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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me & celebrity 3학기 과정자 : Kim Hong ch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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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entation on theme: "Fame & celebrity 3학기 과정자 : Kim Hong chan."— Presentation transcript:

1 Fame & celebrity 3학기 과정자 : Kim Hong chan

2 Fame & celebrity ( 명성과 유명 인사 )
15세기와 16세기에 신성한 이미지를 종이위에 새겨준 판화나 목판화처럼 사진은 새로운 숭배 대상을 휴대할 수 있고 가격도 적당한 하나의 도구였다. 각각의 새로운 통신 수단들이 나서고 뉴스와 오락 분배에 있어 모든 변화가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의 저장량을 늘려줌으로써, 유명한 사람들의 명성이 증가했고 유명인사의 수도 그것과 함께 증가했다. 마침내 새로운 미디어가 명성에 있어서는 없어서는 안 되게 되었다. 유명한 사람들의 사진들은 낱개, 또는 만들어놓은 모음집으로 팔렸다. 1850년 Mathew Brady의 유명한 미국인들의 갤러리는 다게레오타입( 은판사진술 ) 이후 석판화로 이슈가 되었다. 1854년 인물 사진작가 André-Adolphe-Edgène Disdéri 에 의해 특허된 명함판 사진이다. 명함 사이즈의 카드에 초상화를 넣는다는 생각이 1851년 발생했다. 3년 후에야 비로소 Disdéri가 콜로디온으로 코팅된 유리판을 동시에 또는 연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10개의 직사각형으로 나눈 후 조각조각 잘라서 사진이 있는 명함을 기술적이고 경제적인 실존 물로 만들었다 - 사진가 Nadar는 나폴레옹 3세가 1859년 그의 군대를 이탈리아로 이끄는 동안 Disdéri studio에 머물렀고 그 것 때문에 유행이 시작되었다. 그의 가족들의 초상화를 찍었다. 그리고 명함판사진은 1859년 인기가 껑충 뛰어올랐다. - 비록 명함판 사진이 상류층 사이에서 시작되었을지라도 명함판 사진의 발명은 사진의 실제 민주화와 그것으로의 접근을 가져왔다. - 영국에서 명함판 사진의 열풍은 J.E.Mayall이 14장의 빅토리아와 그녀의 가족사진들을 담은 “왕실 앨범”을 출간한 1860년에 시작되었다. 적어도 6만 셋트가 영국과 식민지에서 팔렸다고 전해진다.

3 - 처음에 명함판 사진은 명함을 사용했던 귀족들의 장남감 이었다. 그러나 점차적으로 그것의 인기는 하위 계급으로 내려왔다
- 처음에 명함판 사진은 명함을 사용했던 귀족들의 장남감 이었다. 그러나 점차적으로 그것의 인기는 하위 계급으로 내려왔다. 명함판 사진은 대게 전신이 다 보이는 귀족적 형태의 사진이었다. - 명함판사진은 또한 업적을 가진 새로운 귀족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1860년대 초반에서 중반까지 미국에서 Anthony and Company는 매일 3600장의 유명인들의 명함판사진을 생산했다. 명함판사진 사진가들은 유명 인사들의 인물사진을 판매의 믿을 수 있는 근원으로 여겼고 그들은 그 사진들을 “확실한 카드(sure cards)”라고 말했다. 오늘날 야구 카드들이 가장 근접한 동일 품일 것이다. 명함판 사진은 또한 가족들에게 눈에 보이는 그들의 역사와 족보들을 제공함으로써 영향을 주었다. 전통적인 가족은 산업혁명의 압력과 중산층 계급의 합병의 영향 하에 변해갔고, 그것은 집 밖의 노동자의 중심에까지 옮겨왔다. 어떤 개인적인 접촉은 사진으로 얼굴을 보여주는 것과 같이 육체에서 분리된 메시지와 전선을 통해 전해지는 소리로 대체되었다. 청중에 의존하는 직업에서 한 사람의 초상화 판매는 그 혹은 그녀의 수입에 도움이 될 수 있었지만, 대게 최고 수혜자는 사진의 대상이 아닌 사진가였다. 그러나 한 초기 사례에서 초상화 판매가 오직 사진 대상자의 수입을 제공했다. Sojourner Truth가 그녀 자신의 사진을 팔았던 것이다. Truth는 1827년 해방된 문맹 노예였는데 그 후에 보수를 받는 가정부로 일했다. 1843년 그녀는 그녀의 이름을 Sojourner로 바꾸게 한 신으로부터 부름을 받았고(True는 조금 나중에 붙여졌다) 그의 말을 설교 하도록 했다. 그녀는 1883년 그녀가 죽을 때까지 그렇게 했다. - 처음에 그녀는 그녀의 초상화를 뉴욕에 있는 반 노예제도 기준에 보냈고 그곳은 “고귀한 여성 Sojourner Truth의 카드 사진”이 구매가능하다는 발표를 인쇄했다.(그녀는 명함판 사진 뿐 아니라 약간 더 큰 캐비넷 카드 초상화도 판매했다.)

