 사업계획 1-8. OFF-LINE 사업계획 1-9. 일정 계획 및 향후진행 1-10. 마케팅 계획 2. 인터넷사이트.com 의 비즈니스 모델 2-1. Trends의 변화 2-2. 미래의 핵심 사업 2-3. Business Model 2-4. SWOT 분석 2-5. Contents 2-6. 사업전략 2-7. 사업흐름도 및 지원 3. 회사 소개 3-1. 수익성 분석 3-2. 회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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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er 광고 / 판촉의 소비자 전달력, 설득력 저하(연식품회사 광고비 9,400억원/’99)
1-2. Trends의 변화 Old Trends CONSUMER (사회환경의 다변화) New Trends O 가사 종속형 주부 O 가정 중심형 개인 O 시장 및 고객의 단순화 O Management형 주부(자아회복) O 개인 중심형 가족 O 시장 및 고객의 세분화 New Business Chance Marker 주도시장 획일적인 식품 관련 사업의 한계성에 대응하는 미충족의 강한 Needs 존재 Consumer 주도시장 . Mass Marketing . 주부/가정 중심시장 . 안정적 변화 Lead . 한국적 식문화의 종속 . 이국적 식문화의 단순 Copy . Newness . Eatertainment . Health . Freshness . Customization . Convenience Home Meal Replacement 유통 중심의 식품제조업 식품관련 Community 사업 Maker 광고 / 판촉의 소비자 전달력, 설득력 저하(연식품회사 광고비 9,400억원/’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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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KSF (Key Success Factor) & B / M
. Home Meal Replacement . 유통형 식품 제조업 . 식품관련 정보 / Eatertainment 산업(Community) . Targeting 광고 사업 Needs Map Needs Map Consumer Maker 유통/ 외식업 . 소비자 Needs 획득 . 1:1 Marketing (광고 / 판촉) . 새롭고 다양한 식기회 획득 . 식을 통한 새로운 즐거움 창출 . 다양한 정보의 입수 . 편리하고 합리적인 식생활 . 적극적 Marketing . New Product B2B B2B / B2C B2C 고객의 확보 KSF (소비자 Needs 정보의 획득) 고객 및 식생활 관련 DB구축을 통해 소비자 잠재 Needs의 Grouping 인터넷사이트.com 신개념 Cooking Portal 세분화된 고객으로 정의 기존 식품관련 Infra의 흡수 및 제휴 수익 발생 Meal Solution 제공 On Line - Off Line – 맞춤형 - 요리관련 Community Leader 미 충족된 소비자 잠재 Needs 개발 - 기존 식품관련 Maker 등의 회사에 1 : 1 Marketing Solution 제공 식생활 관련 소비자 DB의 구축 부가가치 창출 흥미의 제공 식문화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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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경쟁사 및 SWOT 분석 경쟁사 분석 Contents & B/M Strength Weakness ▶ Contents
- 풋풋마켓 : 쇼핑몰 - 레서피 검색 - 주간별/종류별 식단 (다이어트식,이유식,단체식..) ▶ Business Model(수익모델) - 식자재 배달 - 쇼핑몰 - 배너광고 수입 ▶ On-line 주문배달시스템구축 ▶ 식자재 (On-Line) 배달 시장 선점 ▶ 700여장의 요리사진 ▶ 단방향 식단제공 (맞춤 서비스 부재) ▶ 식자재배달외에 다른 수입모델 부재 ▶ 식관련 소비자 정보제공 부재 FoodFood ▶ Contents - off-line 업소소개 및 할인쿠폰제공 - 레서피 검색 및 동호회 - 쇼핑몰/공동구매 ▶ Business Model(수익모델) - 메뉴판 정보제공/ 예약 수수료(음식점) - 쇼핑몰 배너 광고 수입 ▶ 풍부한 Community ▶ 방대한 Infra 구성 ▶ 쌍방향 정보 공유시도 ▶1000여장의 요리사진 ▶ 정보외에 재미관련 Content 부재 ▶ 전문화된 수익모델의 부재 (중점수익 기반부재) ▶ 맞춤서비스 부재 Menupan ▶ Contents - 세계최초 요리 시뮬레이션 (학습효과, 엔터테인먼트 등) - 시뮬레이션 채팅 (세계적 사이트로 성장) - 요리검색 key word 제공 등 ▶ Business Model(수익모델) - food delivery - new restaurant - 맞춤형 요리책 등 출판사업 - 맞춤형 