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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berschool24 B2B사업제안서 Kcs corporation Tel : Fax: 1 COPYRIGHT©KSC CORPORATION ALLRIGHT RESERVED

2 목 차 2 회사소개 3~5p 1.회사개요 3p 2.회사연역 4p 3.조직구성 5p 제안배경 6~11p 경영방침 12~13p
목 차 회사소개 3~5p 1.회사개요 3p 2.회사연역 4p 3.조직구성 5p 제안배경 6~11p 경영방침 12~13p 컨텐츠 ~18p 회원현황 19p 매출계획 20~21p 시스템 사양및 개발환경 22p 컨텐츠 제휴 24~26p 2

3 KCS CORPORATION ( CYBERSCHOOL24 )
회사소개 회사명 주식회사 케이 씨 에스 영문명 KCS CORPORATION ( CYBERSCHOOL24 ) 본사 소재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명호 B/D 4F Telephone : Facsimile : 설립일 1994년 11월 자본금 6억 대표이사 방부광 사업내용 인터넷 정보제공 교육 컨텐츠 개발 판매 등록번호 회사개요 3

4 회사소개 회사연혁 4 도약기 2000. 7 교보생명㈜, 한국통신하이텔㈜ 사이버 과외 전략적제휴
교보생명㈜, 한국통신하이텔㈜ 사이버 과외 전략적제휴 중앙교육사㈜ 학습컨텐츠 제휴 에이엔에스㈜ 제휴 아리수㈜제휴 (화상체팅,게임) 회사 상호 변경 - 주식회사 KCS 본사 서울 이전 회사소개 회사연혁 성장기 cyberschool24 전국지사 운영 (전체지사 23개) 주) PC Telecom 한샘교육설립 멀티미티어,인터넷 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자체 웹서브 구축 부설 cyberschool24 연구소 설립 인터넷 뇌파학습기 개발 (BM특허 출원중) 정보통신 정보화 촉진자금 사업자 선정 : 2억 8백만원 (사업명 : 멀티 미디어-인터넷 교육시스템개발) 인터넷 뇌파학습기 정보통신부 신 기술 사업인정 설립기 대성상사 설립 EBS서울교육 NHK 일본어 및 샘동이 폰학습 운영 Cyberschool24 국내 최초 사업개시 4

5 조직구성표 회사소개 조직구성 CEO 교육 사업부 정보기술자격증본부 컨텐츠 개발팀 전략 기획팀 마케팅 사업팀 솔루션 사업팀 5

6 제안배경 시장의변천 6 1970 년대 ▌ 학원중심 ≫ 중.고생 대상 입시교육 ▌ 개인과외 1980 년대 ▌ 학습지 중심
≫ 중.고생 -> 초등학생 1990 년대 ▌ 학원교육시장 확대 ▌ 개인과외, 학습지 시장 확대 ▌ 유아 교육시장 팽창 ▌ 성인대상 평생교육 시장 팽창 ▌ IT교육확대 2000 년대 ▌ Online 교육시장의 개화 ≫ Online과 Offline 포괄 종합교육서비스 ▌ 평생교육 및 특화된 교육시장(IT, 재교육) 과외금지조치 과외금지해제 IT혁명 과외금지위헌판결 6

7 제안배경 변화의필요성 7 거시적관점 ▌ 양적성장에서 질적성장의 산업화 ▌ 산업장벽의 극복 및 네트워크 시대
▌ 기업에 대한 정부의 정보통신 관심 ▌ 정보화의 시대 변화의필요성 미시적관점 ▌ 기업환경개선욕구의 확산 ▌ 다운사이징 & 아웃소싱 및 컨소시엄을 통한 기업의 전문가치 확보가 경쟁력 사업영역관점 ▌ 인터넷 비즈니스의 확산 ▌ 교육의 관점 ≫ 네트워크의 극대화 ≫ 사교육시장의 법적인 제재완화 마케팅관점 ▌ 종합적 마케팅채널의 등장 ≫ 인터넷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 원투원 마케팅(온라인 마케팅) 7