4 - 그녀의 사진을 소유함으로써 Truth의 후원에의 기여는 짐작컨대 유명인사를 “소유”한다는 평범한 흥분을 넘어서 도덕적 만족의 작은 무게감을 주었다.
- Rachael, Lind, Montez 모두  명함 사진이 발명되기 전 또는 그것이 미국에 발판을 구축하기 이전에 명성을 얻었다. 그들은 종종 충분히 사진을 찍었으나 대분분 그들의 초상화는 석판화 또는 다른 인쇄물이었다. 수천 개의 사진을 만들 수 있던 마술은 여전히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그 마술을 이용할 수 있는 적절한 순간에 직업을 갖기 시작한 여성 그리고 그렇게 하기에 충분히 똑똑한 여자가 Adah Isaacs Menken이었다. 그녀는 1859년 뉴욕에서 배우로 대뷰했고 그해 미국에 명함판사진이 도입되었다. 그 해 그녀는 처음으로 수 백번의 사진을 찍었다. 뜨개를 하며 앉아 있는 소저르너 트루스 Menken의 연기 명성은 Mazeppa에서 남자의 파트에서 주연으로 처음으로 연기한 1861년 초반에 시작되었다. 극적으로 고조되는 단계는 주인공이 옷을 벗고 야생마의 등에서 채찍질 당하고 죽음에 이를 때 발생한다. 이 장면은 원래 살아있는 말과 남자 모조품에 의해 공연되었다. -  Menken은 미국을 여행한 후 1864년에 영국으로 1866년엔 프랑스로 갔다. 그녀는 새로운 사진사를 찾아 한 역할 또는 다른 역할의 사진을 찍었다. 그녀는 사진을 진지하게 여겼고 초상화의 샘플을 친구들에게 보내 의견을 물었다. 수천장의 명함판사진이 무대에 선 9년 동안 만들어졌고 세상에서 가장 사진을 많이 찍은 여자로 불려졌다.

5 Napoleon Sarony ( 1821 – 1896 ) 족장으로서 나다 아삭 멘켄, 뉴욕 조지이스트만 국제 사진 박물관 소장 Alphonse Liebert 알렉산드리아 뒤마 페리의 무릎위에 앉은 아다 아이작 맨켄, 1867년

6 Menken은 대중의 요구를 만들었고 조금 더 직업에 있어 기초를 확립했다
Menken은 대중의 요구를 만들었고 조금 더 직업에 있어 기초를 확립했다. 파리에서 그녀의 명성은 매우 대단해서 가게의 유리창들은 그녀의 사진으로 가득 찼고 면도를 한 신사들은 그녀의 이미지로 장식된 머그컵부터해서 Menken 모자, 코트, 칼라, 스카프, 스카프 핀 심지어는 판타롱 바지까지 입었다. -  Dumas은 셔츠소매를 입고 Menken은 그의 무릎에 앉은 채 그들은 함께 사진을 찍었다. 다른 사진에서 그녀가 그에게 가까이 기대 그녀의 손을 그의 가슴에 올려놓고 손을 그녀의 허리에 두었다. - 사진들을 그의 창문에 붙여놓고 판매를 했다. 그 작은 종이 조각들이 몇 년 동안 파리에서 가장 뜨거운 스캔들에 불을 붙였다. 심지어 오래 결혼생활을 하고 있는 부부들도 어떤 장소에서는 손도 잡지 않았고 Menken과 Dumas과 같은 선정적인 자세로 그들을 기록에 남기지 않았고 그런 사진들은 사적으로 간직되었었다. 물론 Menken과 Dumas은 결혼한 사이가 아니였다. Dumas는 Liébert는 아무런 권한이 없다고 주장하며 그 스캔들을 계속 존속하게 했고 그를 법정까지 데리고 갔다. Dumas가 판매를 허가했다고 인정해야만했기 때문에 패했다. 험담이 다시 돌 것을 확신했기 때문에 그는 항소했다. 결국 사진의 배포에 대한 법적 판결에서 승리했다. Menken은 동성애에 대한 끊임없는 소문에 대응하기 위해 연애 상대자를 친구들에게 분명히 자랑하는 Swinburne를 정말로 좋아했다. 그들은 1867년 후반과 1868년 초반에 함께 포즈를 취했고 그들의 친구들에게 인쇄물을 보냈다. 사진이 나타내는 사람들을 위해 그것은 오히려 바보 같고 지루한 선방이다. - Menken의 시대에 의해 사진은 명성에 있어 필수가 되었고 또 그렇게 남을것이다. 그녀의 경력이 사진이 두 개의 날을 가진 칼이라는 것을 입증했다. 그녀의 사진이 Menken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돈을 받는 여배우였다. - 1884년 많은 칭송을 받은 영국 여배우 Mrs. Madge Kendal은 극장의 광고 “매니아”들을 맹렬히 비난했고 사진을 이 재수 없는 추세의 덜 떨어지는 요소라고 비난했다.