출장식 - Meal solution franchise ▶ 세계최초로 시도하는 요리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유저들과 쌍방향 정보 교류로 맞춤 식단 및 맞춤서비스 제공 ▶ 4만여장 이상의 요리사진 확보로 타 사이트와 차별화된 정보공급 가능 ▶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자연스럽게 결합되는 확실한 수익모델 보유 ▶ 다양한 엔터테이먼트 요소의 공급으로 유저들의 커뮤니티 활성화 ▶ 식품, 요리관련 박사, 석사 등의 다수 인적 인프라를 통하여 정확하고 확실한 정보제공이 가능하여 가장 유용한 신뢰도 획득 ▶T-commerce 및 IMT-2000 등 미래시장을 겨냥한 사이트 운영 인터넷사이트.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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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OT 분석 내부능력 외부환경 강 점 약 점 요리 시뮬레이션 B/M 특허 출원 (특허출원번호: 10-2000-0009195)
강 점 약 점 내부능력 요리 시뮬레이션 B/M 특허 출원 (특허출원번호: ) - 요리시장의 무한성 및 잠재 거대성 방송국과의 연계성 인적 INFRA 구축 세계적으로 GLOVER화 확실한 수익성과 미래시장 준비 - OFF-LINE ,INFRA 구축 중 SITE 개발 중 인지도 미약 외부환경 기회 가정(주부) 중심의 식 문화에서 개인(자아)중심의 식 문화로 전환 mass marketing하는 제조업 중심의 업계에서 consumer주도의 시장으로 업계의 변화 요리, 식품 관심도 급속도 증가 소비자 needs를 파악하는 site의 부재와 불만족 잠재 needs의 존재 맞벌이 부부의 증가, 여성의 가사노동 시간의 불만 등 요리 시뮬레이션의 쌍방향 정보교류를 통하여 기존 업체에게 잠재된 소비자 불만족 needs 제공 및 설문조사 사업 방송국과 연계된 food delivery, new restaurant 등의 사업 진행 맞춤형 요리책 및 방송 요리책 사업 새로운 식 문화에 호응하는 맞춤형 식생활 개선형 사업전개 시뮬레이션 채팅을 이용한 해외 공략 사업 전개 요리 시뮬레이션의 학습성과 재미성을 이용하여 기존 시장 잠식 벤쳐정신으로 무장한 flexible한 소규모 조직을 활용하여 정체된 기존 식품시장을 공략 소비자 needs를 정확히 파악하여 맞춤형 customization형 사업을 진행하여 소비자 인지도 재고 방송과의 연계와 예방식품의학 등의 이벤트를 통한 인지도 재고 위협 닷컴기업의 불확실성에 따른 투자축소로 개발 및 운영자금 부족 이미 투자된 자금을 바탕으로 한 타 요리,식품 사이트 존재 확실한 수익성의 보장과 완벽한 미래시장의 준비로 타 사이트와 차별 해외 요리,식품 사이트와의 제휴로 외국자본 유치 (해외 사이트의 관심도 입증) 장기 전략으로 IMT-2000 사업 및 T-commerce 사업 등의 미래 중점 시장을 준비 국내 컨텐츠 업체로는 최초로 미국 나스닥 시장에 직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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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Off-Line 기반을 갖춘 국내 최고의 식품 전문 제조, 유통기업으로 한국적 식 문화의 세계화
1-5. 사업 영역 및 Vision On-Line Business Off-Line Business On-Line Business Off-Line Business Business Model / Contents 특허출원 . 다양한 Contents(최다사진확보) . Cooking Simulation ( 특허출원 ) 특허 출원 번호: . Simulation 등의 직접광고 . 맞춤 Internet & & 광고 서비스 . 고객 Data Base 판매 및 설문 . Shopping Mall (대량, 공동구매) . Cyber Cooking School . 맞춤형 Food Delivery & MS Franchise . Restaurant ( EWNM ) Every Week New Menu . 맞춤형 Catering . Cooking Book Cyber super market T-commerce IMT-2000 On, Off-Line 기반을 갖춘 국내 최고의 식품 전문 제조, 유통기업으로 한국적 식 문화의 세계화 세계적 global s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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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Contents E-CRM SYSTEM 0 다양한 검색 Key word 제공 흥미유발을 통한 회원확대