8 제안배경 변화의필요성 8 고객관점 ▌ 인터넷 이용인구의 확산 ▌ 저렴한 비용을 통한 교육기회의 증대
▌ Anywhere, Anytime 교육기회 확산 변화의필요성 상품관점 ▌ 디지털 상품의 시대 ▌ 가상상품의 시대 서비스관점 ▌ 다양화된 고객서비스 욕구 ▌ 기업의 브랜드가 곧 경쟁 기술관점 ▌ Communication 기술의 Visual 화 ▌ 인터렉티브 기술에 대한 욕구 8

9 제안배경 변화의필요성 9 전체 교육시장 규모 ▌ 전체교육시장 : 59조 8천억원 ▌ 공교육 : 30조 5천억원
▌ 사교육 : 29조원 ( 총 교육시장의 48% ) ▌ 년도별 시장규모 ≫ 1970년 억원 ≫ 1980년 - 1조 8천억원 ≫ 1998년 - 29조 4천억원 변화의필요성 온라인 교육시장 ▌ 1999년 - 교육서비스 6200억, 컨텐츠 2050억 ▌ 2000년 - 교육서비스 6700억, 컨텐츠 3044억 ▌ 2001년 - 교육서비스 7500억, 컨텐츠 4500억(예상) ▌ 2002년 - 교육서비스 8600억, 컨텐츠 6660억(예상) ( 한국교육개발원) 온라인교육 사업전망 ▌ 2000년 헌법재판소 과외금지 위헌 판결로 인한 사교육시장 급속확대 예상 ▌ 세계최고 수준의 인터넷 인프라 구축 공교육정보화 완결로 급속확대 예상 ▌ 인터넷 보급확산과 사용환경 인프라 구축 ▌ 교육 환경 변화에 따른 온라인 교육시장 주류 담당 ▌ 정부의 교육개선 방향과 일치 ▌ 멀티미디어 학습 완벽 구현 9

10 제안배경 변화의필요성 10 ▌ 온라인교육 사업 현안 진단
인터넷 유료화 정착의 일등 공신으로 꼽혔던 온라인 교육이 수익창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은 수준 낮은 콘텐츠의 양산 때문인 것으로 지적됐다. 교육업계 CEO들은 디지털타임스가 지난 11일 주관한 온라인 교육업계 대표 좌담회에서 "온라인 교육시장은 콘텐츠의 질이 관건이지만 시장진입 장벽이 낮아 수준 낮은 콘텐츠가 난립했다"며 "이 위기를 극복하려면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해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고 지속적인 구매를 유발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명신 윈글리시닷컴 사장은 "우리 회사가 3년 이상 공을 들여 개발한 교재가 기존 오프라인 영어교육기관과 경쟁할 수 있는 비결"이라며 "면대면 교육이 중요하긴 하지만 온라인 교육은 학습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기술적 지원만 된다면 오프라인 학원과 충분히 경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형세 테크빌닷컴 사장도 "온라인 교육은 채널확보와 인지도 제고가 중요하지만 기존 교육업체에 비해 지명도가 떨어지는 게 사실"이라며 "결국 온라인 콘텐츠의 질을 높이는 것이 경쟁력을 갖추는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제안배경 변화의필요성 10

11 제안배경 변화의필요성 11 분석 결과 요구되는 강조점 ▌ 더 높은 수준의 강의
▌ 주제별, 분야별 학생의 눈높이와 수요에 맞춘 다양한 동영상 컨텐츠 ▌ 온라인 테스트를 통한 학생 성적 관리 ▌ 전국 지사망에 의한 직접적이고 조직적인 학생 관리 ▌ 강남의 8학군 이라는 브랜드 파워 ▌ 최소한의 오프라인 시장 ▌ 최고의 온라인 강의를 위한 고화질 동영상 압축 기술 변화의필요성 앞에 비춰본 내용에 의하면 더 나은 컨텐츠와 피드백이 절실히 필요한게 교육 시장의 현실이다. 이에 우리는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해 업무협정을 제안하는 바이다 11

