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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멀티미디어 저작 이론 김수우 김진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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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플래시란? 플래시의 버전변화 플래시다루기 플래시의 역사 플래시의 특징 플래시 3,4,5의 추가된 기능 메뉴바
File,Edit,View,Insert,Modify,Text,Control,Window Tool Box View,Color,Option 패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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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심볼다루기 애니메이션제작하기 홈페이지의 제작과정 그래픽심볼 버튼심볼 무비클립 타임라인 프레임과 키프레임 레이어 트위닝
모션트위닝,쉐이프트위닝 홈페이지의 제작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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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란? 플래시의 역사 FutureWave Software사의 FutureSplash Animator
리얼플래시 플래시2 플래시3 & 플래시 제너레이터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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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란? 플래시의 특징 빠르다 화려하다 다양한 상호작용 배우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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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버전변화 플래시3의 추가된 기능 정교해진 애니메이션 구현 향상된 상호작용 쉬운 사용법 Aftershock추가
무비 미리 시험해보기 PNG지원 프리핸드 지원강화 독립 실행 파일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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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버전변화 플래시4의 추가된 기능 인터페이스 개선 MP3지원 출판기능이 내부의 메뉴로 포함 그리기 도구상자의 변화
안전한 색 지원 타임라인의 개선 액션명령어 추가 라이브러리 윈도우 개선 인스펙터창 흐리기 기능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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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버전변화 플래시5의 추가된 기능 패널을 이용한 인터페이스 추가된 툴 단축키의 설정 심벌 라이브러리를 공유 스마트 클립
타임라인의 개선 액션스크립트의 개선 무비 익스플로러의 추가 MP3파일의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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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다루기 플래시 작업 순서 1.기획의도 2.자료 수집 3.이미지 작업 4.애니메이션 5.사운드 삽입 6.액션 집어넣기
7.무비 만들어 내기 8.드림위버에서 HTML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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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다루기 메뉴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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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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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 Ed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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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 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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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 Inse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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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 Modif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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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 T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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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 Contr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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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 Win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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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 Hel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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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ol b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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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ol box 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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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ol box Col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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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ol box Op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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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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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볼다루기 심볼이란? 심볼의 특징과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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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볼다루기 그래픽심볼 정지이미지로 사용 타임라인을 통해 애니메이션 가능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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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볼다루기 버튼심볼 네개의 프레임 상호작용부여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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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볼다루기 무비클립 완벽한 상호작용 사운드추가, 다른 무비 클립 포함 가능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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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제작하기 타임라인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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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제작하기 프레임 키프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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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제작하기 레이어 -오브젝트 숫자만큼 레이어 필요 -심볼별로 분리시켜 레이어에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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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제작하기 트위닝 모션트위닝 -심볼로 전환된 오브젝트에서만 적용
이펙트효과주기,크기,이동,회전이 변화 하는 애니메이션을 줄 때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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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제작하기 트위닝 쉐이프트위닝 -오브젝트에는 적용되지 않음 -모핑효과로 원래 오프젝트 모양변화시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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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제작과정 1.무비의 환경 설정 2.개체를 제작하고 심벌로 등록하기 3.애니메이션 설정을 통한 플래시 무비 의 완성
3.애니메이션 설정을 통한 플래시 무비 의 완성 4.publising-쇽웨이브파일과 HTML문서의 제작 5.FT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웹 서버에 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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