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presentation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
Model 5-1
2
참고 = Seize : 공용 Queue 사용 가능
3
Entity
4
Queue 대기행렬 공유 대기행렬 우선순위 규칙: Sales Call Priority 속성값이 작은 개체부터 우선적으로 처리
5
Resource
6
Variable
7
Expression
8
Storage
9
4.Create 5.Record 6.Decide 7.Seize 8.Assign 9.Store 10.Delay 11.Unstore 6.Record 6.Dispose 13.Assign 14.Store 15.Delay 16.Unstore 1.Create 2.Assign 3.Dispose 12.Decide 18.Process 17.Decide 19.Process 20.Process 30.Release 31.Assign 32.Record 33.Dispose 21.Assign 22.Process 23.Assign 24.Delay 25.Decide 26.Assign 27.Seize 28.Delay 29.Release
10
1. Create Arrival Cutoff 개체는 600분에 처음으로 도착 Arrival Cutoff 개체는 단 1개만 도착
11
2. Assign MaxCalls = 1 더 이상 Incoming Call을 생성하지 않게 함
CallsPerArrival = 0 전화가 600 시간 이후에 도착하는 것을 방지 (1번 Create 모듈에서 이용 : Entities per Arrival)
12
3. Dispose
13
4. Create 시작값 : CallsPerArrival(1), MaxCalls(999999)
14
5. Record
15
6. Decide, Record, Dispose Resource Usage NR : Current Number Busy
MR : Current Number Scheduled 의미 : Trunk Line 자원의 현재 사용량이 Trunk Line 자원의 전체 가용량보다 작은 경우.
16
7. Seize 자원을 사용할 수 없을 때 대기할 Queue
17
8. Assign Total WIP = Total WIP + 1 Total WIP 변수 값을 하나 증가
18
9. Store Store for Initial Recording Delay
Initial Recording Delay Storage
19
10. Delay 일양분포 : 최소값(0.1분), 최대값(0.6분)
20
Unstore from Initial Recording Delay
21
12. Decide 76% : 첫번째 가지로 분기 16% : 두번째 가지로 분기
100% - 76% - 16% = 8% : 마지막 가지로 분기
22
13. Assign
23
14. Store Store for Tech Call Recording Delay
Tech Call Recording Delay Storage
24
15. Delay
25
16. Unstore Unstore from Tech Call Recording Delay
26
17. Decide 25% : 첫번째 가지로 분기 34% : 두번째 가지로 분기
100% - 25% - 34% = 41% : 마지막 가지로 분기
27
18. Process
28
19. Process
29
20. Process
30
21. Assign
31
22. Process
32
23. Assign
33
24. Delay Block (Store-Delay-Unstore를 한꺼번에 표현)
34
25. Decide
35
26. Assign Order Status Call의 Sales Call Priority = 1 Order Status Call의 우선순위를 낮추는 결과를 초래 Sales Call의 Sales Call Priority는 정의되지 않았으므로 자동으로 0값을 가짐 낮은 Sales Call Priority 속성값을 가진 개체를 우선적으로 처리하므로 Sales Call이 Order Status Call 보다 우선적으로 처리됨 Queue 모듈 참조
36
27. Seize Order Status Call Seizes Sales Person Sales Call 처리 프로세스 모듈과
37
Delay for Order Status Conversation With Sales Person
38
29. Release
39
30. Release 전화회선 하나를 반납
40
31. Assign 시스템 안의 WIP을 하나 줄임 Total WIP = Total WIP - 1
41
32. Record
42
33. Dispose
43
Animation Storage
44
Animation-Storage(Animate Transfer Toolbar)
45
Animation-Queue Process Product Type 1 Tech Call.Queue
46
Animation-Plot 사용중인 전화 회선수를 표시
47
Animation-Plot
48
Animation-Resource
49
Animation-Resource
50
Animation-Resource
51
Animation-Resource
52
Animation-Variable Process Product Type 1 Tech Call.WIP
NR(Sales) + NQ(Process Sales Call.Queue) (주문상태문의에서 판매로 넘어온 Call을 포함하기 위해)
53
Run-Setup 현재시간이 600분보다 크고 Total WIP이 0인 경우,
여기서 Total WIP이 0인 경우는 생성된 모든 Call이 서비스를 마쳤다는 의미임 시스템 안에 Call이 하나도 없음 모든 Call을 처리
54
Results 종료 시 WIP이 모두 0임을 확인
55
Results
57
Model 5-4
58
판매 논리 조달 논리
59
Variables Inventory Level Little s
60
Variables Total Ordering Cost Big S Setup Cost 초기값이 없으면 0
61
Variables Incremental Cost Unit Holding Cost Unit Shortage Cost
Days to Run
62
Expressions Demand Size Interdemand Time
DISC(0.167, 1, 0.5, 2, 0.833, 3, 1.0, 4) EXPO(0.1) [Demand Size의 확률분포 정의] 1개일 확률 = 0.167 2개일 확률 = = 0.333 3개일 확률 = = 0.333 4개일 확률 = 1.0 – = 0.167
63
Expressions Evaluation Interval Delivery Lag UNIF(0.5, 1.0)
64
Attribute Order Quantity
65
Entities Customer Inventory Evaluator
66
Project Widgets by Bucky
67
Replicates Days to Run
68
DStats Unit Holding Cost * MX(Inventory Level, 0)
Unit Shortage Cost * MX(-Inventory Level, 0)
69
Outputs 평균주문비용 평균재고유지비용 OVALUE(Avg Ordering Cost) + DAVG(Holding Cost) + DAVG(Shortage Cost) 평균품절비용 가장 최근 값을 반환 평균값을 반환 Total Ordering Cost / Days to Run
70
1. Create Interdemand Time Customer
71
2. Assign 재고량이 수요량만큼 작아짐 Inventory Level Inventory Level – Demand Size
72
3. Dispose
73
4. Create Inventory Evaluator Evaluation Interval
74
Inventory Level < Little s
5. Branch, Dispose
75
6. Assign Order Quantity Big S - Inventory Level Total Ordering Cost
Total Ordering Cost + Setup Cost + Incremental Cost * Order Quantity
76
7. Delay Delivery Lag
77
8. Assign Inventory Level Inventory Level + Order Quantity
재고량이 주문량만큼 많아짐 Inventory Level Inventory Level + Order Quantity
78
9. Dispose
79
Animation Level
80
Animation-Level
81
Animation-Plot MX(Inventory Level, 0) MN(Inventory Level, 0)
82
Animation-Plot
83
Results
84
Results 일일 평균 재고유지비용 일일 평균 품절비용 일일 평균 총 운영비용 일일 평균 주문비용
85
Optimization - OptQuest
86
Optimization - OptQuest
조절 가능 변수 선택
87
Optimization - OptQuest
하한값 추천값 최대값
88
Optimization - OptQuest
하한값 추천값 최대값
89
Optimization - OptQuest
출력 변수 선택
90
Optimization - OptQuest
실행 목적식 설정 [Avg Total Cost] 최소화
91
Optimization - OptQuest
최적값 목적식 값이 줄어드는 과정 표시
92
Optimization - OptQuest
최적값
Similar present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