7 870년대 설치된 New York Tribune의 고속 인쇄는 한 시간에 18000장의 신문을 인쇄할 수 있었다
카메라의 남의 사생활을 캐묻는 눈은 피하기엔 너무 어려웠다. 이미 1880년에 Garfield 대통령이 그들의 사생활을 보장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서 그의 가족과 아이들의 사진을 금지시켰다. 사진은 새롭고 급속히 퍼지는 저널리즘의 주 협력자였다. 유명인사의 확립과 보급에 매우 많은 기여를 한 매체는 오히려 명성이 있지 않은 사람에게 명성을 부여할 수 있는 능력이 꽤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  1880년대 일반 대중을 위한 카메라들이 디자인 되었는데 너무 이목을 끌지 못해 그것들은 “형사 카메라”로서 광고되었다. NASA에 의해 공개된 UFO의 사진이 타블로이드 신문에서 보는 같은 사진보다 더 특별한 반응을 이끌어 냈다. 사진은 특별나게 애매모호한 의미를 가진 특별나게 불안정한 기록이다. - 타임즈가 사진으로 인한 사생활 침해를 “잔인한 일”로서 고발했고 만약 판사가 그것들에 관한 아무런 법 조항이 없다고 말했다면 사람들은 법을 제정하기 위해 준비할 것이라고 단언했다. Miss Roberson의 고소를 부정했던 판사 중 한명이 나중에 개인의 권리를 옹호하는 신문에 확실한 아이러니가 있다고 썼다. - 사생활을 매우 위협하는 사진은 법에서 변화를 야기했다. 그러나 여전히 사생활은 정의하기 힘든 상태로 남아있고 종종 카메라로부터 보호받지 못한다. 신뢰성을 잃지 않고 인터뷰에서 “노 코멘트”라고 말 한 것은 가능하다. 그러나 발전해가는 사진가로부터 개인의 얼굴을 가리는 것은 실제로 사진의 결과가 사기꾼의 완벽한 이미지로 될 것이라는 것을 보증한다. - 작은 카메라와 빠른 인쇄가 명성을 주요 상업 기회로 만든 것처럼 또 다른 기술적 움직임(1895년에 일어난 영화의 발명)이 스타들을 유명인사로 만들었다.

8 그것은 어느날 밤 일어난 멋진 클래식 기능. 클락 케이블과 클로뎃 1934년 개인 즐거움에 가득한 클락 케이블과 노마 쉬어러, 1939년 Frank Powolney 가 세계수영복 대회에서 멋진 다리를 촬영한 예뿐 게이블

