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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py TASTING -MAN Pac-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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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opy TASTING -MAN Pac-man

2 PACMAN INDEX - 01. 게임컨셉 02. 개발범위 03.게임흐름 04. 개발일정 05. 자체평가

3 방향키만으로 할 수 있는 쉽고 간편한 게임 방식 도트와 평면으로 구성된 팩맨의 그래픽과 특징을 사용
1 Concept 2D 명작 PAC-MAN을 모작 Original Pac-Man 방향키만으로 할 수 있는 쉽고 간편한 게임 방식 도트와 평면으로 구성된 팩맨의 그래픽과 특징을 사용

4 2 Configuration 아닌데… ADSTORE.TISTORY.COM 유령의 숫자 등 난이도 선택 가능
MAIN SCREEN(MENU) 아닌데… 유령의 숫자 등 난이도 선택 가능 아이템 존재여부 선택 가능 ADSTORE.TISTORY.COM

5 2 Configuration 전체적으로 원작과 같은 흐름 ADSTORE.TISTORY.COM 도트를 모두 먹으면 클리어
GAME PROGRESS 도트를 먹어 점수 획득 도트를 모두 먹으면 클리어 아이템으로 이벤트 발생 유령을 잡아먹을 수 있음 유령과 부딪히면 목숨 감소 전체적으로 원작과 같은 흐름 ADSTORE.TISTORY.COM

6 Development Range(Scope)
내용 최소 범위 최대 범위 캐릭터 컨트롤 - wasd를 이용한 한 칸 단위 상하 좌우 움직임 - 벽에 부딪히면 움직이지 않음 - 캐릭터가 벽에 닿지 않는 한 부드러운 움직임 - 특정 구역은 반대편 벽을 향해 나타날 수 있음 - 키보드를 누르는 만큼의 이동 - 미리 제작된 1개의 맵. 난이도별 차이 없음 - 1개 이상의 맵. 난이도에 따른 차이 혹은 스테이지 복수 구성 - 벽간 이동이 가능한 맵 적 AI - 캐릭터를 향해 움직이는 적대 몬스터 1종 다수 - 캐릭터와의 최단거리를 향해 움직임 - 여러 종류의 몬스터, 최대 5마리. - 3가지 종류 이상의 AI Ex) 최단거리, 캐릭터의 앞을 향함, 무작위 등 아이템 - 먹으면 몬스터에 닿아도 죽지 않는 아이템 - 추가 점수를 주는 아이템 추가 - 먹으면 캐릭터에게 변화가 생기며 몬스터를 역으로 없앨 수 있는 아이템 - 클리어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아이템 생성 점수 - 도트를 먹을 때마다 소폭 늘어나는 점수 - 아이템으로 인한 추가점수 - 클리어 시간에 따른 추가점수, 일정 점수에 도달하지 못하면 클리어x - 아이템 별 점수 합산방식이 달라짐 게임 기능 몬스터에게 닿으면 부활. 두 번째에 사망 아이템을 먹었을 시 캐릭터에 변화 게임 클리어 혹은 실패 시 메인화면으로 돌아옴 - 스테이지 혹은 난이도 추가 - 일정시간 도트를 먹지 못할 시 목숨 감소 - 랭킹 저장기능 애니메이션 및 사운드 - 캐릭터의 움직임, 아이템의 색깔 변화 - 캐릭터가 아이템을 먹을 때의 사운드 - 캐릭터 및 몬스터의 애니메이션 - 배경음악 및 아이템의 사운드 추가 ADSTORE.TISTORY.COM

7 Development Range(Scope)
1주 수집 및 맵 구상 - 리소스 수집 - 맵(벽의 위치, 아이템 개수, 아이템 위치 등)을 구상 2주 맵 제작 메뉴 구상 - 맵 제작 - 메뉴화면 제작(시작 전 이미지. 시작버튼만 구현) 3주 캐릭터 이동 - 캐릭터 이동 구현 - 벽/아이템과의 충돌 구현 4주 몬스터 이동 - 몬스터의 이동 구현(AI포함) - 몬스터와 캐릭터의 충돌 구현 5주 주요 오브젝트 및 효과 - 아이템별 효과 구현 및 캐릭터와 몬스터 충돌 특수상황 구현 - 아이템에 따른 캐릭터의 효과 구현(스프라이트 혹은 색상 변화) - 점수 카운트 구현 6주 게임 진행 보완 - 나머지 메인메뉴 구현 - 캐릭터의 목숨, 몬스터의 리젠상황 구현 - 중간점검 빛 보완 7주 UI 및 사운드 최종 - 점수와 아이템 상황, 추가구현 시 시간 등을 표시하는 UI제작 - 캐릭터와 몬스터의 사운드 추가, BGM추가 - 추가구현 8주 게임 종료 및 점검 - 게임 종료화면, 점수합산 등 구현 - 각종 버그 수정 및 점검 ADSTORE.TISTORY.COM

8 4 Evaluation 평가항목 평가 (A:매우잘함 ~ E:매우못함) 게임 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B
Comment 평가항목 평가 (A:매우잘함 ~ E:매우못함) 게임 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B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C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 가능한가? D ADSTORE.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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