12 지금까지는 TV 및 언론 인쇄출판 매체가 지식과 정보를 제공했다면 앞으로는 인터넷이 그 역할을 대체 할 것이다
지금까지는 TV 및 언론 인쇄출판 매체가 지식과 정보를 제공했다면 앞으로는 인터넷이 그 역할을 대체 할 것이다. 지식 정보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뉴미디어 산업의 핵심인 인터넷이다. CYBERSCHOOL24는 기존의 참고서 형식의 일 방향 교육을 탈피하고 디지털 인터넷 교육으로 도약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96년 설립되었다. PC통신을 통한 초.중.고 전과목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터넷 사업본부를 발족하여 99년부터 인터넷 자체 프로그램 개발 및 소프트웨어 아웃소싱으로 완벽한 인터넷 교육환경을 마련 하기 위한 인적 물적 역량을 집중하고있다. 지금까지 인터넷 비즈니스는 1세대 격인 PC통신 순수 인터넷 기업들이 선도하여왔다. 사실 이들의 노력에 힘입어 인터넷을 바탕으로 한 시장이 팽창하였다. CYBERSCHOOL24 는 PC통신 및 인터넷 교육사업을 통한 노하우와 다양한 컨텐츠 개발 및 마케팅 부문에 차별화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인터넷 시대에는 지식정보의 효율적인 수집.제휴.협력을 통한 효율적인 마케팅이 경영의 핵심이다. 이러한 점을 고려한다면 CYBERSCHOOL24 가 가지고있는 충분한 노하우와 마케팅 방법은 어떤 회사와도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나다고 자부한다. CYBERSCHOOL24 가 추구하는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상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으로 현재 오프라인에 바탕을 두지 않고 광고를 통한 (과다한 광고비지출)회원 확보에 사활을 건 다른 회사와는 사정이 다르다. 이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조화되지 않고 온라인에 치중하는 회사의 주식 거품을 보면 쉽게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CYBERSCHOOL24는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문 컴퓨터교육 및 온라인을 통한 학습지도 및 진학지도, 상담을 하므로 공부에 흥미를 더하게 될 것이다. 다음 경영방침 12

13 경영방침 온.오프라인 통합은 학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 주므로 학습과 놀이의 건전한 장이 될 수 있다. CYBERSCHOOL24가 추구하는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은 오프라인 비지니스 지원 후 온라인으로 이행방법과 순수 온라인 비즈니스 방법 및 외부제휴 및 아웃소싱을 통한 사업 확장이다. 온라인 교육은 시간과 비용절감 이상의 효과가 있다 . 반복수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실제 강의실보다 융통성이 있다. 또한 온라인 양방향성 . 그래픽 사진 등 시각적 보조기능 등도 장점으로 꼽힌다. 공간을 초월한 채팅방 형식을 띤 스터디 그룹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인터넷의 양방향성은 또 1대1 교육의 현실화를 의미한다. 한마디로 교육의 생산성을 높여주는 것이다. 그러나 온라인 교육이 학교와 같은 기존 교육시스템을 완전히 대체할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새로운 유통경로는 통상 기존 시스템의 부가적 내지 보완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이다. 온라인 교육은 새롭고 독특한 교육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에서 교육의 미래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것들을 비추어 볼 때 온라인 교육은 고 부가가치 사업이라 할 수 있다. 단지 초기단계에 자본 규모가 크지않은 상태에서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통하여 시장을 선점해 나가는 것이 사업의 승패라 할 수 있다. 어차피 어느 한쪽이 먼저 시장을 선점해 나가면 비슷한 마케팅 방법으로 후발 업체 또한 따라 올 것이다. 하지만 그때는 이미 전체 시스템보완 및 축적. 기술력 모든 것이 이루어 졌으므로 다각적인 새로운 사업을 또한 선점해 갈 수 있다고 생각된다. 이러한 것들을 종합하여 볼 때 양 사의 업무제휴는 가장 현실적이며 효과적인 운영 방침이라 판단한다 13