Community를 통한 새로운 식문화 정보의 획득/전파 적극적인 소비자 참여 유도를 통한 고객정보 D/B 구축 O Simulation Chatting - 전문가 / 주부 Mentor 와의 Community - 관심사항 정보교류 O 요리 시뮬레이션 - 방송 요리 따라하기 - 세계요리 따라하기 O 나만의 요리책 만들기 O 머니 Game(광고) O 동호회 O 주부식단 Consulting 0 다양한 검색 Key word 제공 O 주부 요리자랑 Contest O 테마별 주부식단 공개 O 특색 있는 요리비법 O 도시락 Helper O Cyber 요리학원 O Recipe Searching Engine - 식단 DB - Menu DB O Cooking Note Program O 가계부/식단 O 맞춤형 식단정보 제공 O 맞춤형 구입상품 정보제공 E-CRM SYSTEM . 주부 관심사항 DB화 . Cyber Money 제공 . 식생활 Trends . 고객별 Life Style 분석 . 식생활 Menu Census . 구입상품조사 (Brand Royalty & switch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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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ON-LINE 사업 계획 및 전략 목표시장 정의 전략 SITE 광고수익
시뮬레이션에 직접광고: 예를 들어 시뮬레이션으로 오므라이스를 만들 때 케첩에 기존 회사의 로고를 부착하여 인지도 증가 등 모든 필요자재인 요리자재, 조리자재, 요리기구 등 (초기 약 2000개 이상가능)를 직접광고 맞춤정보 수익 고객이 쉽게 얻을 수 없는 식에 관한 정보를 제공 인적 인플라 구축 설문대행수익 모든 식품회사들이 필요로 하는 각종 설문을 온라인 상으로 식품에 관심이 있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저가 공급 기존의 1인당 1만원의 가격을 1천원으로 차별화한 후 공략 기업 D/B판매 수익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습득한 고객들의 식에 대한 습성을 고급정보로 가공하여 식품메이커 등에 판매 기존 업체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초기는 무료로 공급후 신뢰도 구축하여 유료화 분 야 성 명 주 요 경 력 비 고 식품 마케팅 식품관련 D/B Food Deliver 요리 전문가 요리 영양사 식품 공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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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eam cook Restaurant)
1-8. OFF-LINE 사업계획 및 전략 Catering 전문회사 전 략 출 판 업 기존 외식업체 (Dream cook Restaurant) 강력한 인플라 구축 주문 소비자 Dreamcooking 식재 가공회사 식재 공급회사 글로벌한 해외 식품물류사와 연계 직접구매 MS 프랜차이즈점 식재 물류회사 도매 물류사업자 (Cyber Super) 업종 업체명 담당자 비고 사진D/B제공 외식D/B 및 식품설비시스템 식재 가공회사 요리학원 전자출판 일반출판 프랜차이즈 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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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일정계획 및 향후 사업 step On-Line Business Off-Line Business Infra 구축
사업준비단계 (2000.~ 12) . Site 구축 . 방송 요리책 발간 준비 . Infra 구축 ( 요리 D/B ) . SBS등 방송사 . 식관련 사업자 . 요리학원, 식품 전문가 On-Line 사업진출 ( ~ ) . Site Open (무료 Contents) - Site 광고 (3개월 15억) - On-Line 광고사업 진출 . 방송 Cooking Book 출판 . Food Delivery ( Test MKTG ) - 기존 외식업 Menu 중심 + α . Shop in Shop 외식업 진출 . 서울 지역 중심 (Test MKTG) Off-Line 사업진출 ( ~ ) . Site 확대 - DB 구축 . 요리책 발간 . F•D / Catering . Meal Solution Franchise (시범점포운영 /서울) Off-Line 전국확대/ 외식업 진출 ( ~ ) . 전문영역 확대 - 육아 - 미용 등 각종 관심정보제공 . Off-Line 전국진출 . EWNM 업태 외식업 확대 (프랜차이즈) . 전국확대 ( 大 도시) 해외시장 진출 및 IMT-2000 추진, T-commerce 추진 ( ~ ) . 일본 NTT계열 식품인터넷사 . 중국 chinagate.com . 미국 genesisintermedia.com . Cyber Super 사업 진출 . T-commerce 사업 추진 . IMT-2000 사업 추진 . 서울 지역중심 Test MKTG 후 전국 확대 ( 大 도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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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 마케팅 계획 1. 방송국과의 연계 2. 예방 식품의학 캠페인
