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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진 프로젝트 1차 발표 문서 학과 : 게임공학과 학번 : 2006182049 성명 : 박정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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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엔진 프로젝트 1차 발표 문서 학과 : 게임공학과 학번 : 성명 : 박정현

2 - 목차 - 1. 게임 컨셉…………………..…………..………....….……(03)
2. 개발 범위..………..………..………..……………….….…(08) 3. 게임 실행 흐름 내용………..………..……….……..…..(11) 4. 개발 일정……..………..………....…………..….….….…(14) 5. 참조 문서……..………..………..…………..………..……(15)

3 < 게임 컨셉 > 제목 : LOM(Legend Of Mars) 장르 : Single-Play FPS 모드 게임
플랫폼 : 일반 PC환경에 Windows XP에서 작동 Target 대상 : 연령(15세 이용가), 성별(남성) 세계관 : 공간적 배경: 태양계 화성의 딴나라 사막 시간적 배경: AC 25C경 세계 인구의 포화 상태 및 자원 고갈 심화 한국의 광속 엔진 개발 성공 광속 우주선 LOM(Legend Of Mars) 개발 행성 탐사 및 개척 프로젝트 진행

4 < 게임 컨셉 > 시나리오 : 세계 최초 유인 광속 우주선 LOM을 이용해 한국은 고도의 훈련을 마친
요원들을 화성에 탐사 및 개척 목적으로 파견한다. 지구를 출발한 LOM은 무사히 화성에 도착했고, 요원들은 임시 거주용으로 화성의 딴나라 사막에 일정 구역에 지구화 시스템 기지를 구축한다. 딴나라 사막의 해당 구역에 지구화 시스템 기지 구축이 완료되고 파견된 요원 중 일부만 기지에 남고 나머지 요원들은 화성의 각 구역에 조를 나눠 탐사를 떠난다. 순조롭게 탐사가 진행되던 중, 탐사를 나간 요원들 간에 통신이 두절되고 급기야는 기지와 모든 탐사조 간에 통신이 끊겨버리는 사건이 발생한다. 사태를 파악하기 위해 탐사를 나간 조원들이 마지막으로 기지에 통신으로 전한 내용은 바로 괴생물체의 발견과 교전중, 그리고 지원 요청이었다.

5 <개발 범위> 플레이어 입력 이벤트 처리(키, 마우스) NPC(공격몹) AI 구현(케릭터 찾기, 공격)
ORGE 엔진을 이용한 각종 특수 효과 구현 Installer 형태로 최종 마무리

6 < 게임 실행 흐름 내용 > 게임 메뉴 New Game: 기본 파일 Data로 게임을 처음부터 시작한다.
Load Game: 과거에 저장된 파일에서 Data를 Load하여 게임을 시작한다. Save Game: 현재 Data를 새로운 파일에 Save 한다. Back to Game: 멈춰진 게임 흐름을 재개한다. Quit: 게임을 종료한다.

7 < 게임 실행 흐름 내용 > 게임 실행 통신이 두절된 탐사 요원들을 찾아 철이와 미애는 각각 지원을 나왔다.
철이와 미애 둘 중 하나에 케릭터로만 게임 플레이 할 수 있다. 케릭터 생명력 무기 공격력 방어력 Life 이동 속도 총알 개수 철이(돌격수) 100 돌격총 50 3 1 30/120 미애(돌격수) 40 1.5

8 < 게임 실행 흐름 내용 > 화성 딴나라 사막 맵 상에는 마지막 통신에 언급된 NPC들이 위치해 있다.
생명력 무기 공격력 방어력 이동 속도 공격 속도 노브레인(표적몹) 50 X 1 미애(돌격수) 신체 5

9 < 게임 실행 흐름 내용 > 게임 종료 10분 내에 맵 상의 모든 NPC를 제거한다.
게임 시간 10분 경과 시 자동으로 게임 종료됨 케릭터 생명력이 0보다 작을 때: Life 1 감소 Life가 0보다 작으면 케릭터가 사망하고 게임 종료됨 맵 상에 모든 NPC가 제거되었을 때 게임 클리어 메시지 뜨고 게임 종료됨

10 < 게임 실행 흐름 내용 > 게임 조작 키보드와 마우스로 케릭터를 조작한다.
W(상), S(하), A(좌), D(우), SpaceBar(점프) 마우스 왼쪽 버튼클릭(Shoot)

11 <개발 일정> 총 개발 기간: 10~11주 개발 시작 및 종료 시기: 09. 3. 18 ~ 09. 5. 28
예상 개발 기간 ① 게임 설계, 미디어 컨텐츠 확보: 1~2주 ② ORGE 소스 분석: 1~2주 ③ 게임 개발: 2~3주 ④ 미디어 컨텐츠 없는 기본 로직과 흐름 개발 미디어 컨텐츠 적용 및 테스트 : 2~3주 ⑤ UI 작업 및 설치 파일 준비 : 1주

12 <참조 문서> 게임 엔진 1차 발표 문서 그림 참조 게임 엔진 1차 발표 문서 문서 제작 포맷 참조
게임 실행 : “ORGE Demo\Demo_Grass” 케릭터 선택, 특징 : “스폐셜포스”, 게임 메뉴 선택, 게임 시작 : “Beginning MMORPG client programming – Chap20” 게임 조작(키보드, 마우스) : 키보드 : 마우스 게임 엔진 1차 발표 문서 문서 제작 포맷 참조 “Term Project Guideline”, “EB의+고스톱+게임+프로그램+개발+계획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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