14 컨텐츠 1.플래쉬캣과 동화상 강의 초,중,고 생 전과목 학습및 일반인 대상 외국어 학습 컨텐츠 사업으로 학생 스스로 예 복습을 통한 충분한 학습과 1:1 교육을 통한 질의 응답학습을 통해 학생스스로 자율학습이 돌 수있도록 하여 기존의 일방적인 지식전달 학습방법의 한계를 극복하고 n세대의 감성과 요구수준에 맞춘 참여형,게임형 학습으로 종합 에듀테인먼트를 지향하고있다.상담과 학습관리를 위해 전문 사이버 티쳐 시스템을 운영하며 학생스스로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대화방,게임방,연예인정보,음악파일,오락,퀴즈 및 다양한 프로그램 및 학습관리,평가 시스템을 도입하여 각 과목별 개인별 점수와 단체별 비교 그래프를 보면서 학습에 성취감을 가지며 교과 과정을 예습위주로 학습하고 부진한 학생은 보충학습,우수한 학생은 심화학습,결손부분은 평가테스트를 하여 완전학습을 보장한다 2.숙제 및 수행평가도우미 초, 중, 고생들의 다양한 지식 욕구와 더불어 숙제 및 수행평가에 대한 실시간 멀티미디어 동영상 데이터로 학생들이 차별화된 학습이 될 수 있도록 한다. 초, 중, 고 학생들의 과제 해결을 위해 복잡한 웹서핑을 거치지 않고도 체계적으로 정리된 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한다. 14

15 컨텐츠 3.아바타. 자료실. 학습도우미 초,중,고 생 들의 숙제 및 수행평가에 도움이 될 정보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함은 물론 학생스스로 참여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통하여 단순한 학습정보제공 보다는 회원상호간의 협동 학습을 통한지식 구성 훈련을 도모한다는 개념이다 학생들 스스로 커뮤니티를 만들어 갈수 있는 환경제공에 초점을 두고있다 또한 이모든것은 학생이 일정 학습 및 성적에 비례하여 사용권한 및 사용시간을 부여하므로 학습을 하지 않고는 근본적으로 이용할 수 없도록 프로그램을 도입하였으므로 이구동성으로 부모님들이 염려하는 바와 같이 학습을 하지않고 게임 및 오락에 전념하는 것을 근본적으로 방지 할 수 있다 4.뇌파학습.이티영어.한자교실 학습준 두뇌의 능력을 최대한 그리고 기억한 내용을 장기간 기억하기 위해서는 심리적 또는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해소 또는 안정되어야만 학습한 내용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 뇌파학습(아이뱁)은 학습전에 사용시 두뇌의 활동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시켜주는데 이는 뇌파의 신경을 조절하여 학습자에게 자연스런 학습적용상태로 유도시켜주는 최첨단 과학적인 방법으로서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한 상테로 학습에 적용할 수있다 시중에 판매하는 두뇌학습기와 동등한 그이상의 효과를 얻을수있으며 회원에게는 무료로 제공한다.그밖에 이티영어 한자 학습등 다양한 컨텐츠로 스스로 폭넓은 공부를 할 수있는 장점이 있다 15

16 컨텐츠 강 의 16

17 컨텐츠 뇌파학습기 17

18 컨텐츠 개발 및 도입계획 18 강남일대의 학원강사 및 원장님들이 직접 강의하는 동영상 강의 광대한 분량의 모의고사 자료 입력
전국적 모의고사와 각종시험 제작 개인 능력별 학습가능한 self-test 문제풀이기능 추가 경시대회 (국어.영어.수학)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와 커뮤니티 (게임.음악.영화/패션.사진등……) 개발 및 도입계획 18