누구나 필요한 식에 관한 정보를 무료로 공급하여 신뢰도를 구축하는 마케팅 계획으로 예를 들어 된장찌개가 암을 예방한다는 정보는 국민 누구나 필요로 하지만 된장을 공급하는 회사는 모든 된장이 암을 예방하기에 이를 강조하기 보다는 타 제품보다 우리제품이 더 맛있고 싸다는 점만을 강조하고 있는데 의 사이트로 이를 알리고 홍보하여 국민 식생활의 개선을 도모하여 사이트의 신뢰도를 향상시키로 유저를 확보하는 마케팅이다. 3. 결식아동돕기 이벤트 1999년 12월 전국에 약 151,375명의 결식 아동이 있는데, 단순히 성금만 모아서 그들에게 전달하는 이벤트가 아니라 지역별로 개인과 단체를 연결시켜 사이트에서 음식을 만들어 결식아동에게 전달하는 과정 등을 보여줌으로써 실질효과를 거두게 함 4. 식권 이벤트 지역 상권 정보 제공으로 차후 IMT-2000사업으로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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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첨. 미래 사업(IMT-2000, T-COMMERCE)
사전 통지 방송 주문 사전 제작 주문 통지 실시간 동영상 제공 위치 정보 식당 정보 식사 정보 사전 예약 사전 결재 지역망 배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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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Trends의 변화 New Business Chance 사진합성 펜시 용품 디지털 (인터넷) 앨범 맞춤형 사진 촬영
소비자 성향 분석 사업 New Business Chance New Trends Old Trends CONSUMER (사회환경의 다변화) O 만들어가는 자기만족 사진 O 디지털 (전자앨범) O 인터넷의 실명성 건전성 O 현재사진(소장)의 중심 O 아날로그 (앨범문화) O 인터넷의 폭력성 음란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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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미래의 핵심 사업 세계 필름시장을 대체할 미래산업 통신회사 (독점전송) 인터넷 (편집,주문) 은행(전자결재)
미래형 카메라 택배회사 (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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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BUSINESS MODEL Product Off Line On 시장 주도 유지 / 강화 액세서리 SYSTEM
.안정적 수익 .투자회수기간단축 경쟁 우위요소 기존시장 진출 .자동인화,현상 .자동 택배 시스템 성 공 적 이 식 맞춤 촬영 통합시너지효과 미래시장선도 Gosesese.com 미래형 사진기 미래형 디지털앨범 .사용자 전파망 .자동 D/B처리 시스템 경쟁 우위요소 D/B 사진 확 보 .평생고객확보 .해외시장진출 소비자 분석사업 효과 극대화 시장 선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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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SWOT 분석 Gosesese. com Contents & B/M Strength Weakness 채팅포함
= 콘텐츠 차별성을 강조한 재미,흥미위주의 채팅방을 운영 또한 각종 게임, 궁합 등의 전통적 재미요소 가미 기타 쇼핑몰등을 운영 = 수익모델 . 광고수익 프로그램 개발 대행 . PC방 환경구축 쇼핑몰운영(초기화) . 풍부한 커뮤니티 구성 . 다양한 콘텐츠 제공 . 전국적 회원망과 다수를 보유 . 음란성의 문제 . 전문 수익모델 부재 . 광고수익에 의존 채팅포함 재미 싸이트 (하늘사랑) 웨딩 및 결혼 정보회사 (듀오) = 콘텐츠 결혼정보회사들은 결혼적령기 사람을 대상 유료 회비를 받아 만남을 이벤트 형식으로 제공 = 수익모델 . 유료회원의 회비 . 배너광고 수익 . 이벤트행사 수익 . 결혼정보시장 선점 . 다양한 이벤트 행사 . 언론과의 제휴 . 각종 정보사이트 운영 . 웨딩업체와 제휴 . 회비의 고가 (평균 만원) . Entertainment적 요소 부재 . 회비외 전문적 수익모델 부재 . 