9 영화 이전에 인기 있는 출판물은 주로 사업과 정치적 지도자들에게 집중되었었으나 영화가 그것을 바꾸었다
영화 이전에 인기 있는 출판물은 주로 사업과 정치적 지도자들에게 집중되었었으나 영화가 그것을 바꾸었다. 그 변화는 커다란 움직임의 증상을 보였다. 처음 반세기 동안 스타덤의 성장, 특히 영화스타덤과 부와 권위의 스타덤은 생산에서 소비문화로의 움집을 반영했다. - 스타덤의 잠재력에 대한 마케팅이 심지어 영화제작자들의 상상을 앞질렀다. photoplay라고 적절하게 잘 불리었던 첫 번째 예능 잡지는“영화계의 위대한 사람들과 거의 위대한 사람들에 관한 사실과 가까운 것들”이다. - 1934년 작인 It Happened One Night은 Gable의 첫 번째 코메디였다.  그가 정신 없이 날뛴 후 징계조치로서 영화를 위해 그를 콜럼비아에 보냈다.  코믹 역할에 관해 긴장된 Gable은 처음엔 역을 맡길 꺼렸으나 영화가 그를 스타계에 오르게 하고 그가 유일하게 가져본 Oscar상을 받게 했다. (그 영화는 여우주연상, 사진상, 감독상과 각본상을 받았다. - 천개의 배를 진수시키고 고대 트로이의 매우 높은 탑을 태워버린 이전 챔피온의 기록은 현재 분쟁의 여자마법사 또는 그녀의 홍보담당이 표현한 Pin-Up Girl 인 Miss Betty Grable에 의해 세워진 기록과 비교할 때 꽤 시시하다. 한 달에 5 만명의 군인들이 그녀의 사진을 위해 편지를 썼다.”라고 1943년 6월 26일 뉴욕사람들의 “Talk of the Town"이 말했다. - 핀업(핀으로 벽에 붙이는 사진)은 그녀를 더 유명하게 만들었고 연예광고의 리그전에서 사진과 영화는 인기단계를 끝없이 추격했다. 1944년 Twentieth-Century Fox는 그 사진을 작품명과 동일한 이름의 스타를 주연시키는 Pin-Up Girl이라는 영화를 만들기 위한 핑계거리로 사용했다. - 핀업은 1930년대 인기를 끌었으나 제2차 세계대전 동안  전쟁에서 군사가 착용하는 여자스카프처럼 외로운 군인을 위한 일종의 자극을 주는 힘  이였다. - Grable의 사진은 전쟁 노력과도 관련이 있었다. 1943년 10월 현대 영화는 사진의  발행을 Grable의 사진을 꼭 잡고 죽은 군인의 이야기를 광고함으로써 촉구했다.  Grable의 영화가 개봉을 할때 마다 신문과 청중 모두 핀업 걸로서 그녀에게 집중했다.

10 그녀의 나일론 스타킹은 1943년 전쟁채권에서 4만 달러에 경매되었고 그녀의 다리는 바로 뒤에 Graunam's Chinese 극장 보도에 새겨졌다. 뉴요커들은 한때 오락을 “미키마우스의 모험과 Betty Grable의 다리”라고 정의했었다. 그 당시 다리는 핀업이 잘 알려진 대부분의 이유처럼 성적 흥미의 집중 점이었다. Grable은 핀업 인기의 유리함을 가졌다. 1930년대 후반 그녀가 여학생의 역할을 전문적으로 했을 때 그녀는 그 어떤 스타들보다 더 많은 팬레터를 대학 남학생들로부터 받았다.  수영복을 입은 다리가 긴 Grable의 이미지는 사실 지하철 배수구의 쇠창살위에 그녀가 서있을 때 치마가 넓적다리까지 날려올라가는 Marilyn Monroe의 다리 이미지로 대체되었다. Monroe는 Grable보다 관객들에게 치마가 원래 무엇을 가리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기에 더 외설적이었다. - Monroe의 공공연한 섹시함과 취약성은 성적인 관습이 수위를 느슨하게 해줌으로써 Grable의 건전하고 솔직담백하며 옆집 소녀 같은 매력을 대체했다. (1953년 플레이보이 잡지가 만들어졌다. 매튜 짐머만 ( 1909 – 1965 ) 7년간 영화 주인공으로 욕망에 불타는 마르린 몬로

