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가상칠언(架上七言) 십자가 위에서 남기신 예수님의 일곱마디 말씀.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가상칠언(架上七言) 십자가 위에서 남기신 예수님의 일곱마디 말씀."— Presentation transcript:

1 가상칠언(架上七言) 십자가 위에서 남기신 예수님의 일곱마디 말씀

2 예수께서 십자가에 달린 것이 오전 9시이고, 운명한 것이 오후3시니 십자가 위에서 6시간 동안 생명이 유지되어 있었습니다
예수께서 십자가에 달린 것이 오전 9시이고, 운명한 것이 오후3시니 십자가 위에서 6시간 동안 생명이 유지되어 있었습니다. 빨리 죽지 않고 모든 고통을 겪으며 서서히 죽기 때문에 십자가 처형은 가장 고통스러운 처형 방법인 것입니다. 이 6시간 동안에 예수는 일곱 마디 밖에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4복음서에 나타난 것을 종합해서 순서대로 적으면 다음과 같습니다.

3 십자가상칠언(十字架上七言)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눅23:34)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눅23:34)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눅23:43) "여자여 보소서. 아들이니이다." "보라, 네 어머니다"(요19:26)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마27:46) "내가 목마르다." (요19:28) "다 이루었다." (요19:30) "아버지여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 (눅23:46)

4 이상 일곱 마디 중 처음 세 마디는 9시부터 12시 사이에 말씀하셨고, 12시부터 3시까지 세 시간 동안 갑자기 온 땅이 어두워졌습니다. 그 세 시간 동안 예수는 한마디도 말씀하지 않으셨고 오후 3시에 예수께서는 나머지 네 마디 말씀을 연거푸하시고 운명하셨습니다.

5 용락자기갈성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숨을 거두시기 전까지 일곱마디 말씀을 하셨는데 이 십자가상 칠언을 차례대로 외기 쉽게 용락자기갈성혼이라 한다.

6 용락자기갈성혼       용. 용서하소서. 예수께서 아침 9시에 강도 둘과 함께 십자가에 달리셨다. 억울하게 아무 죄도 없이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 주님의 첫마디는 “이 사람들을 용서하소서” 자신을 십자가에 다는 자들을 용서해 달라는 기도였다. 그 고통과 수치스러움이 얼마나 크셨겠는가.

7 용락자기갈성혼 지나가는 사람들이 "아하! 성전을 헐고 사흘만에 다시 지을 수 있다고 큰소리치던 사람이구만! 어디 십자가에서 내려와 네 목숨이나 구해 보시지" 조롱하였다. 대제사장들을 비롯하여 유대 지도자들도 비웃었다. "남은 구원한다면서 자신은 구원하지 못하는군! 하나님의 아들이라 큰소리치더니 십자가에서 내려와 보시지. 우리가 믿게." 군인들도 "정말 유대인의 왕이라면 당신 자신을 구원해 보시오!" 조롱하였다. 함께 달렸던 두 강도까지도 예수를 욕하였다. 그러나 한 강도는 회개하였다.

8 용락자기갈성혼    락. 낙원에 있으리라. 십자가에 달린 한 강도가 예수를 비방할 때 다른 한편 강도가 "우리는 우리가 저지른 죄값을 받는 것이지만 이분은 잘못한 것이 하나도 없다" 나무란 뒤 "예수님, 당신의 나라에서 나를 기억해 주소서" 부탁하였다. 예수께서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대답하셨다.

9 용락자기갈성혼     자. 아들이니이다. 십자가 상의 아들과 그 아들을 찢어지는 마음으로 쳐다 보던 어머니의 눈길이 마주쳤다. 예수께서 어머니에게 "이 사람이 어머니 아들이니이다." 제자 요한을 아들로 소개하고 요한에게는 자신의 어머니를 어머니로 모실 것을 부탁하셨다. 그 고통 중에서도 어머니를 염려하시는 효성이었다.

10 용락자기갈성혼    기. 나를 버리시나이까? 낮 12시 쯤 어두움이 온 땅에 덮이더니 오후 3시까지 계속되었다. 해까지 빛을 잃었다. 3시쯤 되어 예수께서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나를 버리시나이까?" 부르짖으셨다. 제자들에게까지 배반과 버림을 받으시며 세상으로부터 버림받으신 고독한 예수님은 마지막으로 캄캄한 가운데 하나님과의 단절을 절규하셨다.

11 용락자기갈성혼    갈. 목마르다. 심문을 당하시며 밤새 잠 못 주무시어 꺼칠해 지신 예수께서 아침부터 무거운 십자가를 지시고 골고다로 끌려 나오셨다. 지칠대로 지치신 인간 예수님, 십자가에 달리신지도 6시간, 입과 목이 심히 마르셨다. 겨우 말씀하시기를 "목이 마르다" 하셨다.

12 용락자기갈성혼    성. 다 이루었다. 목을 축이시고 말씀하시기를 "다 이루었다" 하셨다. 예수께서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 이땅에 오신 목적을 다 이루셨다는 말씀이다. 인류 죄를 지시고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하나님의 구속사업을 다 이루신 것이다.

13 용락자기갈성혼    혼. 내 영혼을 부탁하나이다. 마침내 예수께서는 큰소리로 "아버지,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 말씀하신 후 운명하셨다. 이 순간 성전의 휘장이 위에서 아래까지 찢어지고 지진으로 바위가 터지며 무덤이 열렸다.

14 용락자기갈성혼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 휘장처럼 가로막혀 있던 죄의 담이 무너지고 인간들이 하나님께 직접 나아갈 수 있는 길이 예수의 죽으심으로 열린 것이다. 누구든지 예수를 믿는자는 하나님께 나아가 영원히 살게 되었다.

15

16 쳐다보고 살라! 주님의 놀라운 십자가

17 중 앙 아 메 리 카 지 회 2005년도 제 1기 선교지

18

19

20


Download ppt "가상칠언(架上七言) 십자가 위에서 남기신 예수님의 일곱마디 말씀."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