다양한 맞춤정보 제공하지 못함. = 콘텐츠 . On-line으로 사진D/B판매 및 각종 용품의 판매 . Off-line으로는 각종 기념사진을 고가로 촬영 = 수익모델 . 촬영 수익 각종 장비 판매 수익 . 사진D/B의 판매수익 . 각종 액세서리, 캐릭터 합성 수익 . 인터넷 사진시장의 선점 . Off-line의 기득권 확보 . 전문성 . 개인성, 영세성의 한계 . Entertainment적 요소 부재 . 업계 교류의 한정성(국부적) . 고객 취향 파악 미흡(맞춤 부재) . 신개념의 사진 개념정리 미흡 인터넷 사진관 (포토큐) = 콘텐츠 . 사진을 이용한 포토 채팅, 사랑의짝대기, 결혼 . 사진 합성을 할 수 있는 사이버 사진관 . 신개념의 광고 사진 게임 = 수익모델 . 팬시 용품 판매(사진/캐릭터 합성) . 개인 맞춤 앨범 제작 . 맞춤형 사진 출판 (CD) 사업 . 광고/ 쿠폰 수익 . 개인 성향에 따른 상품 판매 . 실시간 웹 사진 인화 사업 . 다량의 counts를 통한 커뮤니티 형성 . 디지털 앨범에 따른 평생고객 확보 . 전문 사진 기자 및 교수에 따른 사진전문성 보유 . 연예/ 정치인 사진 D/B 보유 . Off-line의 기득권 확보 . 웹 카메라 보급 확산에 따른 미래 인터넷 사진시장 선점 . 사진관련 B/M 특허 출원 Gosesese. 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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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Contents 회 원 확 대 새로운 사진 문화 전파 고객정보 구축 및 제공 COTENTS COMMUNITY
특허 출원 번호 번 번 COTENTS COMMUNITY CUSTOMIZATION - Photo chatting 사이버 결혼 사이버 사진관, 사진첩 사이버 머니게임 데이트 경매 Photo 미인, 미남 대회 My 코디에 따른 패션 D/B 쿠폰 서비스 결혼 정보 제공 - My 사진첩 연예, 스포츠의 맞춤 정보 맞춤형 유행상품 정보 맞춤형 사진상품 정보 맞춤형 결혼 정보 맞춤형 쿠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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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사업전략 D/B구축 D/B 합성 SYSTEM 구축 인력 infra통해 다양한 D/B 확보 자동 SYSTEM 개발
SITE OPEN 고객 사진 확보 초기 사진확보위해 무료 배포 연예인, 정치인 등의 이벤트 회원 확보 사진 갖고 노는 사이트 (기존 개발된 sesese 사이트) 실물, 실명에 따른 소비자 성향 파악 차세대 고객 확보 다양한 카테고리 발전 고급화된 서비스 다양한 모델 및 수익 창출 평생 고객 확보 인터넷 사진 포털 사이트로 발전 - 사진 글로벌화로의 도약 액세서리 합성사업 .기존업체 흡수 .다양한 물품 .구입가 최저 디지털 앨범사업 .평생고객확보 .다양한 메뉴 .수익모델창출 소비자 분석 판매 사업 . 맞춤 판매 (COUPON) . 리서치 맞춤형 촬영사업 .맞춤형 자동 접수시스템 .촬영망 구축 수익 창출 미래 모습 5개 통신업체와 독점 계약 추진 미래형 자동 SYSTEM 개발 (자동 편집 등) 미래의 독보적 사진 포탈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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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사업 흐름도 및 지원 1) 흐름도 2) 지원 고문단 사진 D/B제작 및 관리팀 물류회사 디지털 앨범 제작팀
인터넷사이트 소비자 사진,캐릭터 합성팀 액세서리 구입팀 촬영 전문회사 웨딩사업 추진팀 2) 지원 고문단 성 명 직 책 주 요 경 력 지 원 분 야 사진 D/B제공 및 홍보 사진 D/B제공 등 D/B저장 및 콘텐츠 컨설팅 등 맞춤 촬영 지원 및 웨딩사업 지원 이벤트 지원 및 기획지원 등 사진 D/B 제공, 물류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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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수익성 분석 1) 매출 분석 2) 매출 원가 구분 ON-LINE 맞춤촬영 액세서리 식자재 외식 및 출장식 출판물