11 20세기 예술가중 첫 번째 슈퍼스타는 피카소였다. 그의 명성은 사진에 의해 만들어지진 않았지만 강화되었다.
Griffith가 예견할 수 없었던 것은 스틸사진과 영화의 조합이 신화적인 위상을 성취한 첫 번째 미국 예술가 Jackson Pollock의 전설의 형성에 도움이 되었다는 것이다. 20세기 예술가중 첫 번째 슈퍼스타는 피카소였다. 그의 명성은 사진에 의해 만들어지진 않았지만 강화되었다. 1949년 8월 8일 박물관들이 Pollock에 관해 흥미를 갖고 그가 파리에서 전시회를 갖기로 되어있었을 때 Life지는 그를 “Jackson Pollock : 그가 미국에서 살아있는 가장 위대한 화가일까?” 라는 제목의 기사에 올렸다. 삽화설명에 의하면 Pollock의 스튜디오가 훨씬 길지 않았기 때문에 그 상태에서 멈췄다. 다른 페이지에는 또 다른 사진작가가 그가 캔버스에 “침 흘릴 정도로 매력적인”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보이게 했고 질감을 위해 모래를 추가했다. -  그 사진들은 거의 Pollock의 기술 그 자체만큼이나 미술 역사에 있어서 새로웠다. 비록 19세기 이후로 사진작가들이 예술가들의 인물사진을 만들어왔다 Arnold Newman ( born 1918 ) Life지에 게제된 겉 표지 잭슨 뉴만 ( 1949 )

12 예술 역사가 Barbara rose는 Namuth의 사진과 영화의 효과에 관해 상세히 썼다
예술 역사가 Barbara rose는 Namuth의 사진과 영화의 효과에 관해 상세히 썼다. 미국 대중들은 전쟁시대의 영웅들을 대체할 영웅을 필요로 한다고 주장하며 그녀는 “Namuth의 행동하는 예술가의 독특한 다큐멘터리 기록을 통해 대중은 문화의 영웅을 위해 욕구를 충족시킨 예술가의 새로운 개념을 조작했다.”라고 썼다. Life는 1949년 Newman의 사진을 되풀이 하고 그의 스타일이 “젊은 미국 화가들의 전 세대를 뒤숭숭하게했다”라고 인정하며 “반역적인 예술가의 비극적 죽음”이라는 제목의 이야기를 발행했다. 그의 사망기사가 전 세계 신문의 일면을 장식했다. - Namuth의 사진은 그의 기술과 인격의 신화를 먹여살렸다. 1951년 몇몇의 사진들이 한정판으로 Portfolio 잡지와 Artnews에 실렸다. 1952년 비평가 Harold Rosenberg는 삽화를 넣지 않고 널리 읽히고 논란의 여지가 많은 사설 “미국의 액션 화가”를 썼다. 그리고 그것은 추상적 표현주의라는 새로운 용어를 만들었다. Hans Namuth ( ) 잭슨 폴락은 화가로서 자신의 독특한세계를 만드는 작업

13 -  Namuth가 영화를 끝냈던 그날 밤 Pollock은 2년만에 처음으로 술에 취했고 곧 그가 죽을 때까지 지속되었던 창조적인 몰락으로 끌려 들어갔다.
Pollock의 죽음 후 많은 청중이 그에게 이의를 제기했던 그때 그의 신화는  예술세계에서 많은 힘을 잃었다. Namuth의 사진들은 지금 다소 폭넓은 대중적이있다. Evergreen Review는 1957년에 Life는 1959년에 약간의 사진들을 출간했고 1960년 Pollock에 관해 출판된 책은 많은 사진들을 갖고 있었다. 1960년대 까지 그 사진들은 인도까지 멀리 알려졌다. 사진은 새로운 행동양식을 조종했다. 19세기 남성과 여성들은 닮음을 강조하기 위해 머리를 꽂꽂히 세우고 똑바로 앉고 고정된 시선을 유지하는 것을 배웠다. Kodak이후 가족 행사는 모든 사람이 영원히 지속되는 즐거움을 가정하는 단체사진인 새로운 의식을 수용했다.  카메라는 유명한 사람들의 특별히 엄격한 주인이 되었다. 거의 전세계에서 강렬히 즐기고 싶어 하는 명성은 높은 유지비용을 요구한다. 행동과 외모는 보도할 가치가 있어야 했고 언제나 카메라로 찍힐 가치가 있어야 했다. 왜냐하면 평범한 작은 실수로 1/15초에 치명적이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 사진은 젊음과 아름다움, 그리고 대중화에 대한 잔인한 협정이다. 가수이자 배우였던 Lainie Kazan은 1986년 TV인터뷰에서 보정된 자신의 사진과 초상화에 부응하기에  힘들어서 7년간 집 밖으로 나가지 않았다고 했다.

14 랭 도로시아가 립포, 캘리포니아 농장에서 : 이주 어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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