19 회원현황 ● 사이버스쿨24 연도별 회원현황 - 현재 회원수 9,536명 - 교보생명 회원수 3,360 명 19

20 매출계획 지사현황 20 ① 초기에는 서울 경인지역을 중심으로 영업활동 시작 ② 2002년 하반기에는 6대 광역시를 중심
으로 영업 폭을 확대 (부산 경남지역 영업소 설립 완료) ③ 2003년 초반부터는 전국을 대상으로 영업 폭을 대폭확대 ④ 꾸준한 회원 관리로 회원이탈 방지 ⑤ 전국적인 지사 설립으로 회사 매출증대 지사현황 춘천 강릉 서울 본사 부천 원주 송탄 대구 대전 부산 광주 지사현황 20

21 매출계획 ● 월별예상 매출 계획(2003년) 21 월 활동지사 예상유치 회원 수 총금액(단위:원) 비고 12 7 40(280)
190,400,000 상품가 680,000기준 1 20 50(1000) 680,000,000 2 30 50(1980) 1,346,400,000 3 33 60(1980) 4 39 50(1950) 1,326,000,000 5 45 50(2250) 1,530,000,000 6 40(1800) 1,224,000,000 8 9 20(900) 612,000,000 10 30(1350) 918,000,000 11 총 계 14,681,200,000 매출계획 ※1년 회원 기준 예상유치 회원수 = 평균유치 회원수 21

22 시스템사양 및 개발환경 22 Server IIS Backbone 100M Shared Operating System
Window 2000 Server Data Bases MS-SQL Languages ASP Tools Adobe Photoshop, Adobe Illustrator, Macromedia Flash, Macromedia Fireworks, Macromedia Dreamweaver,Flashcat,Nanumi 22

23 Top of Internet education
Cyberschool24.com Kcs corporation 회사 소개 끝 23

24 컨텐츠제휴 24 우리 회사는 현재 온라인 교육 사이트를 운영 중에 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시켜
귀사의 학습지를 활용하여 저희 회원에게 유료판매 및 무료로 배포하고 배포한 학습지를 토대로 화상강의를 제작하려 합니다. Off-line 의 장점과 On-line 장점의 조화로 양 사의 제품활성화 및 매출의 극대화 인터넷 홍보를 통한 학생 및 학부모의 관심 유발 (강남8학군 강사진들과 디딤돌을 부각 시킨다) Kcs온라인 회원과 디딤돌과의 오프라인회원, 즉 잠재적회원에 대한 마케팅으로 상호 상품에 대한 판매 확대 문제 및 여러가지 보충교재의 끊임 없는 자료 업데이트 24

25 컨텐츠제휴 25 귀사와 본사간의 컨소시엄 체결 시 명실상부한 온 오프라인 통합 시스템 구축의 새로운
아이템이 되리라 판단하며 귀사의 여러 제품 판매와 지역대리점 활성화 등등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그에 따른 양 사의 권리와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제시합니다. 1 제품과구성 및 방향 1) 제품구성 흐름과정 KCS : 디딤돌 학습지 진도와 맞추어 동영상강의 및 단원별 문제풀이 작업완료 (강사료 및 강의 툴 등 제작비는 KCS부담) 2) 중.고교 과정 초. 중.고 전학년 5과목 ( 국.영.수.사.과 ) 디 딤 돌 : 기존에 출간하던 학습지 및 문제집 K C S : 학습지 동영상강의 문제풀이강의 작업 강사료 및 강의 툴 원고 제작비용은 KCS 부담 25

26 컨텐츠제휴 26 방 향 Kcs 는 ㈜ 디딤돌의 교재를 바탕으로 동영상 강의를 제작 한다
방 향 Kcs 는 ㈜ 디딤돌의 교재를 바탕으로 동영상 강의를 제작 한다 동영상 강의 후 디딤돌 교재 강의에 대한 강의 파일은 디딤돌 사에 무료로 제공한다 학습지 판매에 관한 안건은 차후에 다루도록 한다 Kcs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판매 상품(학습지)에는 상호 표기를 공동으로 한다 KCS는 디딤돌 제품(학습지 외 )의 사이트 홍보를 한다 컨텐츠제휴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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