연도수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 산출근거 Gosesese.com 회 원 수 15만명 27만명 40만명 54만명 동업계 사이트의 회원중가수에 비례하여 산출 매 출 광고수익 2.72억 6.35억 8.38억 10.66억 직접광고의 품목수와 배너광고의 평균 가격으로 산출 COUPON 0.69억 3.02억 5.12억 7.78억 직접광고와 같은 품목수에 수수료 4%를 선정하여 산출 디지털앨범 0.86억 9.24억 17.24억 27.53억 CD와 사이트 앨범을 회원수 증가 구매 비율에 따라 산출 맞춤촬영 3.75억 23.63억 40.00억 60.75억 기존 출장가격 절반가격에 구매회원 대비하여 산출 액세서리등 3.60억 22.68억 38.40억 58.32억 기존 가격보다 저렴하며, 구매회원 대비하여 산출 매출총액 10.62억 64.92억 109.10억 165.04억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간 총 매출액 D r eamcook I ng.com 21만명 33만명 46만명 타 요리사이트와 SBS 참참참 시청 율 등을 감안하여 산출 직접광고 9.20억 12.00억 15.25억 타 사이트의 배너광고와 직접광고의 품목수를 감안하여 산출 맞춤정보 X 1.98억 2.76억 자체 설문조사와 연 12,000원의 연간회비로 산출 설문대행 5.04억 7.92억 11.04억 한국페놀리서치사의 설문가격과 회원수를 감안하여 산출 D/B판매 17.70억 26.10억 식품사의 고급정보 구입비를 5개사 유치기준으로 산정 출판 45.02억 53.54억 62.83억 쿠켄잡지의 광고수익과 2,000원의 책값을 설정하여 산출 식자재 15.12억 27.72억 44.16억 풋풋등의 타 사이트 구매비율의 회원수에 대비하여 산정 외식 36.28억 66.53억 105.98억 객단가 8,000원으로 회원 수에 대비하여 산정 출장식 3.63억 6.65억 10.60억 중급 출장요리회사의 매출을 기준으로 산정 매 출 총 액 114.29억 194.04억 278.72억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출의 총합 회사 매출 총액 179.21억 303.14억 443.76억 Gosesese.com과 Dreamcooking.com의 매출 총액 2) 매출 원가 구분 ON-LINE 맞춤촬영 액세서리 식자재 외식 및 출장식 출판물 원가율 인건비로 산정 70% 85%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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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손익 계획 4) 비용계획 및 투자계획 5)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2000년) 매출액 매출원가 판매관리비 세전이익 이익률
10.62억 5.15억 13.73억 -8.26억 -7.77% 2001년 179.21억 119.69억 48.60억 10.92억 6.09% 2002년 303.14억 188.88억 33.60억 80.66억 26.61% 2003년 443.76억 276.53억 133.63억 30.11% 4) 비용계획 및 투자계획 2000년 비용계획 2000년 투자계획 Open 후(2001년이후) 연간 비용 계획 구분 금 액 내역 금액 구 분 인건비 광고선전비 관리비 등 통신비 조세공과금 6.10억 4.00억 3.11억 0.28억 0.24억 개발인력 인건비 등 쎄쎄쎄 오픈 비용 등 임대료 등 인터넷통신비 등 소모품,잡비 등 장비구입비 D/B구입비 사무실확장 8.41억 1.40억 서버장비 구입 등 각종 사진구입 등 보증금 등 지원비 광고 선전비 12.00억 7.60억 14.00억 총 인력 인건비 등 총 지원비 등 각종 광고선전비 등 총 13.73억 13.81억 33.60억 5)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2000년) 소요 자금 조달 자금 용도 내용 금액 조달 계획 운전자금 매출원가 인건비 광고선전비 각종 지원비 5.15억 6.10억 4.00억 3.63억 자기자금 매출수익 자본유치 7.05억 10.62억 15.02억 18.88억 32.69억 투자자금 장비구입비 D/B 구입비 사무실확장 8.41억 1.40억 13.81억 총 억 총 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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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회사 소개 회사 개요 지나온 길 주 소 홈페이지 전 화 팩 스 설 립 일 대표이사 주거래 은행 결 산 자 본 금
액 면 가 지나온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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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도 경영 및 기술진 형황 대표 이사 경영지원 요리연구팀 요리 Content 사업부 사진 포탈 사업부 지원영업팀
요리지원영업팀 Design팀 Solution팀 DB팀 경영 및 기술진 형황 이름 직책 담당 학력 비고 대표 회사대표 이사 총괄이사 실장 사진팀장 솔루션팀장 팀장 D/B팀장 디자인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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